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8 쉐보레 트랙스 수동 변속기, 이지트로닉 조합 어때?
    국내자동차/쉐보레 2017. 6. 29. 17:09

    2018 쉐보레 트랙스 수동 변속기, 이지트로닉 조합 어때?


    실사


    트랙스 좋아하시죠? 

    쉐보레 2018년형 트랙스 가솔린 엔진은 수동 미션을 추가하고 자동 변속기를 선택으로 변경하면서 최하위 트림 약 1,700만 원의 가격대에서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트랙스 인기 비결 무엇일까요? 

    쉐보레 소형 SUV는 1.4 터보 엔진과 변속기 등 조합으로 쾌적한 퍼포먼스와 실내의 편의성까지 SUV의 실용성을 조금 더 높여 국내 고객에게 또 다른 SUV 만족도를 나타내었던 모델이죠.



    그래서 이제까지는 판매율은 높은 수준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다른 제조사의 신차 출시에 치열해진 소형 SUV 경쟁은 조금 더 몸값을 낮추고 경제적 부담은 낮게 하는 전략을 나타낸 것입니다.


    얼만큼 고객에게 선택 받았는지, 쉐보레의 트랙스 판매율을 확인하면 2017년 1월~ 5월까지 판매량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17년 01월 (1,436대), 02월 (1,740대), 03월(2,022대), 04월(1,346대), 05월 (1,166대) 판매량으로 월 1,500대 이상 판매한 실적이었죠.



    쉐보레에서 긴급 트랙스에 추가한 수동 변속기 조작 잘하세요? 남성이라면 수동 변속기는 많이 접해 보았다고 예상합니다. 그러나 이런 일이 있었죠.


    (트랙스 이야기가 아닙니다) 경사로 밀림 장치가 없었던 SUV 수동 모델을 영화 관람 후 지하에서 올라올 때 주차 요금 정산을 위해 앞에 대기하고 있어 멈춰 대기하고 출발하려는데, 가파르게 경사진 지하주차장이라 수동 1단에도 힘을 받지 못해 시동이 꺼지며 차량이 뒤로 밀려 버리게 됩니다.



    정말 진땀 났었고, 동행한 첫 만남 여성에게는 부끄러웠죠. 5번 정도 시동을 반복하다, 알피엠 최대로 밝고 알피엠이 떨어지기 전 1단으로 겨우 올라왔었던 기억에 그 이후부터는 자동변속기를 선호합니다.


    혹시 이런 경험 있으세요?

    쉐보레에서 이지트로닉을 트랙스와 조합하면 경쟁력 있겠다 싶은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이지트로닉 어떤 변속기?

    쉽게 설명하면 흔히 볼 수 있는 자동변속기에 수동 모드가 지원합니다. 자동 변속기를 제외한 수동 모드만 지원되는 반자동 개념이죠. 기어봉을 쉬프트 업과 다운으로 변속해 조금 더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수동모드


    이지토로닉 적용한 차량은?

    쉐보레자동차는 스파크에 자동과 이지트로닉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변속기 가격 차이는 83만 원차이며 경제성에서는 만족 스럽죠. 해외 사례를 보면 1.8L 엔진까지 탑재하고 있으며 트랙스 1.4 터보 엔진에도 무리 없이 적용 가능하다고 봅니다.


    이지트로닉 변속기


    1원도 할인 없는 이지트로닉 적용한 트랙스 1,700만 원에 구매하라면 구매하겠어요? 구매할 의양이 있다면 공감으로 표현해주세요.^^


    2018년형 트랙스 추가한 수동 모델이 얼마인지 볼까요?

    쉐보레의 트랙스 모델 중 수동 모델 가격이며 취등록세 7%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 적용한 2018년형 쉐보레의 트랙스입니다.


    트랙스 수동 가격


    이지트로닉 변속기를 생각할 수 있는 건 다른 제조사에서도 제작할 수 있겠지만, 쉐보레에서 볼 수 있는 변속기라 매력을 높입니다. 그러나 제조사에서 난색을 표출할 수도 있겠죠


    생산설비의 변화와 1.4L 터보엔진과 이지트로닉의 새로운 조합 등 다양한 부분 기술 검토 등 고려해야 하는 등 추가적인 수고가 있습니다. (제조사 입장에서 차라리 신차 개발에 매진?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매력적인 트랙스를 그냥 내버려 둘 수 없다는 생각은 다른 제조사 신차 출시에 떨어지는 판매량을 나타낼 수 밖에 없는 구조가 되었습니다. 경쟁력 강화하며 쉐보레 맞설 무기가 있음에도 트랙스를 방치하는 것 같아 아쉬운 부분입니다.


    옆면


    쉐보레에서 기술적 문제가 있다면 확인하고 검토해서 빠르게 반영되었으면 좋겠지만, 


    단지 이 내용은 개인적인 바램이라고 할 수 있고, 신차를 고려하는 고객 입장에서는 개인 성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에 이지트로닉 조합은 개인적인 생각에만 그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궁금할 수 있는 트랙스 수동 모델의 유지비 정보 준비해 보았습니다. 1년 10,000Km 주행기준, 트랙스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토대로 산출된 내용을 12개월 나누어 쉐보레 자동차 트랙스 유지비와 유류비를 1개월 정보를 정리한 내용이네요.


    수동변속기 유지비


    할부를 고려한다면 1개월 유지비 + 1개월 할부 = 소득대비 1개월 총지출 정보를 확인해 보았으면 합니다.


    이 글 내용이 트랙스에 이지트로닉 포함으로 여러분들에게 만족도 올라간다는 공감이 (아래 하트) 1,000개 이상 반영된다면 쉐보레에서도 달라질 수 있겠죠? 표현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