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동차 유지비 많이 드는 차 적게 드는 차 어떤 모델?
    자동차 뉴스 2017. 8. 24. 14:17

    자동차 유지비 많이 드는 차 적게 드는 차 어떤 모델?



    국내 출시한 모델 중 자동차 유지비 많이 드는 차 그리고 적게 드는 차 어떤 모델이 있을까? 한 번쯤 궁금할 것 같습니다. 서울에 사는 A 씨 기준으로 한번 정리해 보죠.



    산출 방법 = 자동차 가격 + 취등록세 + 5년 유지비

    위와 같은 자동차 유지비를 산출한 이유는 보통 신차 출시 후 페이스리프트 모델 4년 또는 5년 후 진행된다는 점에서 고객 중 가장 자동차를 바꾸고 싶어하는 시기라 위와 같은 조건으로 진행해 보았습니다.



    자동차 유지비 많이 드는 차

    난 멋스러운 스포츠카를 원해! 가솔린 부분 가장 유지비가 많이 드는 차,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구매할 경우 5년 동안 총지출 정보를 확인해 보죠. (아래 이미지 참고하세요)


    정부 공인 연비 참조한 내용으로 5년 동안 총 유지비 지출 정보를 확인하면서 5년 동안 들어간 유지비만 중형차 한 대 값이네요.



    자동차 유지비 많이 드는 차

    디젤 부분 자동차 유지비 높은 차 확인하면 최고봉에 랜드로버 레인지로버가 있습니다. 아래 유지비 정보 확인해 보세요.



    여기까지 디젤과 가솔린 엔진 자동차 정보를 가장 효율이 낮은 자동차를 선택한 이유는 국내 출시한 자동차 중 하이브리드 또는 전기차보다 좋은 유지비가 나올 수 없습니다. 그래서 위와 같은 높은 차량만 적용해 보았네요. 그럼 유지비 적게 드는 차 정보 확인해 보시죠.



    자동차 유지비 적게 드는 차

    하이브리드 모델 중 가장 연비 좋은 국내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아래 총지출 정보 확인해 보세요.


    보조금 100 만원은 총합계에서 차감하였습니다. 취등록세 할인에 구매 비용도 높지 않은 것 같은데요. 전기차 부분을 확인해 보죠.



    자동차 유지비 적게 드는 차

    전기차 부분은 쉐보레 볼트입니다. 구매 가격에서 정부 보조금 1400 만원 + 서울 (지자체) 보조금 550 만원1,950 만원 보조금은 합계에서 차감하였고 취등록세 200 만원 할인 적용한 것입니다.



    쉐보레 볼트 전기차 5년 사용한 내용을 확인하면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와 같은 가격이죠.



    자동차 유지비 적게 드는 차

    전기차 부분 소형 트위지입니다. 구매 가격에서 정부 보조금 578 만원 + 서울 (지자체) 보조금 350 만원 보조금합계에서 차감하였습니다. 경형 전기차 모델이라 취등록세 4% 적용되지만, 구매 가격에서 전기차 취등록세 할인 폭이 더 커 면제가 되었습니다. 5년 지출 정보는 가장 저렴하게 나타나죠.


    위와 같은 유지비 많이 드는 차 그리고 자동차 유지비 적게 드는 차 구분해 보았는데요. 한정적인 정부 지원금에 지자체 전기차 지원 대수가 한정적이라 내년 초부터는 정부 보조금이 많은 전기차 구매를 적극 고려해 봐야겠네요. 내년 초를 고려하는 분이라면 미리 지자체 확인해야겠죠. 전기차 그린카드 혜택은 등록만 하면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1단계 : 전기차 충전소 홈페이지(www.ev.or.kr)에 BC카드 또는 BC그린카드를 간편 결제로 등록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홈페이지(www.ev.or.kr)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결제카드 관리) 등록, 2단계 : 회원카드 인증만으로 급속충전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