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스팅어 색상 연비 가격 유지비 세금 비교
    국내자동차/기아 2017. 8. 3. 14:11

    기아 스팅어 색상 연비 가격 유지비 세금 비교



    기아자동차 고성능 모델 스팅어 어땠나요? 출력과 수입차 비교와 성능 차이가 있었나요? 기아 스팅어는 BMW M의 총괄 개발 책임자인 알버트 비어만(Albert Biermann)을 현대차의 고성능 차 개발 담당 부사장으로 영입하면서 상당한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래서 수입 고성능 모델과 차이를 느꼈다면 그것이 더 이상할 수 있다는 내용으로 보이는 내용이죠. BMW M의 총괄 개발 책임자인 알버트 비어만은 현대 고성능 자동차 N 브랜드를 활성화를 위한 앞으로 현대자동차 고성능 버전에 대비해 영입된 이사로 알려졌으며 I30N뿐만 아니라 투싼 N 등 다양한 고성능 모델을 보이게 됩니다.



    기아 (KIA) 스팅어가 고객에게 성능과 출력 그리고 서스펜션, 모드별 조향감이 다르게 세팅되면서 이제까지 느껴보지 못한 고성능 스팅어란 표현도 한몫을 했지만, 미디어와 기자에서도 동일하게 표현되며 충분한 호감을 나타낸 기아 (KIA) 스팅어가 되었을 것입니다.



    국내 고객이 알지 못하게 많은 부분에서 현대 기아 자동차 개선을 위한 많은 노력을 보이며 세계 시장에서 일반 현대차, 기아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 고성능 브랜드 N으로 점령을 위한 단계를 받고 있으며 이에 맞게 내구성과 만족도를 지속해서 올리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할 수 있겠죠.



    기아(KIA) 자동차 또한 스팅어처럼 앞으로 고급 브랜드와 고성능 브랜드가 생길 것인지는 차후 진행 상황을 지켜봐야 알겠지만, 5년 안에 이러한 브랜드가 탄생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기아 (KIA) 스팅어 성능 제원은?

    2.0 터보와 3.3 터보 그리고 2.2L 디젤 엔진 구성입니다. 스팅어 모두 비교할 수 있도록 3가지 엔진을 나열해 보았고 기아 (KIA) 스팅어 연비까지 확인해 보았으면 합니다.


    기아 스팅어(Stinger) 크기는 전장(4,830㎜), 전폭(1,870㎜), 전고(1,400㎜), 휠베이스 (2,905㎜) 사이즈이며 벤츠 CLS 전장(4,940㎜), 전폭(1,881㎜)보다 조금 작은 치수입니다. 기아 스팅어(Stinger) 디젤 성능과 CLS 디젤과 비슷한 성능을 보이네요.



    기아 스팅어(Stinger) 가격 및 옵션

    기아(KIA) 스팅어 출시 가격 및 옵션 가격의 7% 취등록세 (지역마다 채권 가격을 제외한)을 적용한 2017 기아 스팅어(Stinger) 가격입니다.


    이미지 가격 확인이 어려우면 스마트 기기를 가로형으로 봐주세요.



    "E" 엠블럼이 적용된 신규 스마트키 적용과 기아 스팅어(Stinger) 엠블럼 경우 국내에서만 사용되고 유럽과 북미 지역에서 기아 (KIA) 엠블럼을 그대로 사용하여 출시 예정입니다. 색상은 총 6가지 칼러를 적용하며 상세 컬러 이미지는 아래와 같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화살표 방향으로 클릭)


    012345

    핫스탬핑 그릴은 기아 스팅어(Stinger) 고급스러운 다크 크롬 가니쉬와 핫스탬핑 라디에이터 그릴 강렬한 인상과 에어 인테이크 및 에어커튼 기아 (KIA) 스팅어 헤드라인 하단에 과감하게 직선으로 세워진 에어커튼과 라디에이터 그릴 하단의 에어 인테이크를 적용하여 퍼포먼스 세단의 실용성과 과감한 이미지를 구현한 모습이죠.



    과감하고 날렵한 Full LED 기아 (KIA) 스팅어 헤드램프와 9 크리스털 LED 턴 시그널 위로 아일랜드 후드 기아 스팅어(Stinger) 헤드램프, 범퍼와 독립된 간결한 파팅라인 적용을 통해 스포티하고 볼륨감 넘치는 스타일을 보여 날렵하면서도 근육 질적인 디자인을 표현한 모습입니다. 여기에 에어로 펜더 가니 시 기아 스팅어(Stinger) 과감하고 스포티한 에어로 펜더 가니쉬 적용으로 공력개선 효과 및 고성능 모델에서 과감한 포즈를 나타내는 디자인과 효과를 보였습니다.



    기아 스팅어(Stinger) 나파 가죽시트 최고급 나파(Nappa) 가죽과 클래식한 감성의 서클 타입 반광 크롬 재질 적용으로 실내 고급스러움 및 감성 품질을 돋보이게 했는데요. 기아 스팅어(Stinger) 플로팅 타입 디스플레이 중심으로 주행 중 운전자 시선 이동을 최소화하며, 시인성 높이는 플로팅 타입 모니터는 실내 구성과 잘 맞는 느낌입니다.



    기아 (KIA) 스팅어 스포티 클러스터 차량 상태 및 다양한 주행 정보를 7인치 컬러 TFT LCD 패널로 전달함으로써 운전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숫자를 기울임으로 표현하는 등 스포티에 특화된 디자인을 적용함으로써 차량의 고유한 특징을 살리는 디자인을 적용했죠. 기아 (KIA) 스팅어 5가지의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은 성향에 따라 스마트, 에코, 컴포트, 스포츠, 커스텀 모드로 선택 주행할 수 있으며, 기아 (KIA) 스팅어 모드별 서스펜션, 스티어링 휠, 변속 패턴을 달리 제어하여 주행 환경이나 운전자 취향에 맞는 조향감, 서스펜션의 조합 등 다양한 성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아 스팅어(Stinger) 세금 유지비

    1년 10,000Km 주행 기준, 스팅어(Stinger) 자동차세, 유류비 통해서 1년 유지비 산출한 기아(KIA) 스팅어 세금 유지비 내용입니다.


    전체 내용을 확인하면 완벽한 성능을 나타내고 멋스러운 디자인을 적용 고성능 스포츠카로 표현하였습니다. 가격 대비 수입차와 비교해도 무난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죠. 문제는 신차에서 발견되지 않는 내구성이 지속적인 대두가 있었습니다. 스팅어만큼은 5년 10년 뒤에도 고객에게 아낌없이 사랑받는 애마가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