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뉴 쏘렌토 신차 길들이기 및 스마트 주행모드
    국내자동차/기아 2017. 9. 6. 23:15

    기아 뉴 쏘렌토 신차 길들이기 및 스마트 주행모드



    기아자동차 뉴 쏘렌토 모델이 약 7,700대 이상 판매하면서 앞으로 기아 뉴 쏘렌토 판매량 또한 기대하게 합니다. 이 차량을 선택한 오너 경우, 싱글보다는 가족과 함께하고픈 아빠들의 선택 차량으로 보입니다.


    기아 뉴 쏘렌토 신차 길들이기 정보는 기아자동차에서 정보 제공하는 매뉴얼 정보 토대로 작성된 내용입니다. 기아 쏘렌토 신차 길들이기 잘 하셨어 오랫동안 가족과 함께 즐기는 차량으로 만들었으면 합니다.



    기아 뉴 쏘렌토 신차 길들이기

    초 1,000km 전까지의 주행은 차량의 수명과 성능을 좌우하므로 이 기간 동안은 과속, 급가속, 급제동 등을 삼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Kmh 속도, 엔진 Rpm 등 자세한 언급의 내용은 없습니다) 예전 모델 경우 3,000 rpm 넘는 속도나, 엔진 과속은 주의하라는 내용과 조금 다른 정보네요.



    속도에 알맞게 변속하라는 내용은 이전 수동 모델에 나온 정보 그대로 표현한 것이라 자동 변속기를 사용할 경우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제조사 업데이트가 팔요해 보이죠)



    기아 뉴 쏘렌토 신차 길들이기에 장시간 엔진을 공회전시키지 말라는 주의 경고 있습니다. 충분히 예열한다고 공회전하는 사례가 많은데 최신 엔진은 공회전을 오랫동안 하지 말라는 제조사 주의사항입니다.



    기아 뉴 쏘렌토 신차 길들이기 연비, 엔진 성능 및 엔진 오일 소모량은 길들이기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약 6,000km 주행 후 안정된다는 내용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기아 뉴 쏘렌토 최근 2.2L 디젤과 2.0 가솔린 터보 엔진8단 변속기가 추가되면서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의 운전 모드 중 스마트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소개할 기능은 오토 헤드램프의 편의성을 담은 것처럼 자동차가 지나가면 자동으로 하향 램프가 켜지고 어두운 곳에서 자동 상향 램프가 켜지는 기능처럼 편안한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내용을 확인하면



    기아 뉴 쏘렌토 SMART(스마트) 모드 : 운전자의 주행 성향(마일드↔다이내믹)에 따라 ECO↔COMFORT↔SPORT 모드가 자동으로 전환되는 지능형 주행 주행 스타일을 반영하는 것이라 오토 헤드램프처럼 편안함을 추구합니다.



    기아 뉴 쏘렌토 SMART(스마트) 모드는 운전자의 가속페달, 핸들링 조작 등을 감지하여운전자의 주행 성향(마일드↔다이내믹)에 따라 기아 뉴 쏘렌토 ECO, COMFORT, SPORT모드 중에서 현재의 운전 상황에 가장 적절한 주행 모드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지능형 모드입니다.



    기아 뉴 쏘렌토 계기판의 SMART 표시등은 운전 성향에 따라서 점등 색깔이 변경되며 마일드 운전 판정인 경우 녹색, 평균적 운전 판정인 경우 백색, 급가속 또는 급 선회 판정인 경우 적색으로 점등됩니다.

    기아 뉴 쏘렌토 SMART(스마트) 모드 상태에서 시동을 껐다가 다시 시동을 걸면 시동 전의 모드부터 작동합니다. (단, SPORT(스포츠) 모드는 기억되지 않고 재 시동 시 COMFORT(컴포트) 모드로 작동합니다.)



    기아 뉴 쏘렌토 신차 길들이 정보 통해서 2.2L 디젤과 2.0 가솔린 터보 모델에 적용한 8단 자동변속기 적용된 스마트 주행 모드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가족의 SUV 사용하는 동안 오랫동안 많은 추억이 있길 기원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