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르쉐 카이엔 3세대 가격 제원 특징은?
    폭스바겐 그룹/폭스바겐 2017. 8. 31. 23:53

    포르쉐 카이엔 3세대 가격 제원 특징은?



    고성능 모델 포르쉐 SUV 카이엔 풀체인지 출시한 정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3세대 포르쉐 카이엔의 정보를 확인하며 유럽과 북미 모델 중 저렴한 가격대를 확인할 수 있는 북미 모델에 대해서 소개 준비했는데요. 3세대 출시한 모델은 2가지 모델인 카이엔과 카이엔 S를 확인할 수 있었죠. 추가 트림이 지속해서 나올 예정입니다. 2세대 모델과 3세대 모델의 외관적 변화크게 찾아보기 힘듭니다. 저만 그런 걸까요?



    포르쉐 카이엔 변화가 작은 점은 기존 차주는 다행스럽거나,

    구매할 예정인 고객에게는 아쉬움을 보일 수 있는 디자인으로 느껴지죠. 포르쉐 카이엔 대해서 알고 있지만 평소 관심 없는 고객이라면 2세대 모델과 3세대 전면부에서 변경된 모습을 알아볼 수 없으며 테일램프 부분 또한 변경점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변경점을 언급한다면 링컨 차량에서 볼 수 있는 일체형 테일 램프를 적용한 모습은 눈에 보이지 않는 변화이기에 실질적인 일반인은 3세대 변경된 모델인지 구분은 어렵다고 할 수 있죠.



    3세대 카이엔 핵심 달라진 것은 엔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세대 모델의 카이엔과 카이엔 S 적용되었던 파워트레인 경우 3.6L와 4.2L 엔진이었다면 3세대 카이엔 경우 모두 V6 기통 엔진을 사용한 2.9리터 엔진과 3.0 엔진 구성으로 마세라티만큼 출력은 높여졌죠.



    3세대 포르쉐 카이엔 특이한 점이 바로 배기량은 낮아졌지만,

    카이엔 S 2.9L (2,894cc) 트윈 터보 엔진은 40 마력이 높아진 440 마력과 56.3 kg.m 토크가 적용되었고, 카이엔 3.0L (2,995cc) 싱글 터보 엔진 또한 40 마력 높아진 340 마력과 46.0kg.m 토크를 전달하는 8단 자동변속기가 모두 적용된 것입니다. 엔진의 확실한 배기량은 확실히 낮아져 자동차 세금은 조금 이득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세대 포르쉐 카이엔 새시 경량화 적용으로 최대 64.8kg과 엔진 스타터 배터리 무게 10Kg 줄인 무게의 카이엔 제로백 6.3초, 카이엔 S 제로백 5.2초 성능을 보이게 됩니다.



    포르쉐 카이엔 3세대 모델 경우 4가지 드라이브 모드 통해서 진흙, 자갈, 모래 또는 바위 오프로드와 도시형 SUV로 지형 조건에 따라 탁월한 성능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포르쉐 카이엔 3세대 북미 출시 가격은 카이엔 65,700 달러(7,404 만원), 카이엔 S 82,900달러(9,342 만원)로 주문할 수 있죠. 국내 경우 북미보다 비싼 유럽 가격을 적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항상 그래왔던 것 처럼?



    이렇게 되면 페라리 엔진을 사용한 이탈리아 마세라티 르반떼카이엔 중 비교가 많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출력과 성능을 가늠할 수 있는 정보 수치가 비슷하기 때문이겠죠.



    포르쉐 카이엔 외관과 실내에서 크게 변화된 모습을 찾기는 힘듭니다, 자세히 보면 크롬과 넓어진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부분에서 변경한 것을 느끼지만,

    2세대 포르쉐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크게 차이 없는 디자인을 적용했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포르쉐 카이엔 3세대 모델을 기다렸거나 포르쉐의 관심이 많은 고객에게는 달라진 외관 및 실내의 디지털 진화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