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혼다 파일럿 견적 제원 연비 절세 방법은?
    일본자동차/혼다 2017. 7. 6. 14:16

    혼다 파일럿 견적 제원 연비 절세 방법은?



    혼다차 SUV 파일럿은 8인승 모델입니다. 국내 자동차 정보를 확인하면 7인승 이상 모델부터 다자녀 가정에서 구매 시 취등록세 100% 면제가 이루어지고 있죠. 다자녀 가정은 만18세 미만 3자녀 가정에서 절세 효과를 볼 수 있는 내용입니다. 이 글에서 혼다차 파일럿의 혜택 또는 장단점 부분을 확인해 보았으면 합니다.

    8인승 모델이라 혼다차 파일럿은 다른 차량보다 편의성을 높이고 차체 크기는 큰 편에 속합니다. 물론 충분한 성능을 갖추고 있어 매력을 더 과시하는 면도 있지만, 안전성까지 고려하는 분들에게 패밀리카 선택 고려가 많죠.



    혼다차 파일럿과 같은 등급에 속하는 오딧세이 차량 또한 판매하고 있지만, 공개된 2018년 모델은 아직 국내 판매하지 않고 있어, 2016년부터 3세대 풀체인지 변경된 혼다차 파일럿을 선택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혼다차 파일럿 성능 제원을 확인하면 3.5L(3,471㏄) V6 i-VTEC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284ps/ 6,000rpm), 최대토크(36.2kgm/ 4,700rpm), AWD 구동으로 6단 자동 변속기 통해서 출력을 전달하게 됩니다. 타이어 245/50 R20인치 모델이며 8인승 탑승 인원으로 혼다차 파일럿 국내 연비는 복합 (8.9㎞/ℓ), 도심 (7.8㎞/ℓ), 고속 (10.7㎞/ℓ) 연비 효율성을 나타내 더욱 매력을 높이는 부분이죠.


    혼다차 파일럿 크기는 전장(4,955㎜), 전폭(1,995㎜), 전고(1,775㎜), 휠베이스(2,820㎜) 크기이며 SUV 모델 중에서 전폭의 크기에 편의성을 느낄 수 있는 모델입니다.



    혼다차 파일럿 전체 크기는 크지만, 무엇보다 강렬한 전면부는 스치는 순간만으로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게 설계되었고 오토라이트 헤드램프, LED 포지션 & 주간주행등, 전방 안개등 운전의 시야성과 디자인까지 함께 어우러진 모습입니다.


    혼다차 파일럿은 풀옵션 기반 국내 판매 모델이기에 프라이버시 글래스 (2열/3열/리어 윈드쉴드), 테일게이트 스포일러, 루프레일 등 다양한 부분에서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편의성을 강조하며 동급 차량 어떤 모델과 비교해도 빠지지 않은 성능을 담은 것이 특징입니다. 국내 혼다차 파일럿 출시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혼다차 파일럿 출시 가격 5,460만 원 (취등록세 7%) 3,474,540원 = 총구매 지출 비용 (58,074,540원) 견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혼다차 파일럿 출시 가격의 견적은 취등록세 7% (지역마다 다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을 적용한 2017년형 혼다차 파일럿 출시 견적 내용입니다. 8인승 모델이라 가족 이용하는 차량으로 선택하는 경우입니다. 처음 언급한 내용처럼 다자녀 가족은 7% 취등록세는 면세가 적용되죠.


    [북미 사양 9단 자동]


    혼다차 파일럿 안전 부분을 확인하면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도로 이탈 경감 시스템,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자동감응식 정속 주행 장치, 전방 추돌 경고 시스템, 추돌 경감 제동 시스템,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표준 공기압 주입 알림 장치 6 에어백 시스템 (운전석, 동승석, 프런트 사이드, 사이드 커튼) 멀티 앵글 후방 카메라,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이 장착된 안전성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혼다차 파일럿 단을 확인하면 5인승 모델은 CV-R 4천만 원에 적용한 멀티 앵글 후방 카메라 (노멀 / 와이드 / 탑다운)과 이모빌라이저 도난 경보 장치가 빠졌고 최고급 옵션으로 국내 판매하고 있지만, 북미 최상위 트림 47,000달러보다 높은 가격임에도 6단 자동 변속기 및 낮아 보이는 실내 구성은 북미 하위트림을 국내 상위트림으로 판매한다는 오해 소지가 있어 아쉬운 부분입니다. (오해이길...,)



    혼다차 파일럿 세금 유지비

    1년 보험 약정 거리할인 구간 10,000Km 기준, 1년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통해서 1년 유지비 산출한 내용입니다.


    최근 새로운 혼다 CR-V 모델은 5인승 모델입니다. 7인승에 적용되는 다자녀 혜택은 취등록세 140만 원까지 지원하는 내용은 참고하셨으면 좋겠네요. 

    혼다차 파일럿 전체적인 내용을 확인하면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이고 3.5L 가솔린 엔진 통해서 승차감 좋은 성능까지 느낄 수 있는 모델입니다. 혼다차 파일럿 경쟁 모델은 포드 익스플로러, 지프 그랜드 체로키, 닛산 패스파인더, 무라노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경쟁 모델과 직접 비교는 중요한 부분인데요. 혼다차 파일럿 직접 만저보고 운전석에 앉아, 사이드미러와 룸 밀러 등 자신의 체형에 맞는 차량인지 확인하는 것이 첫 번째 안전한 차량을 선택 기준입니다. 혼다차 파일럿 첨단 안전 기술을 반영한 차량도 자신 체형에 맞지 않는다면 사고 위험성은 크게 되기 때문이죠.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