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코나 에어백 전개되지 않을 수 있는 각도는?
    지식 2017. 6. 30. 06:09

    현대 코나 에어백 전개되지 않을 수 있는 각도는?


    Ironman SPECIAL EDITON


    해당 내용은 현대자동차 코나 매뉴얼에 나와 있는 정보입니다. 기본 에어백은 기본 6개 에어백의 안전 시스템으로 탑승자 위험에서 보호하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현대 신차 안전 내용에 대해서 궁금하셨죠? 안전에 민감한 고객을 위해서 에어백 전개되지 않을 수 있는 각도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현대차 코나 센스 위치

    위치별 에어백 센스는 이미지에 나와 있는 정보대로 코나 센스가 충격을 감지합니다. (이미지 번호와 확인)

    1. 에어백 제어 모듈/전복 센서

    2. 정면충돌 센서

    엔진룸 내 앞쪽 하단부에 위치합니다.

    3. 측면 충돌 센서

    앞 도어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4. 측면 충돌 센서

    B필러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현대차 코나 측면 충돌 사고

    측면 충돌 시 탑승자는 충돌하는 방향으로 움직이므로 차량 앞쪽에서 팽창하는 에어백에 의해서 보호를 받을 수 없으므로 코나 정면 에어백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사이드 에어백 또는 커튼 에어백이 장착된 차는 측면 충돌 시 충돌 정도에 따라 측면 에어백이 작동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



    현대차 코나 사면 충돌, 추돌 사고

    (앞방향 비스듬히 충돌 시) 사면 충돌이나 추돌 시, 코나 정면 방향으로 전해지는 충격은 정면 충돌이나 추돌 시보다 약하게 전해져 에어백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아래 이미지)



    현대차 코나 버스 또는 트럭 등 충돌 사고

    사고 순간 운전자는 반사적으로 급제동합니다. 급제동 시 코나 차체의 앞쪽이 낮아지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 상태에서 충돌이나 추돌 시 범퍼는 상대편 차량의 밑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때의 충격은 차량의 골격 부분(차체 부분)에 전해지지 않기 때문에 코나 충돌 센서가 설치된 차체에 충격이 약하게 전해져 에어백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아래 이미지 참고)



    현대차 코나 전복, 구름 등 사고

    전복이나 구름 등의 사고 시 정면 에어백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단, 측면 에어백이 장착된 차량은 측면 충돌로 차가 전복되었을 경우, 측면 에어백이 작동할 수도 있으며, 전복 센서가 장착된 코나는 전복되었을 경우, 에어백 제어 모듈 내의 전복 센서 감지를 통하여 측면 에어백이 작동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



    현대차 코나 전주나 나무 등 충돌 사고

    전봇대나 나무 같은 기둥형 물체에 충돌할 경우 에어백 센서에 기준 범위의 충격량이 전해지지 않으면 코나 에어백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아래 이미지 참고)



    위 내용은 현대차 매뉴얼에 나와 있는 내용으로 작성된 내용입니다. 현대차 소형 SUV 출시에 세계 자동차 브랜드에서 집중하는 분위기입니다. 시선 집중 되는 시기 현대차 매뉴얼 내용을 확인하면서 볼보 롤 테스트, 크래쉬 테스트(Offset Crash Test) 생각이 나더군요. 

    볼보차 인수하였으면 현대차 안전성은 조금 더 높이지 않았을까요? 일어나지 않은 내용이라 궁금해지네요. 볼보 테스트 내용이 뭔지 모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볼보 롤 테스트와 크래쉬 테스트 유튜브 검색) 현대차 코나에 적용된 에어백이 터지지 않을 수 있는 각도에 대해서 확인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