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i30N 공개! 혼다 시빅 타입R 제원 스펙 잡을 수 있나?
    국내자동차/현대 2017. 7. 14. 10:31

    현대 i30N 공개! 혼다 시빅 타입R 제원 스펙 잡을 수 있나?




    현대 자동차 고성능 버전 i30N 모델을 유럽에서 공개하였습니다. 경쟁 모델은 당연비 혼다 자동차 시빅 타입R 생각할 수 있으며 출시 가격 또한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가격대에서 출시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현대 i30N은 고성능 모델인 만큼, 디자인과 성능에 대한 기대감은 있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현대차 i30N 위장막 속 감춰왔던 디자인의 궁금함을 나타내었지만, 공개된 이미지는 현재 출시한 I30와 큰 차이와 다를 게 없는 모습이라 실망감을 나타내는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실질적인 면은 현대차 i30N 성능을 어떻게 반영했는지 확인해 봐야겠죠.



    현대차 i30N & 혼다 시빅 타입R 제원

    유럽에서 공개한 i30N 제원은 두 가지의 성능을 나타내는데요. 2.0 터보 엔진 기반으로 250마력과 270마력 성능의 제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혼다 시빅 타입R과 높은 제원 반영된 현대차 i30N 성능은 차이가 있어 보이죠.


    특히 혼다 시빅 타입R 성능 부분의 제로백에서 차이가 1초 이상 나타내는 부분은 비교되는 부분입니다.


    현대차 i30N 크기는 전장 (4,335mm), 전폭(1795mm), 전고(1,451mm, 18 "타이어 기준), 휠베이스 (2,650mm) 사이즈이며 현대 I30과 같은 크기입니다.



    현대차 i30 N의 운전석은 새로운 계기판을 통한 주요 성능 파라미터와 성능 라이브 트래킹을 위한 G-Force 미터 같은 8인치 프리 플로팅 스크린 모드를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서 빠른 속도 체크와 현재 위치 등 주요 성능을 전달받게 되죠. 현대차 i30 N 배기음 또한 듀얼 머플러 통해서 감성적인 배기음을 확인할 수 있다는 내용은 기대감을 올리게 됩니다.



    현대 자동차에서 성능 부분 가장 강조하는 내용은 코너링을 나타내었는데요. 현대차 i30N 최대 그립은 18 인치 미쉘린 또는 19 인치 피렐리 고성능 N 현대 타이어로 보장한다는 내용입니다. (R-DMPS) 랙 장착 모터 구동 파워 스티어링 장치는 매우 직접적이고 고정밀도 성능을 나타낸다는 내용인데요. 낮춰진 몸체는 ECS (Electronic Controlled Suspension)와 함께 롤을 줄이고 코너링 속도를 향상시켜 운전자가 편안함을 고려한 고성능 주행까지 댐퍼를 조정할 수 있도록 적용하였습니다.



    현대차 i30N는 매일 스포츠카로서 평상시는 안락하고 편안한 스타일을 나타내고 주말에는 경주용 차량처럼 도로의 무법자에 적합한 성능을 나타낼 수 있는 성능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i30N 5 가지 주행 모드 Eco, Normal, Sport, N 및 N Custom 설정은 운전대의 두 개의 전용 버튼을 사용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 i30N 다른 모드는 자동차의 특성을 변화시켜 엔진의 고성능 파라미터, 댐퍼, ESC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E-LSD (Electronic Limited Slip Differential), 사운드, 스티어링 및 Rev 매칭을 조정할 수 있게 합니다. 

    유럽에서 먼저 공개하며 국내는 아직 공개는 없어 궁금할 수 있는 현대차 i30N 금일(14일) 유럽에서 공개한 내용으로 내용 작성해 보았습니다. 



    경쟁 모델인 혼다 시빅 타입R과 경쟁하게 될 것으로 보이며 현대차 i30N성능이 우수할 경우, 유럽 시장에서 고성능 자동차 브랜드 가치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직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전체 외관 디자인과 드라이브 퍼포먼스를 확인할 수 있는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