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르노삼성 QM6 가솔린 가격표 연비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삼성 2017. 9. 1. 22:13

    르노삼성 QM6 가솔린 가격 연비 세금 유지비



    르노삼성 SUV QM6 가솔린 모델을 9월 1일부터 판매 시작했습니다. 르노삼성 QM6 가솔린 가격 및 제원 등 다양한 정보 통해서 이익 차종은 어떤 것인지 확인해 보도록 하죠.



    르노삼성 QM6 가솔린 엔진은?

    호주 출시한 2.5L 엔진이 탑재할 가능성을 보여줬지만 실제 출시한 QM6 가솔린 모델은 2.0 GDe 엔진을 탑재하여 SM6와 같은 엔진을 사용하였습니다. 다만 SM6 150마력을 약간 디튠 한 성능의 QM6 가솔린은 144마력입니다.



    르노삼성 QM6 가솔린 가격차이?

    출시 모델이 낮거나 높은 가격인지 확인은 신차를 출시할 경우 대부분 제조사에서 가솔린과 디젤 파워트레인의 가격 차이를 약 200~300 만원 높은 가격을 출시하지만, 반대로 디젤 엔진을 먼저 출시하고 가솔린 모델을 출시할 경우 약 100~150 만원 낮은 가격을 적용해 실질적인 가솔린 모델의 가격 인상을 보여 왔었죠.



    이번 새롭게 출시한 르노삼성 QM6 가솔린 모델은 디젤 하위 트림과 가솔린 하위 트림의 가격 차이는 약 290 만원 차이라 만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체적인 만족도 내용은 하단에서 비교한 자료 확인)



    르노삼성 QM6 가솔린 색상

    가솔린 모델 경우 디젤 모델과 동일한 7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시그니처 트림의 아메시스트 블랙은 최상위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0123456


    르노삼성 QM6 성능 비교

    2.5L 가솔린 엔진과 1.6 터보 엔진을 두고 2.0L 가솔린 엔진을 사용한 이유가 보이죠? 4륜 구동을 제외하고 QM6 가솔린 SUV 이지만, 연비는 높이고 자동차세는 낮추기 위해서 조금 더 경제적인 엔진을 선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QM6 디젤과 가솔린 연비를 비교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 가솔린 엔진 선택의 또 다른 이유로 볼 수 있는 것은 터보 모델과 일반 가솔린 엔진의 판매량을 확인하면 대부분 차종에서 터보 모델은 일반 모델 판매량의 5~20% 정도 판매량을 보였던 이유로 보입니다. 아래 판매 정보 확인하면 알 수 있겠죠.



    7월 기준 판매 정보

    르노삼성 자동차

    SM6 2.0 가솔린 판매량 1,652대

    SM6 1.6 터보 판매량 380대


    현대자동차

    소나타 2.0 가솔린 판매량 1,999대

    소나타 1.6 터보 판매량 100대

    소나타 2.0 터보 판매량 38대



    르노삼성 QM6 가솔린 가격표 및 옵션

    르노삼성차 QM6 가솔린 출시 가격표 및 옵션 가격의 7% 취등록세 (지역마다 채권 가격을 제외한)을 적용한 르노삼성 QM6 가솔린 가격표입니다.


    옵션에서 아쉬운 부분이 나타나네요. 취하 위 모델 경우 선택 옵션을 적용할 수 없어 LE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래도 QM6 가솔린 하위 트림을 선택하여액세서리 부분에서 내비와 같은 다양한 필요 옵션을 적용할 수 있는 것은 다른 제조사와 다르게 만족감을 높이는 부분입니다.



    르노삼성 QM6 가솔린 세금 유지비

    1년 10,000Km 주행 기준, QM6 자동차세, 유류비 통해서 1년 유지비 산출한 르노삼성 QM6 가솔린 세금 유지비 내용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QM6 가솔린과 디젤 모델 중 어떤 것이 더 이익의 차량인지 확인해 봐야겠죠. 르노삼성 QM6 가솔린 가격과 디젤 가격의 총 구입 비용 + 취등록세 + 5년 유류비 + 5년 자동차세 정보를 확인하면 전체 비용이 산출됩니다. (작성일 기준, 유가 정보)



    무연과 디젤의 유가 차이가 현재와 비슷하게 나타난다면 위 정보 토대로 10년을 대입하여도 QM6 가솔린 모델이 더 저렴한 유지비를 안겨주죠. 디젤과 같은 안전 옵션으로 출시한 QM6, 높은 토크와 마력을 개의치 않고 오로지 QM6 두 파워트레인 중 저렴한 가격과 유지비를 고려한다면 가솔린 모델이 낮은 가격에서 출시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족할 수 있는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