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르노삼성 SM3 [가솔린, 디젤] 가격표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삼성 2017. 7. 27. 11:49

    르노삼성 SM3 [가솔린, 디젤] 가격표 세금 유지비



    르노삼성 SM3 이젠 사골이란 표현도 나쁘지 않은 세단입니다. 후속 모델 르노삼성 sm3를 생각할 수 있지만, 여러 문제점으로 당분간 출시는 어려운듯합니다. 사골이란 표현에 매력까지 고려하지 않는 것은 아니겠죠?


    르노삼성자동차 SM3 준중형 세단입니다. 국내 준중형 모델에서 가장 옵션이 좋은 차량으로 표현해도 좋을 만큼 기본 옵션은 대부분 적용되었습니다. 내용을 확인하면….



    르노삼성자동차 SM3 1.6 듀얼 CVTC 엔진, 기본 X-CVT 무단 변속기(6단 수동모드 지원), 백금 점화 플러그, SM3는 어디에서 볼 수 없는 사일런트 타이밍 체인이 최하위 모델부터 적용되었습니다. (디젤과 가솔린 제원은 이미지에서 확인)



    르노삼성 SM3 안전

    가솔린 최하위 모델 차체 자세 제어장치(ESC),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HSA),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 EBD-ABS(BAS 내장), 앞 좌석 에어백(운전석/ 동승석), 사이드(앞)/ 커튼 에어백, 디스크 브레이크 (전륜 : 벤틸레이티드), 급제동 경보 시스템(ESS), 충돌 감지 도어록 해제장치, 차속감응 오토 도어록, 앞 좌석 3 점식 시트벨트(프리텐셔너/ 로드리미터/ 운전석 리마인드 버저 기능/ 높이 조절장치 포함), 뒷좌석 3 점식 시트벨트 등 기본 장착된 르노삼성 SM3 안전 또한 경쟁 모델과 비교해도 좋은 안전성을 나타냅니다.



    사골 SM3 외관

    블랙베젤 헤드램프, LED 보조 제동 등, 신가교 내스크래치 클리어 도장, 15" 휠 커버 & 205/65 R15 타이어, 방향 지시등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전동조절/열선 기능 포함), 크롬 도금 머플러 디퓨저 르노삼성자동차 SM3 외관 또한 매력을 나타내죠. 컬러 선택은 6가지 색상에서 아래와 같은 이미지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 방향으로 클릭하세요)


    012345


    르노삼성 SM3 내장

    최하위 모델 고급 블랙 인조가죽시트, 디지털 클러스터(HMI 디스플레이 포함), 시트백 포켓(운전석/ 동승석), 뒷좌석 분리형 헤드레스트, 글로시 실버 페인팅 데코(대시보드 데코), 맵 램프, 룸 램프, 운전석 선바이저(거울/ 티켓 홀더 포함), 1단 센터 콘솔 박스, 앞 좌석 컵홀더, 카매트까지 최하위 모델이지만, 갖출 것 다 갖춘 모델이죠.



    르노삼성 SM3 편의

    가솔린 최하위 모델 원터치 세이프티 파워 윈도(운전석/동승석), 전자식 차속감응 파워 스티어링(SSEPS), 원터치 트리플 턴 시그널, 트립 컴퓨터, 폴딩 타입 무선 리모컨 키, 수동식 틸트 스티어링, 타이어 리페어 키트, 카드 타입은 아니지만 무선 리모컨 키가 적용되었습니다.



    중고자동차 또는 할부를 고려했다면, 르노삼성 SM3 신차를 고려해도 좋을 만큼 많은 부분에서 최하위 모델부터 좋은 옵션의 사골이란 이름으로 좋은 스펙을 나타내는 차량인데요. 최하위 모델을 고려해도 옵션과 편의 안전에서 만족스러움을 나타내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시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2017 르노삼성 SM3 가격표 및 옵션

    르노삼성차 SM3 출시 가격표 및 옵션 가격의 7% 취등록세 (지역마다 채권 가격을 제외한)을 적용한 2017 르노삼성 SM3 출시 가격표입니다.


    최하위 모델을 확인하면 중형 세단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과 옵션을 선택 고려하여도 안전성, 편의 옵션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르노삼성자동차 SM3는 회초년생과 여성에게 만족스러움을 나타낼 수 있는 조합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고급스러운 내장재를 사용하며 가솔린 닛산자동차의 CVT를 채용해 3.5L 엔진의 출력까지 대응하는 미션을 생산하는 곳이라 내구성에서 믿을 수 있는 변속기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르노삼성자동차 SM3 체인 타이밍을 적용하고 사골이란 표현을 하고 있지만, 디자인에 유럽 감성을 불어넣은 모델이라 꾸준한 판매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르노삼성자동차 SM3 판매량을 확인하면 1월 440대, 2월 487대, 3월 531대, 4월 428대, 5월 471대, 6월 471대 판매량으로 준중형 차량 중에서도 나쁘지 않은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죠.



    르노삼성 SM3 세금 유지비

    1년 10,000Km 주행 기준, sm3 자동차세, 유류비 통해서 1년 유지비 산출한 르노삼성자동차 SM3 세금 유지비 내용입니다.



    전체 내용을 정리하면 신차의 트렌드를 포기하지 못하는 고객이라면 경쟁 모델 중 어떤 모델을 선택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위 제시된 최하위 기본 옵션으로 경쟁 모델 가격 대비해서 르노삼성 SM3 세단을 찾을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최근 출시한 차량 가격을 확인하면 시동 버튼 하나까지도 옵션으로 넣는 경우가 많아지고 가격 상승은 높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