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MW 7시리즈 가격 연비 제원 세금 유지비
    유럽자동차/BMW 2017. 6. 22. 16:58

    BMW 7시리즈 가격 연비 제원 세금 유지비


    BMW 최상위 트림 7시리즈 정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국내 최고급 세단으로 분류된 독일 자동차 중 벤츠 S클래스와 경쟁하고 있습니다. 어떤 내용이 담겼는지 준비한 내용 토대로 확인해 보시죠. BMW의 고급 브랜드 롤스로이스가 있다면 벤츠 고급브랜드 마이바흐가 있습니다.



    명성이 높기로 유명한 브랜드를 BMW "7시리즈" 소개 전 언급하는 이유는 이 글에서 소개할 차량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대형 럭셔리 세단의 국내 판매량을 확인하면 인기 모델은 S클래스 판매율이 조금 높게 판매되고 있죠. 하지만 BMW "7시리즈" 엔진과 공유한 롤스로이스 그리고 벤츠 S클래스 공유한 엔진의 마이바흐 S600 등 합치 판매량을 생각하면 비슷한 수준이죠.



    BMW "7시리즈" 5월 판매량은 약 230대 판매량을 보였으며 S클래스는 458대 판매량을 보였습니다. 인기 트림은 어떤 것이 있을까? 확인해 보니 BMW 730d, 740d, 740Li, 750Li 골고루 비슷한 판매량이 나타난 것이 인상적이었죠. 7시리즈 가늠할 수 있는 성능 제원을 비교해 보시죠.



    BMW "7시리즈 성능 제원

    출력에 관심이 없는 분이라면 연비를 비교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연비도 관심 없다면 제로백을 비교해도 좋겠네요.



    BMW "7시리즈" 크기는 전장(5,098㎜), 전폭(1,902㎜), 전고(1,467㎜), 휠베이스(3,070㎜) 사이즈입니다. 7시리즈 롱베이스 Li 모델은 전장(5,238㎜), 전폭(1,902㎜), 전고(1,479㎜), 휠베이스 (3,210㎜) 차별화를 보여주는 크기죠.



    "7시리즈" 직렬 6기통 엔진을 적용한 부분은 BMW에서만 사용하는 엔진처럼 보이지만 최근 들어 V8 기통 대신해서 직렬 6기통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8기통부터는 V형으로 공간을 확보한 엔진을 사용해 과감한 성능을 나타내는군요.



    2017 BMW "7시리즈" 가격 및 세금

    BMW "7시리즈 세단 가격 취등록세 7%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 적용한 2017년형 BMW "7시리즈 세단 가격표입니다.



    최고급 모델이라 가격은 대부분 "억" 단위로 올라간 내용인데요. BMW "7시리즈는 스포츠 패키지 기본적용해 디젤 모델 경우 약 320만 원 M 스포츠 패키지가 있으며, 가솔린 모델 경우 920만 원 상당의 M 스포츠 패키지가 있습니다. 외관 실내 등 다양한 부분에서 M 스포츠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죠. (BMW 영업점에서 확인해보세요)



    BMW "7시리즈는 첨단 기능이 장착되어 있어 일상의 드라이빙에서 안정성을 높이고 편리함을 담고 있는 기능이 많습니다. 그러나 중년 남성에게 이런 부분을 잘 활용하지 않는 분들이 많은데요. 귀찮더라도 구매 전 꼼꼼히 확인하고 활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어렵다면 BMW 드라이빙 센터를 통해서 첨단 기술을 활용하는 방법과 드라이빙 체험하는 곳이 있어 이런 부분을 적극적으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적용하고 있으며 판매량에서 가솔린과 디젤 파워트레인 구분 없이 판매량을 보여주는데요. 배기량 차이가 커 유지비 정보에 민감한 분이라면 자동차세와 유류비 정보 통해서 조금 더 자세히 확인해 보시죠.



    BMW "7시리즈" 세금 및 유지비

    국내 배기량 따라 부과하는 세금 방식이라 수입차라고 해서 자동차를 많이 부담하는 것은 아닌데요. 참고할 내용은 1년 10,000Km 주행기준, 1년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토대로 산출된 내용을 12개월 나누어 1개월 정보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고급유를 적용한 이유는 BMW 홈페이지 내용을 확인하면 "정격출력 BMW는 고급 무연 95 RON 연료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10%의 최대 에탄올 허용치 (E10)를 갖는 무연 RON 91 이상의 연료도 허용됩니다. 표시된 성능 및 연비 데이터는 RON 98 연료의 사용을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 멘트가 기재하고 있습니다.



    이런 표기는 고성능 차량의 엔진 내벽에 발생하는 열 때문에 점화 플러그에서 점화 이전에 폭발하여 이중 연소가 일어나기 때문인데요. BMW "7시리즈 세단" 외에도 옥탄가를 놓인 고급유를 권장합니다.



    이 글 상단에 기재된 성능 제원은 98 RON "고급플러스유" 테스트한 수치인 것이죠. 유럽 제조사의 엔진을 보호하려는 바람직한 내용이라, 어쩌면 90년대 이후 한번도 변경되지 않은 국내 무연의 옥탄은 국내 제조사 또한 예전과 다르게 발전한 고성능 차량이 다양해진 현재를 고려한다면 고급유를 사용해야 하지 않을까 의구심으로 언급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엔진 계통에 문제가 있으면 보증 기간이 적용되기 때문에 큰 실효성은 없는 내용으로 받아들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반 보증이 끝난 시기쯤 엔진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지겠죠. BMW "7시리즈" 소개 내용으로 다양한 부분을 알아보았습니다. 알고 보면 쓸데없는 이야기 일수 있지만, 알아두면 나쁠 게 없는 이야기죠.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