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쉐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 가격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쉐보레 2017. 8. 23. 22:06

    쉐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 가격 세금 유지비



    쉐보레 자동차 말리부는 하이브리드 친환경 혜택이 없죠. 2018년형 또한 쉐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 국내 친환경 인증을 받지 못한 이유에 혜택은 없는데요. 질소산화물(NOx) 국내 배출량을 만족하지 못해 친환경 모델에 주어지는 하이브리드 보조금과 취등록세 할인을 적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쉐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 매력은 어떤 것일까? 궁금할 수 있는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자세한 성능을 먼저 알아야 할 것 같은데요. 북미 시장에 출시한 테크니컬 스펙 정보 통해서 자세히 제원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말리부 하이브리드 엔진 제원

    쉐보레 1.8ℓ (1,796㏄) 1.8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 (124ps/ 5,000 rpm), 최대토크 (18.0 kgm/ 4,750 rpm), 2단 전자 유닛 자동, 225/55 R17, 연료탱크 약 49L 말리부 하이브리드 제원.


    말리부 하이브리드 전기 모터 제원

    쉐보레 구동용 전기 모터 76kW급(102마력) + 50kW급 (67마력), 리튬이온 배터리 1.5 kWh


    쉐보레 말리부 시스템 (엔진 + 모터) 최대출력 182마력, 최대토크 38.4kg, m 전륜구동 하이브리드 제원입니다.

    쉐보레 말리부 전륜구동용 모터는 일체형 두 모터를 통해서 출력은 높이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면서 하이브리드 시스템 운행 시 88 Kmh속도 까지는 전기 모터 개입이 높다면 그 이상 속도를 주행할 경우 엔진 개입이 많아지는 시스템입니다.



    쉐보레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운행 중 브레이크 밟을 경우 배터리 충전되는 재생 에너지 시스템이 쉐보레 말리부에 적용되었고 일반 하이브리드와 다르게 과감한 성능을 느낄 수 있는 제원 조건은 다른 하이브리드와 차별화된 시스템임을 알 수 있습니다.



    쉐보레 하이브리드 내구성 또한 일체형 모터가 2개가 적용되면서 High-Voltage Connection 두 곳에서 전력을 공급하며 모터 힘의 분배로 출력은 높이고 말리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오래도록 사용하여도 문제가 없을 만큼 성능과 내구성을 고려할 수 있는 모터가 적용된 것은 쉐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의 매력으로 볼 수 있습니다. 경쟁 모델의 모터 구조를 비교해 보면 알 수 있겠죠.



    쉐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 색상은 총 7가지 중 한 가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으며 아래 이미지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 클릭)


    0123456


    2018년형 쉐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 가격 및 옵션

    쉐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 출시 가격 및 옵션 가격의 7% 취등록세와 (지역마다 다른 채권을 제외) 모든 세금을 산출한 쉐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 출시 가격표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이지만, 일반 가솔린 모델과 같은 취등록세와 구입 가격이 적용되었습니다.


    쉐보레 볼트(EV) 출시가 4,779 만원, 정부 보조금 1,400 만원 + 지자체 보조금 합치면 약 2,000 만원 넘는 보조금이 적용과 취등록세 또한 200 만원 할인이 적용된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쉐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 가격은 일반 고객에게 높은 가격으로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쉐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 세금 유지비

    1년 10,000Km 주행 기준, 말리부 하이브리드 1년 자동차세 + 유류비 쉐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 1년 유지비를 산출하여 1개월 유지비까지 나타낸 정보입니다. (작성일 국내 유가 기준)


    친환경 자동차의 매력은 높은 것은 사실인데요. 경쟁 모델에 앞서 같은 쉐보레 자동차에서도 높아진 몸값은 쉐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 가격을 조금 더 형편성 맞게 조율되어야 할 것 같다는 걸 느낍니다.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