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쉐보레 캡티바 가격표 세금 유지비 재조명되는 SUV
    국내자동차/쉐보레 2017. 7. 10. 22:25

    쉐보레 캡티바 가격 세금 유지비 재조명되는 SUV



    쉐보레 사골 SUV 캡티바 재 조명되고 있습니다. 가격은 낮고 쉐보레 캡티바 안전성은 높다는 이유이죠. 이번 버스 사고 통해서 고객의 관심은 차량 안전 대해서 더 민감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국내 판매량 또한 세단보다는 SUV 모델에서 선택이 당분간 높아지는 현상이 나타낼 것으로 추측합니다.

    쉐보레 자동차는 탄탄한 바디 구성으로 안전성을 높여 출시한 차량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앞서 보여줬던 신차의 안전성에서 이런 면을 높였던 이유가 담겨 있죠. 쉐보레 캡티바 경우 또한 탄탄한 바디 구성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캡티바 사골이라는 별칭에도 가격은 다른 모델보다 조금 더 저렴한 구성을 고려할 수 있죠.



    예전과 다르게 쉐보레 캡티바는 2.0 디젤 엔진을 적용하였고 사륜구동을 제외한 2WD 구동 시스템을 적용하면서 차량 가격뿐만 아니라 캡티바 단순해진 옵션 때문에 풀옵션 고려해도 동급, 낮은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의 캡티바는 이전과 달라진 2.0리터 엔진 성능의 궁금함이 있을 것 같아 제원 통해서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보시죠.



    쉐보레 캡티바 성능 제원

    캡티바는 5인승과 7인승 모델 구성이며, 2.0리터 디젤 엔진 기반 출시합니다. 최근 국내 연비 강화로 쉐보레의 캡티바 예전과 다르게 연비는 조금 낮아진 제원입니다.


    캡티바 크기는 전장(4,690㎜), 전폭(1,850㎜), 전고(1,725㎜), 휠베이스(2,705㎜) 사이즈이며 비교할 수 있는 크기 모델은 싼타페 전장(4,700㎜), 전폭(1,880㎜) 치수와 비슷합니다.



    쉐보레 캡티바 가격표 및 옵션

    쉐보레의 캡티바 출시 가격표 및 옵션 가격의 취등록세 7% (지역마다 다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을 적용한 2017년형 쉐보레 캡티바 가격표입니다.


    다른 SUV와 다르게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간소화한 옵션을 나타내고 있으며 디럭스 팩 트림부터 기본 후방 카메라를 적용되었습니다. 쉐보레 캡티바 기본 옵션에서 오디오와 편의성을 높여 풀옵션 캡티바 크게 오르지 않는 가격은 좋은 점입니다. 쉐보레의 캡티바 선택 옵션이 필요 없는 경우, 무옵션 선택해도 다른 SUV와 다르게 다양한 편의성을 확인할 수 있죠.



    쉐보레 캡티바 안전

    ESC, HSA(경사로 밀림 방지장치), HDC(경사로 저속 주행장치), 1 열시트 벨트 (프리텐셔너, 로드리미터, 높이 조절), 캡티바 에어백(운전석/ 동반석/ 사이드/ 커튼), 이모빌라이저, 도난방지장치, 셀프 레벨 라이저 시스템, 쉐보레의 캡티바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ISOFIX), 타이어 공기압 경보 장치(TPMS), 2열 시트 3 점식 안전벨트, 급제동 경보시스템, 속도감응식 오토도어록, 액티브 헤드레스트 등 최하위 트림의 기본 안전 옵션입니다.


    쉐보레 캡티바 컬러

    색상은 총 7가지 색상으로 모던 블랙(GB0), 다크 스칼렛 레드(GL8), 블루 아이즈(GQ3), 퓨어 화이트(GAZ), 스노우 화이트 펄(추가 비용 12만 원), 스위치 블레이드 실버(GAN), 건 그레이(GK2) 캡티바 컬러 구성입니다.



    ※ 참고 사항

    LS/ LS 디럭스(직물시트)

    LT부터 (인조가죽 시트 + 고급 블랙 직물시트)

    LT 디럭스/ LTZ (고급 블랙 가죽시트)



    쉐보레 캡티바는 디젤 유로 6 엔진을 적용하고 SCR 타입의 요소수 주입 모델입니다. 쉐보레 매뉴얼 정보 확인하면 1,000Km 주행에 캡티바는 1.5~2L 요소수를 소비하고 12L 용량을 채워주게 되어 있습니다. 쉐보레의 캡티바는 약 6,000~7,000Km 주행마다 요소수 채워주는 타입이게 되죠. (측면 범퍼 주입구)



    쉐보레 캡티바 세금 유지비

    1년 보험 약정 거리 할인 구간 10,000Km 기준, 캡티바 1년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통해서 쉐보레의 캡티바 1년 유지비 산출한 내용입니다.


    연료탱크는 65L, 모든 차량은 연료 탱크 마진 설계 5~10% 적용되어 있음, 쉐보레 캡티바 정량 주유를 원칙으로 하는 이유는 비탈진 곳 또는 경사가 있는 곳 주차할 경우 연료 마개가 느슨하게 채워졌을 경우 넘치는 사례가 있습니다.


    행인의 담배 불씨, 여름 같은 온도 높은 날씨는 발화의 문제가 있을 수 있어, 안전상 좋지 못하고 날씨 따라 연료 부피가 평창 사례의 이유입니다.



    쉐보레 캡티바 디젤 연료탱크 65L (주유소 1,230원 기준) 복합연비 11.8Km/L, 1회 주유로 약 767Km 운행 가능하며, 쉐보레의 캡티바 1회 주유는 79,950원 정량, 65L보다 더 주유할 수 있지만,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더 많은 주유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사건 사고가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안전성을 고려한 자동차를 선택하려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쉐보레의 캡티바 또한 인기는 지속될 것 같습니다. 안전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니까요.



    만 18세이하 3명의 다자녀 가정이라면 7인승 모델 선택 시 취등록세 전액 면제, 5인승 모델 선택 시 140만 원 할인 적용됩니다. 국내 자동차 제도를 모르고 다자녀 가정임에도 5인승 구매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7인승 모델 선택하셨어 이익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