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쌍용 티볼리 에어 가격표 제원 연비 선택 방법은?
    국내자동차/쌍용 2017. 7. 12. 12:57

    쌍용 티볼리 에어 가격 제원 연비 선택 방법은?



    쌍용차 소형 SUV 중 크기를 달리 한 티볼리 에어의 가격 정보와 함께 선택 방법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쌍용 티볼리 에어는 인기 모델이기도 하지만, 최근 잇따른 사고 소식에 SUV 모델을 고려하는 분들이 많아 이것저것 많이 비교하는 시기입니다.


    비교할 내용은 가솔린과 디젤 파워트레인 중 가성비 대비 어떤 파워트레인을 선택할지 비교해 보았으면 합니다. 쌍용자동차 일반 티볼리와 달리 에어는 가솔린 파워트레인은 조금 더 높은 가격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에어를 고려하는 분은 조금 더 넉넉한 사이즈를 원하는 티볼리보다 에어를 선택하는 경우일 것 같은데요. 비교 정보 통해서 조금 더 자세히 보셨으면 좋겠네요.



    쌍용 티볼리 에어 크기는?

    에어 크기 전장(4,440㎜), 전폭(1,795㎜), 전고(1,635㎜), 휠베이스(2,600㎜), 티볼리 전장(4,195㎜), 전폭(1,795㎜) 전장을 제외한 나머지는 같은 치수입니다. 전장 크기를 다르게 적용하고 탑승자에게 앞뒤 실내 공간의 편의성을 기대할 수 있는 것과 트렁크 용량을 조금 더 키웠다고 할 수 있죠. 트렁크 용량 티볼리 423L, 에어 720L



    쌍용 티볼리 에어 성능 차이?

    가솔린과 디젤 엔진 기반이며 티볼리와 에어의 같은 엔진을 적용합니다. 비교하기 위해서 디젤과 가솔린 제원을 확인해 보시죠.


    쌍용차 티볼리 에어는 투톤 칼러를 미리 적용해 왔었는데요. 최근 해외에서 투톤 컬러의 인기에 국내 출시한 모델 경우 투톤 칼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설정되었죠. 쌍용 티볼리 에어는 총 8가지 색상을 통해서 바디와 루프의 색상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점을 확인하면 경쟁 모델에서 6 에어백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지만, 티볼리 에어는 7 에어백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죠. (무릎 에어백 추가)



    쌍용 티볼리 에어 가격표 및 옵션

    쌍용차 티볼리 에어 출시 가격표 및 옵션 가격의 취등록세 7% (지역마다 다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을 적용한 2017년형 쌍용차 티볼리 에어 출시 가격표입니다.



    위 정보에서 비교를 권장하고 싶은 부분은 쌍용차 티볼리 에어 가솔린 최하위 모델(IX)디젤 오토위(AX) 풀옵션 가격을 확인하면 쌍용차 티볼리 에어 디젤 모델이 조금 더 저렴한 가격입니다. 특징은 두 모델에서 4륜 시스템을 적용해도 디젤 모델이 더 저렴하다는 것이죠.



    물론 등급이 다른 이유도 있지만, 가솔린 모델 경우 상위트림에서 4륜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는 것과 조금 차이를 보이는 부분입니다. 일반 티볼리 경우, 디젤 엔진 모델보다 가솔린 엔진 모델 가격의 가성비 대비 좋기 때문에 가솔린 엔진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와 다른 경우죠.



    대체로 티볼리 인기를 확인하면 디테일에서 고객 관점에서 생각하고 고려해서 설계한 디자인과 편의성을 볼 수 있는데요. 그 예로 본다면, 저렴한 가격대에서 차선이탈과 유지 기능을 적용하였고, 고급스러운 실내 장식과 편의성을 높이는 비상 스위치 및 오토 스위치, 중형 모델에 들어가는 우적 감지센서, 벤츠에서 볼 수 있는 프런트 와셔 스위치와 기능, 스마트 드라이브 시스템 모드 등 다른 제조사와 천천히 비교하면 실용성을 높이고 탑승자만을 위한 설계가 반영되었습니다.



    쌍용자동차에서 어려움을 극복하려는 절박함이 만들어 낸 티볼리입니다. 고객에게 인정받아야 살아남을 수 있는 시장 원리, 고객 중심 설계가 곳곳에서 적극 반영된 차량이란 점에서 월 5,000대 이상, 판매된다고 할 수 있죠. 전략적 마케팅으로 티볼리가 많이 판매할 수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실 구매자가 만족하고 주변인에게 높은 만족감이 전달되는 차량이었기에 월 5,000대 판매량을 실현할 수 있었다고 할 수 있겠죠. 지인 중에 티볼리가 없어도 영업점에서 확인하여도 좋을 것 같습니다.



    쌍용 티볼리 에어 세금 유지비

    1년 보험 약정 거리 할인 구간 10,000Km 기준, 티볼리 1년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통해서 쌍용차 티볼리 에어 1년 유지비 산출한 내용입니다.



    티볼리 에어는 해외에서도 인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국내와 차별 없는 스타일을 적용하고 유튜브에서 쉽게 티볼리 리뷰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해외에서도 만족스러움을 나타내고 있는 티볼리, 해외 안전 테스트 영상으로 쌍용자동차 티볼리 에어 정보는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