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벤츠 E클래스 성공 세단의 왕자 무시할 수 없는 매력
    유럽자동차/벤츠 2017. 6. 21. 13:57

    벤츠 E클래스 성공 세단의 왕자 무시할 수 없는 매력



    독일 메르데스 벤츠에서 출시한 E클래스 모델이 한국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BMW 5시리즈 대비 조금 더 높은 판매량은 중년 남성의 기죽지 않은 사회생활에서 필수품으로 한국시장에서 인정받는 것이겠죠. 벤츠에서 가장 판매량이 많아진 E클래스 어떤 트림에서 판매율이 높은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5월 판매량에서 국내 가장 많이 판매한 모델은 디젤 파워트레인의 220d 모델이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였고 후속으로 220d 4매틱 사륜 시스템을 선호하는 판매율이 나타난 것으로 확인됩니다. 



    수입차면 따라오는 수식어 "고급유" 넣어야 한다는 압박강념이 맞물린 것과 조용해진 디젤 엔진의 오케스트라 연주처럼 남성에게 자극하는 귓소리에 머물며 즐거움을 주는 이유 때문인 것 같습니다. 물론 최우선 경제적 부담감이 낮아진다는 이유도 큰 비중으로 차지하는 부분이겠죠.



    벤츠 E클래스 성능 제원

    다양한 파워트레인으로 국내 출시하면서 중년 남성 또는 젊은 남성에게 성공한 이미지를 부여하는 벤츠 E클래스 심장은 어떤 매력을 담아 놓았는지 검토해 보았습니다. 넉넉한 사이즈에 과감한 성능을 가늠할 수 있는 매력적인 심장은 강한 남성이 좋아할 만큼 단단한 느낌이 담겼습니다. (연비는 홈페이지 기준으로 작성된 내용)



    벤츠의 E클래스 크기와 비교할 수 있는 차량에 대해서 알아보시죠. 전장(4,925㎜), 전폭(1,850㎜), 전고(1,460㎜), 휠베이스(2,940㎜) 큰차체의 크기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상위 트림인 CLS 모델의 플랫폼을 공유한 탓에 차체는 생각보다 더 큰 차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교할 수 있는 차량의 크기는 국산 차와 비교하면 어느 정도 크기를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 현대 그랜저 IG 모델 크기 전장(4,930㎜), 전폭(1,865㎜), 전고(1,470㎜), 휠베이스 (2,845㎜) 와 비교하면 조금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벤츠 E클래스 가격표 세금

    벤츠의 E클래스 출시 가격의 취등록세 7%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 적용한 2017년형 벤츠 E클래스 가격표입니다. 지역마다 다르게 적용되는 채권 가격만 확인하면 총비용을 쉽게 알 수 있겠죠.



    첨단 기술이 접목되어 있는데요. 한 번씩 첨단 기술을 확인하면 젊은 사람도 쉽게 이용하기 어려운 컨트롤이 적용되어 있어 어쩌면 중년 남성에게는 조금 부담스러운 조작이 될 수 있습니다. 


    벤츠의 E클래스 아무리 좋은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어도 사용방법이나 조작이 어려움이 있다면 무용지물인데요. 차량 구매전 꼼꼼하게 기능을 설명 듣고 이해가 되지 않으면 반복할 수밖에 없습니다. 모르는 게 당연하니 부끄러워할 필요성도 없고요.



    벤츠의 E클래스 국내 세금 유지비

    국내 배기량에 세금 부과 방식은 벤츠라고 세금을 많이 부과하지는 않습니다. 그럼 작성한 내용 참고해 보시죠. 1년 10,000Km 주행기준입니다. E클래스 1년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토대로 산출된 내용을 12개월 나누어 1개월 정보까지 담은 것입니다.




    이해가 조금 쉽게 벤츠의 E클래스 전체 모델의 유지비를 나누어 정리해 보았습니다. 트림별 구분하면 조금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 정리한 내용이니 읽어내려가듯 보시면 이해가 쉽게 될 것 같은데요. 



    혹시나 이해가 쉽지 않으면 한 번 더 읽으면 이해가 될 것 같네요. 한국 시장에서 중년남성과 젊은 남성 모두에게 사랑받는 중형 세단의 왕자 E클래스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