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볼보 XC60 가격 연비 제원 세금 유지비
    유럽자동차/볼보 2017. 6. 22. 20:26

    볼보 XC60 가격 연비 제원 세금 유지비



    볼보 자동차 좋아하시죠? XC60 모델 풀체인지를 앞두고 판매량이 급증하였습니다. 볼보차 XC60에서 그만큼 프로모션이 있었다는 것을 예상할 수 있는 판매량이죠. 볼보 자동차는 다른 제조사와 다르게 홈페이지에 이런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볼보자동차는 개방성,도덕성,책임성을 중시하기 때문에 윤리적 문제나 상황에 관한 모든 질문을 수용합니다. 만약 볼보의 행동 강령(Code of Conduct)에 어긋나는 사항을 발견하신다면 보고해 주십시오." 이 내용으로 기재하며 고객에게 위 내용으로 어긋나는 내용이 있다면 본사에 직접 글을 올릴 수 있는 기능으로 믿음을 주고 있습니다.



    볼보차 XC60 안정성은?

    신기술, 첨단 기술, 롤 테스트, 크래쉬 테스트 다양한 면에서 안정성을 테스트합니다. 안전성을 꿈꾸는 가정에서 차별된 안전성으로 자동차를 공급하며 고객에게 만족을 끌어내는 자동차 제조사죠. 오늘 소개할 볼보차 XC60 또한 이와 같은 안정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자신의 환경에 맞는지, 성능을 탑재했는지 등 검토를 위해서 XC60 다르게 세팅한 엔진 성능을 비교하였습니다.



    볼보차 XC60 성능 제원

    이미지 정보처럼 D3, D4, D5 구성으로 직렬 4기통과 직렬 5기통 구성입니다. 연비를 확인하면 D4 트림 출력과 연비가 조금 더 좋은데요. 다른 정보는 XC60 제로백에서 성능 확인하면 쉽게 가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내 연비 강화에 이전과 다른 연비가 적용)



    볼보차 XC60 크기는 전장(4,645㎜), 전폭(1,890㎜), 전고(1,715㎜), 휠베이스(2,775㎜) 사이즈이며 풀체인지 XC60 경우 조금 더 커진 차체로 출시합니다. 비교할 수 있는 국내 차량은 쏘렌토 크기 전장(4,780㎜), 전폭(1,890㎜), 전고(1,685㎜), 휠베이스 (2,780㎜) 치수와 비슷하네요.



    혹시나 볼보차 XC60 프로모션을 확인해 보았는데, 홈페이지 기준 알려진 상황이 없어 영업점이나 다른 정보 통해서 알아봐야겠네요. 풀체인지 모델이 사전 계약에 있어 내년에 받을 수 있다는 정보는 1세대 모델의 하반기 강한 프로모션을 기대를 하게 합니다. 국내 볼보차 XC60 출시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2017 볼보차 XC60 출시 가격 및 취등록세

    볼보차 XC60 출시 가격의 취등록세 7%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 적용한 2017년형 볼보차 XC60 출시 가격표입니다.



    국내 차량과 비교하면 가격에서 만족하지 못한다는 반응은 풀옵션 구성과 가격 비교하면 만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엔진의 특성과 성능을 다르게 적용한 것이기에 D3부터 풀옵션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볼보차 XC60의 5년 10만 무상 부분도 어떤 차량보다 나은 정보일 수 있겠죠.



    앞으로 출시할 풀체인지 모델은 가격 인상은 불가피한 상태입니다. 최소 500만 원 이상 인상 계획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풀체인지 볼보차 XC60 기다리는 것도 좋겠죠. 볼보차 XC60 풀체인지에서 추가된 T8엔진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경우 엄청난 제원으로 북미 시장에 출시하였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디자인은 다른 매력을 담고 있어 어떤 모델과 견주어도 좋은 차량임을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볼보차 XC60은 D3, D4, D5 엔진 구성이죠. 특징은 2.0L와 2.4L 엔진 기반으로 성능을 다르게 하였고 현재 출시되는 볼보의 엔진 경우 대부분 2.0ℓ 기반으로 출시합니다. 이유는 스웨덴 정부 제도 변경에 따라 2015년 기준, 볼보자동차는 모두 2.0ℓ 엔진 기반으로 출시하고 있죠. 볼보 엔진의 특성을 모르는 경우 큰 차체에 2.0 엔진이 말이 돼,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엄청난 기술 조합된 엔진이기에 성능을 차별화로 엔진 또한 다르게 출시합니다. 배기량에 같은 엔진 같아도 다른 엔진으로 보는 것이 맞겠죠.



    그럼 배기량이 조금 다르게 출시된 볼보차 XC60의 자동차세와 유지비 정보 통해서 유지비 정보 확인해 보시죠. 할부 또는 렌터 그리고 리스 등을 고려하는 분이라면 1개월 고정 지출금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XC60 1개월 유류비 + 할부금은 보험을 제외한 차량에 1개월 지출되는 총지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볼보차 XC60 세금 유지비

    국내 배기량 따라 부과하는 세금 방식이라 볼보는 2.0 기준으로 엔진을 탑재하고 있어 신형 모델 일수록 유리한 조건을 나타내는데요. 이유는 높은 출력의 3.3L 성능을 탑재했어도 배기량은 2.0 엔진을 적용하기 때문입니다. 볼보차 XC60 참고할 내용은 1년 10,000Km 주행기준, 1년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토대로 산출된 내용을 12개월 나누어 XC60 SUV 유지비와 유류비를 1개월 정보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자동차, 내 가족이 운전하는 차 !

    안전한 차량을 고려한다면 볼보 자동차만큼 좋은 자동차는 없는 것 같습니다. 글 마치면서 여러분에게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바로가기 클릭] - 신형 볼보 XC60 풀체인지 T8 출력에 놀란 성능 제원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