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지비 적게드는 수입차 차량 유지비 비교자동차 뉴스 2017. 8. 15. 20:45
유지비 적게드는 수입차 차량 유지비 비교
일상에서 유지비 적게 드는 차 어떤 것이 있을까? 고민하시죠. 수입차 포함하여 전기차로 차량 유지비 비교해 보시죠. 원하는 답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기차 유지비가 적게 들어가는 이유는 올해 초부터 변경된 충전요금이 인하하면서 완전 달라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얼마나 유지비 적게 드는 차량인지 확인해 보시죠.
유지비 적게 드는 차 비교를 위해서 전제 조건을 넣어볼까요?
첫째, 하이브리드보다 유지비 적게 드는 차량 이어야 한다.
둘째, 가격이 저렴한 차량이 좋겠다.
셋째, 신차이면서 주위 시선에 집중할 수 있으며 과감한 성능까지 고려되어야 한다. 등 여기까지 대략적인 유지비 적게 드는 차 선발 기준을 잡았습니다.
유지비 적게 드는 차량은 국산차와 수입차 상관없이 전기차의 유지비 정보 토대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중 수입차 BMW I3의 최신형 모델이 9월 사전계약에 들어간 약 6,000 만원 판매할 차량을 검토해보시죠.
국내 전기차 보조금 1,400 만원 + 지자체 보조금은 따로 있어 약 2,000 만원 보조금이 지원되고 있죠. 여기에 취등록세 7% 또한 200 만원 할인이 적용되고 있어,
■ 참고 내용
국산차와 수입차 관계없이 전기 차량 구매는 지자체 신청 후 보급 현황에 따라 선정되며 지자체 전기 차량 보급 10대일 때, 해당 지자체 주민 중 전기 차량 구매자가 20명 일 경우, 추첨 통해서 전기 차량 구매자를 선정합니다.
유지비 적게드는 수입차 얼마나 저렴한지 차량 유지비 비교가 필요하겠죠. 초기 언급된 첫 번째 기준, 하이브리드보다 유지비 적게드는 차량을 언급했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모델과 비교해 보았습니다. " 차량 유지비 비교는 이미지 참고" (수입차 제원은 현재 판매 중인 I3 배터리 용량)
유지비 적게드는 차량은 전기차입니다. 만약 차량 유지비 비교한 것이 일반 가솔린과 비교했다면 높은 유지비 차이를 예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올해부터 시행된 전기차 그린카드를 적용해 수입차 상관없이 유지비는 적게 들어가며 만족도를 올리는 정책에 따라 테슬라 같은 고성능 모델을 선호하는 분위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