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아반떼 ad 신차 길들이기 오너 지식 정보
    지식 2017. 8. 14. 15:25

    현대 아반떼 ad 신차 길들이기 오너 지식 정보 



    현대차 아반떼 ad 좋아하시죠. 사회 초년생에게 멋스러운 디자인과 다른 차종에 비해 낮은 가격에도 현대 아반떼 ad 성능을 출중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선택의 이유겠죠. 신차 길들이기를 어떻게 할까? 고민하셨다면 내용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해당 내용은 아반떼 가솔린, 디젤, lpg 해당하는 현대차 매뉴얼 정보 토대로 준비한 내용입니다.



    현대 아반떼 ad 신차 길들이기

    현대차에서 제공하는 아반떼 신차 길들이기는 최초 1,000km 전까지의 주행은 차량의 수명과 성능을 좌우하므로 이 기간 동안은 과속, 급가속, 급제동 등을 삼가라는 내용과 함께 아래의 내용을 언급합니다.


    첫째, 현대차 아반떼 엔진 회전수를 4,000 rpm 이내로 주행하십시오.(아반떼 디젤의 경우 3,000 rpm 이내 : 최고 속도의 3/4 이하로 주행하십시오.)

    둘째, 아반떼 ad 장시간 엔진을 공회전시키지 마십시오.


    셋째, 연비, 엔진 성능 및 엔진 오일 소모량은 길들이기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약 6,000km 주행 후 안정됩니다. 현대 아반떼 ad 주의 내용으로 신차 길들이기 정보를 매뉴얼에 고지하고 있습니다.


    현대 아반떼 ad 오너가 알아둘 내용

    첫째, 신차의 주행 성능, 주행 만족도, 연비를 가장 민감하게 나타내는 것은 공기압 정적 수치입니다. 성능과 주행 편안함, 연비를 현대 아반떼 ad 가장 알맞은 적정 공기압은 아래 이미지 정보에서 확인하시고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현대차 휠과 타이어 크기는 다르지만, 적정 공기압은 모두 같은 것으로 나타내고 있어 쉽게 인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둘째, 현대 아반떼ad 엔진 오일은 내 자동차에 어떤 오일이 가장 잘 맞는 오일일까? 신차 일 수록 한 번씩 궁금함을 느끼는 정보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현대차 아반떼 매뉴얼 정보에 나온 내용으로 지정 정비소에서 맞게 엔진 오일을 넣겠지만, 온도 따라 달라지는 엔진 오일의 내용은 알고 있어야겠죠. (스포츠 모델 포함) 15W-40이 국내 계절과 잘 맞는 것 같네요.


    셋째, 현대 아반떼 ad 연료탱크

    아반떼 LPi 연료탱크 (53L)

    아반떼 디젤 연료탱크 (50L)

    아반떼 가솔린 연료 탱크 (50L)


    여기부터는 신차 현대 아반떼ad 매뉴얼 정보 토대로 궁금할 수 있는 정보 계산해 보았습니다. 현대차 외에도 모든 차량은 연료 탱크 마진 설계 5%~10%, LPi 15% 적용되어 있으며 정량 주유를 원칙으로 하는데, 이유는 비탈진 곳 또는 경사가 있는 곳 주차 시 연료 마개가 느슨하게 채워졌을 경우 연료가 넘치는 사례가 있어 행인의 담뱃불에 큰일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현대 아반떼ad 1회 주유 얼마?

    아반떼 디젤 연료탱크 (50L) X 주유소 휘발유 (1,440원 기준) = 72,000원 (마진 설계에 더 들어갈 수 있지만, 정량 주유하세요)


    일반 아반떼 디젤 복합연비 18.4(Km/L) 1회 주유로 920Km 주행 가능.


    아반떼 가솔린 연료 탱크 (50L) X 주유소 경유 (1,240원) = 62,000원 (마진 설계에 더 들어갈 수 있지만, 정량 주유하세요)

    일반 아반떼 복합연비 13.7(Km/L) 1회 주유로 685Km 주행 가능.

    현대차 아반떼 스포츠 복합연비 12.0(Km/L) 1회 주유로 600Km 주행 가능.


    아반떼 디젤 연료탱크 63L 85% (53L) X LPG 충전소 (786원) = 41,658원으로 충전됩니다.


    일반 아반떼 LPi 복합연비 10.6 (Km/L) 1회 주유로 530Km 주행 가능.


    작성일 기준, 주유소 가격으로 위와 같은 주유비와 현대차 복합연비 따라 1회 주유로 주행거리를 나타납니다. (직접 계산해 보세요) 만약, 신차 운행에 위와 같은 연비와 주행거리가 나오지 않는다면 자신의 운전 스타일이 잘못되었거나, 현대차 연비가 잘 못된 것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운전 스타일이 바른 지 위 정보 통해서 확인해 보았으면 합니다.



    현대차 아반떼AD 신차 길들이기 정보 통해서 오너가 알고 있으면 좋을 것 같은 구성으로 내용 진행해 보았습니다.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