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니 컨버터블 뉴 가격 제원 연비 세금 유지비
    유럽자동차/BMW 2017. 6. 24. 20:07

    뉴 미니 컨버터블 가격 제원 연비 세금 유지비



    뉴 미니의 작은 차체에 컨버터블 적용한 모델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국내 컨버터블 모델은 아직 없는데요. 기술이 확보된다면 국내에서도 좋은 디자인으로 출시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해외 디자이너를 대거 영입하면서 요즘 달라진 국내 디자인 차량을 보면서 느낄 수 있었네요.



    뉴 미니에서 출시한 컨버터블은 저렴한 가격대에서 국내 4계절 중 3계절을 즐길 수 있는 매력을 담고 있습니다. 겨울은 소프트탑 해치를 닫고 이용하고, 봄, 여름, 가을까지는 컨버터블을 이용하며 즐길 수 있는 차량이죠


    국내 흔한 게 볼 수 있는 차량이 아니기에 시선이 집중되는 효과도 나타내는데요. 


    시원한 바람과 자연 경치 등 다른 사람의 시선을 좋아하는 오너라면 뉴 미니의 컨버터블 모델을 좋아하는 분이 많겠구나! 예상됩니다. 그럼 컨버터블 성능은 어떤지 확인해 보시죠.



    뉴 미니의 컨버터블 성능 제원

    3기통을 좋아하는 유럽 시장에 출시 모델은 1.5L 3기통 터보 엔진과 2.0L 4기통 터보 엔진 구성입니다. 최근 강화된 연비 정책으로 달라진 연비를 반영한 내용입니다. 성능에서 나타나듯 1.5 터보 모델이 가성비 대비 좋은 것 같네요.



    뉴 미니의 컨버터블 크기는 전장(3,821㎜), 전폭(1,727㎜), 전고(1,415㎜), 휠베이스(2,495㎜) 사이즈이며 쿠퍼 S는 이보다 전장(3,850㎜) 조금 더 큰 치수를 나타냅니다. 큰 차이가 아니라서 비슷하죠.



    뉴 미니의 컨버터블은 소프트 탑을 적용하고 있어 하드탑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잘 모를 수 있는데요 소프탑 장점과 단점 모두 준비해 보았습니다.



    장점은 컨버터블 하드탑 대비 트렁크 적재 용량을 확보하기 쉽고, 


    중량 또한 하드탑에 비해 가벼워 연비가 우수한 편입니다. 뉴 미니의 컨버터블에 적용된 소프트탑은 시간이 지나도 접촉부 소음은 거의 없으며, 부품 보수 유지가 쉬운 것이 특징입니다. 수동 전동개폐식 모터를 적용해 자동으로 전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단점은 하드탑 대비 차체 강성이 낮아지고 전복 사고에는 취약점을 가지고 있죠, 


    방풍, 방수 문제가 생기기 쉽고 소음 차단은 떨어지는 편입니다. 뉴 미니의 컨버터블에 적용된 소프트탑의 가장 결정적인 부분은 작정하고 칼이나 각종 뾰족한 물건으로 손상되기 쉬워 주차 시 안심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 오픈카 테러가 심하다는 내용을 쉽게 접할 수 있는 부분은 오너 입장에서 걱정스러운 부분이겠죠. 그럼 장단점을 이해하고 국내 출시한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뉴 미니의 컨버터블 출시 가격 및 취등록세

    뉴 미니의 컨버터블 출시 가격의 취등록세 7%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 적용한 2017년형 뉴 미니의 컨버터블 출시 가격표입니다.



    디젤 모델이 없는 것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다른 가격 비해 높은 가격 또한 매력을 저하하는 부분인데요. 경쟁 모델이 없는 국내 사정에 르노에서 컨버터블 모델이 국내에 도입되었으면 좋겠단 생각을 가지게 합니다. 


    경쟁을 시작하면 고객에게 더 저렴한 가격으로 매력 넘치는 뉴 미니의 컨버터블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아 혼자서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국내 출시한 모델은 가솔린 엔진 기준이라, 

    유지비 정보는 조금 더 유심하게 검토할 내용처럼 보이는 부분이네요. 고급유와 일반유 모두 적용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참고할 내용은 1년 10,000Km 주행기준, 1년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토대로 산출된 내용을 12개월 나누어 뉴 미니의 컨버터블 적용되는 유지비와 유류비를 1개월 정보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최근 공개한 뉴 미니의 컨버터블 모델에 추가 트림을 구성했는데요. 


    JCW 트림에 음료나 요리를 할 수 있는 패키지 구성이 보여 시선이 집중됩니다. 젊은 세대가 원하는 직장을 구하기 힘들고 사회에 구애를 받지 않고 일하는 젊은 세대에게 시선은 확실해 보이는데요. 장사한다면 시선이 압도적이기 때문에 홍보 효과도 엄청나겠단 생각이 드네요.



    세계 시장에서 미니는 젊은 세대에게 맞춤형 자동차로 인식되는 브랜드입니다. 최근 공개된 새로운 트림과 국내 출시한 뉴 미니의 컨버터블 다양한 부분을 알아보았네요.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