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MW 8시리즈 쿠페 콘셉트와 다른 디자인 반영
    자동차 뉴스 2017. 8. 19. 06:43

    BMW 8시리즈 쿠페 콘셉트와 다른 디자인 반영



    BMW에서 8시리즈를 공개한 지 불과 얼마 되지 않았는데요. 콘셉트 BMW 8시리즈 쿠페와 생산 모델은 다른 디자인을 적용한다는 내용이 외신 기사로 나왔습니다.


    [1세대 BMW 8시리즈 쿠페]


    이번 공개된 모델은 2세대 BMW 8시리즈 쿠페의 새로운 디자인으로 벤츠 S클래스 쿠페나 벤틀리 컨티넨탈, 롤스로이스 레이스와 같은 대형 럭셔리 쿠페 시장 공략에 성공을 기대했었는데요.



    BMW 8시리즈 쿠페 콘셉트 공개 이전부터 세 개의 코드네임으로 쿠페에 컨버터블, 그란 쿠페까지 만든다고 알려져 있었습니다.

    BMW 8시리즈의 8종류 모델을 특허를 내며 BMW 8시리즈의 부활을 통해서 BMW 플래그십 쿠페의 역할을 기대했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BMW 8시리즈 쿠페와 컨버터블 3.0리터 터보엔진에 400~450마력 고성능 엔진과 BMW M8 V8 4.0리터 터보 엔진 600마력 그리고 4 기통 엔진과 전기모터를 결합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계획도 있었던 정보가 있었죠.



    이런 정보를 뒷받침하며 BMW 8시리즈 쿠페 콘셉트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한 BMW에 세계 마니아 또한 기대감을 높였는데요. 위 정보처럼 새로운 BMW 8시리즈 쿠페 콘셉트 디자인 그대로 반영하는 것이 아니라 이전부터 공개된 프로토 타입의 디자인을 반영한다는 최신 외신 기사가 2017년 8월 19일 나왔습니다. (이미지 참조)



    어쩌면 새로운 BMW 8시리즈 쿠페 콘셉트 디자인을 보며 기대감으로 기다렸던 마니아층이라면 조금 실망감이나 다른 디자인으로 변경한다는 것에 아쉬움을 보일 수 있을 내용입니다.

    BMW 8시리즈 쿠페 콘셉트 대비 포로토 타입 스파이샷을 디자인을 확인하면 앞에 보이는 헤드 라이트는 더 커 보이고 콘셉트 디자인의 헤드램프는 조금 덜 공격적으로 디자인된 것을 느낍니다. 후방에서 미등은 트렁크 리드에 제대로 통합되었으나, 후방 상단 부분이 윙처럼 튀어나와 있습니다. 사이즈 또한 크기가 다른 것을 느낄 수 있을 만큼 커진 디자인이죠.



    신형 BMW 8 시리즈 쿠페는 5~7개 모델로 구성된 동일한 모듈형 아키텍처를 사용할 예정이며, 컨버터블 버전과 M8모델은 쿠페 출시 후 시간이 조금 더 지난 후 출시할 예정입니다.



    BMW M의 최고 경영자 (CEO)는 "M8에 대해 8시리즈의 DNA를 기반으로 추가된 트랙 능력과 역동적인 성능, 정밀성, 민첩성을 가진 DNA를 보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BMW는 파워 트레인에 관한 어떤 정보도 밝히지 않았는데요. BMW 8 시리즈는 라인업 강화하고 고급 세그먼트에 더 집중하는 BMW 노력의 일부라고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결국, BMW 8시리즈 쿠페 콘셉트 디자인 공개한 이전 스파이샷 디자인과 성능이 맞아 들어가며 공개된 디자인 별개로 BMW 8시리즈 쿠페와 컨버터블, BMW M8 출시 정보가 맞아지게 되었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