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재규어 XF 2017 가격 세금 유지비
    유럽자동차/재규어 2017. 8. 10. 19:31

    재규어 XF 2017 가격 세금 유지비



    영국 자동차 재규어에서 인기 세단은 XF 모델이죠. 가장 많이 판매되는 모델이며 재규어 XF 3월부터 가격 조정되면서 판매량이 월 200대에서 갑자기 500대 판매량으로 껑충 뛰었다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왔습니다. 여러 정보 통해서 재규어 유럽 세단의 매력은 무엇인지 확인해 보시죠.



    2017년형 재규어 XF 구성은?

    2.0 가솔린, 디젤, 3.0 가솔린, 디젤 구성으로 XF 20d AWD 모델이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어 실질적인 재규어 인기 트림은 2.0 모델의 FR 구동보다 AWD 구동을 더 선호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17년형 재규어 XF 성능 제원 비교

    2.0과 3.0 성능을 가늠할 수 있는 출력과 토크, 제로백으로 비교해 보았으면 합니다. 가솔린과 디젤 성능에서 단지 연비 차이로 볼 수 있지만, 유럽 자동차는 디젤 엔진이 좋습니다. 터보 엔진은 노킹현상과 엔진 보호를 위해서 고급유를 사용하죠. 일반유 고급유 따질 것 없는 디젤 엔진을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재규어 XF 크기는 전장(4,954㎜), 전폭(1,880㎜), 전고(1,457㎜), 휠베이스(2,960㎜) 사이즈이며 준대형 차량의 크기인 제네시스 G80 전장(4,990㎜), 전폭(1,890㎜)과 비슷한 치수입니다.



    각 트림별 성능을 확인해 보니 국내 출시한 재규어 XF 가격이 궁금할 것 같습니다. 전체 취등록세 정보까지 확인으로 총비용을 가늠해 보았으면 합니다.


    2017년형 재규어 XF 가격 및 취등록세

    재규어 자동차 XF 출시 가격의 7% 취등록세 (지역마다 다른 채권을 제외한) 적용한 2017 재규어 XF 출시 가격표입니다.


    최근 영국 재규어에서 왜건 스타일의 스포트브레이크를 선보였는데요. 380 마력 V6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2018년 모델로 소개되었으며 국내 왜건은 아직 국내 홈페이지에서 볼 수 없습니다. 재규어 XF 왜건 스타일은 개인적인 취향을 고려해서 들어올지 차후 동향을 지켜봐야겠네요.


    [재규어 XF 스포트브레이크 단일 이미지]


    재규어 XF 뒷좌석 공간은 럭셔리하면서도 공간감은 넉넉해 탑승자에게 편히 쉴 수 있는 안락한 공간을 수 있으며 XF의 트렁크는 505리터 기본 적재 공간과 40:20:40 폴딩 리어 시트 구성을 통해 적재 공간을 최대 885리터까지 늘릴 수 있어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2017년형 재규어 XF 인테리어 무드 라이팅은 매력을 조금 더 높이는 XF의 차내 분위기를 개선하거나 인테리어 무드 라이팅 옵션을 이용해 10가지의 컬러 중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여 원하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XF 영상을 통해서 확인해 보세요)



    재규어 XF 지능형 AWD 시스템과 후륜 구동(RWD)의 민첩성과 특성에 더하여 AWD 특유의 안전성과 접지력을 융합되면서 까다로운 노면에서 가속할 경우 XF 시스템 동력을 앞쪽으로 정교하게 배분해 XF의 접지력은 최적의 상태로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됩니다.



    재규어 XF AWD 시스템은 8단 자동 변속기와 통합된 트랜스퍼 케이스를 사용하여 프런트 휠과 리어 휠 사이의 적정 토크 배분을 관리가 적용된 것인데요. XF가 재규어다운 역동성을 발휘하도록 설계된 트랜스퍼 케이스는 XF 전자 기계식 작동하는 멀티플레이트 클러치와 유압 발생을 위한 액추에이터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이죠. 한마디로 유악식!



    2017년형 재규어 XF 세금 유지비

    1년 10,000Km 주행 기준, XF 1년 자동차세 + 유류비 산출 정보 통해서 재규어 자동차 XF 1년 유지비 작성한 내용입니다.


    재규어 모델의 상위 트림인 XF 모델이 가격 인하와 함께 많은 판매량을 나타낸 것처럼 여러 프로모션으로 많은 국내 고객이 이용하고 입소문이 났으면 합니다. 재규어 XF 패키지 옵션 또한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나열하고 있어 기본 옵션이 아닌 경우 가격 상승은 가파르게 올라갑니다. 유럽 자동차 중 국내 자동차와 비슷한 옵션 구조를 나타내는 것은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네요.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