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8 BMW X3 풀체인지 디자인의 변화 평가는?
    유럽자동차/BMW 2017. 6. 26. 20:56

    2018 BMW X3 풀체인지 디자인의 변화 평가는?



    갑작스레 공개된 BMW SUV X3의 풀체인지 디자인을 반영한 공식 영상이 배포되면서 남성에서 과심을 가지는 이슈가 되었습니다. 2010년 X3 2세대가 공개되었고 2014년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변경 후 이번 공개한 3세대 풀체인지 모델입니다.



    외신에 따르면 M 성능 모델인 X3 M40i가 영상으로 공개되었고 풀체인지 제로백(0~100Kmh)은 4.8초, 최고 속도는 250Kmh, M40i 3.0ℓ 트윈 터보차저 인라인 I6 직렬 엔진에서 360마력을 낼 것이라는 기사화되었습니다. 2세대 X3의 최상위 트림은 최대출력 300마력까지 있었던 것과 비교되는 성능입니다.



    BMW SUV X3의 풀체인지 국내 반응은 해외와 조금 다른 표현을 했었는데요. 국내에서 볼 수 있는 댓글의 공감 내용 중 앞면부 섹션은 헤드라이트 앞 트임은 사라지고, ELEVATION 부분의 라인은 날렵하게 보였던 라인이 사라져 전체적인 디자인에서 직선의 라인은 사라지고 둥글둥글한 모양이 나타났다는 반응을 나타내고 있어 전체적인 분위기는 이전의 날렵함과 강렬함은 떨어진다는 반응이었습니다.



    반면, BMW SUV X3의 풀체인지 해외 댓글의 공감이 많은 부분은 디자인의 우수성 평가보다는 간단한 자신의 평가 내용이 많았고 Wow! Very Nice~! 디자인 평가에 높은 공감이 나타났습니다.


    ▲[상: 풀체인지 3세대, 하: 현 2세대]


    BMW SUV X3의 풀체인지 전체적인 디자인의 평가를 비교하기 위해서 2세대와 3세대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위 이미지 처럼 2세대와 3세대 모델을 확인하면 쉽게 비교되는 디자인입니다.


    ▲[BMW X1]


    전면부는 국내 여론에 지적처럼 BMW SUV X3의 풀체인지 전체적인 헤드라이트 둥근 모양의 강렬함은 다소 낮아진 평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작년 공개된 5시리즈 디자인 보다는 위 이미지의 BMW X1시리즈 앞면부와 닮은 디자인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이죠.


    ▲[상: 풀체인지 3세대, 하: 현 2세대]



    후면부 또한 같은 맥락의 BMW X1 시리즈 모델에서 확인할 수 있는 패밀리룩 디자인을 적용한 것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여기서 나타내는 X 시리즈 디자인 정보는 BMW SUV 디자인은 패밀룩으로 묶어 비슷한 이미지를 나타내고 성능은 다르게 나타낼 디자인처럼 보여집니다.


    ▲[상: 풀체인지 3세대, 하: 현 2세대]


    BMW SUV X3의 풀체인지 실내는 2세대 모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지만, 3세대 실내에서 더 정돈 느낌과 내비의 노출이라고 할 수 있는 것 같은데요. 대시보드 상단으로 조금 옮겨진 노출형 내비는 운전 중 시야 확보와 편의성은 조금 더 좋아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2018년 출시 예정인 차세대 BMW의 X3 SUV 풀체인지 디자인은 동양인 호주 디자이너인 Calvin Luk이 새롭게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X 시리즈 소형급 디자인)



    BMW SUV X3의 풀체인지 코드명 G01이며 현재 프로토타입으로 테스트 중이었던 것을 영상을 통해서 공개했으며 새로운 X3 크로스 오버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채택할 것이며, BMW SUV X3의 풀체인지에 탑재할 차세대 3.0L 디젤 엔진 및 가솔린 2개 엔진 2.0리터 디젤 엔진 탑재할 예정입니다.



    BMW 마스트 플랜 정보 통해서 X3 xDrive 20d 및 xDrive 30d 디젤 모델이 출시를 예상할 수 있으며 북미 시장은 4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버전의 xDrive 30i와 M40i 출시할 예정입니다.

    새롭게 공개된 BMW SUV X3의 풀체인지 정보 통해서 디자인과 앞으로 출시할 엔진 등 소소한 내용으로 준비해 보았는데요. 무엇보다 관심이 높은 풀체인지 모델의 공식 공개된 영상으로 대신해 보았습니다. X3 업데이트 내용으로 다시 인사 드릴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