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가격 옵션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현대 2017. 9. 8. 16:34

    현대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가격 옵션 세금 유지비



    현대 자동차 그랜저 ig 세단의 인기에 하이브리드 모델 또한 관심이 많죠? 현대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대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판매량을 확인하면 8월 약 1,600대가량 판매하며 인기를 꾸준하게 높이고 있었죠. 친환경 자동차 과연 어떤 매력이 담겨 있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현대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어떤 시스템? 궁금할 것 같습니다. 전기 모터와 배터리 통해서 저속이나 정차할 때 전기모터를 이용하여 경제성을 올리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ig 하이브리드는 출발 또는 저속일 때 전기모터의 힘을 많이 작용하고 속도를 올리거나 출력이 높아지면 자연스레 엔진이 개입하는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연비를 생각해 볼까요? 일반 자동차가 가장 연비가 좋지 않은 구간은? 네 맞습니다. 도심이죠. 연비가 가장 좋은 구간은? 네 맞습니다. 고속도로입니다.



    현대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간단하게 표현하면 도심과 같은 정채 구간이나 브레이크를 많이 밟을수록 연비가 나빠지는 일반 자동차와 반대로 현대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브레이크 재생 에너지를 통해서 충전하며 전기모터를 사용해 연비를 높입니다. 그랜저 ig 고속도로와 같은 연비 좋은 구간은 일반 자동차와 같은 엔진을 개입해 연비를 높이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죠.


    그렇다면 현대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모터와 엔진 등 상세 제원에 대해서 확인하면 조금 더 쉽게 이해가 될 듯합니다.



    현대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제원

    가솔린 2.4 엔진, 6단 자동변속기, 하이브리드 시스템 (38kW 하이브리드 모터, 회생제동 브레이크 시스템,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 시스템)



    현대 그랜저 ig 38kw (51마력) 모터를 이용해 ev (전기차) 모드를 통해서 120 Kmh 속도까지 낼 수 있다는 설명을 보았을 때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세계 최고의 기술력이라 생각합니다.

    하이브리드 대명사 프리우스 또한 54KW급 모터를 사용하고 있지만 언급한 속도를 낼 수 없죠. 그런데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38kW 모터의 낮은 출력으로 약 1.7톤 무게를 120 Kmh 속도까지 낼 수 있는 기술력을 보인 것인데요. 유럽, 일본, 북미 자동차에서도 50KW급 이하 모터를 이용해 높은 속도를 낼 수 있는 것은 한 번도 보지 못한 기술이라 경이롭네요.



    현대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색상

    일반 그랜저 IG와 다르게 7가지 컬러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할 수 있는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해 보세요.


    0123456


    현대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가격 및 옵션

    이미지의 현대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출시 가격과 옵션 가격은 140만 원 하이브리드 취등록세 감면을 반영한 내용이며 (지역마다 다른 채권을 제외) 구매에 들어가는 세금 중 채권 외 모두 적용한 현대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구매 가격표입니다.


    풀옵션 가격을 확인하면 눈을 의심하게 하는 가격이죠. 세계 시장 출시 가격과 비슷한 구매가는 아쉬움을 남는 부분이네요.


    현대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모델이라, 만 18세 미만 가정(다자녀 혜택)에서 구매할 경우 추가적으로 취등록세 140 만원 할인이 적용됩니다. (일반 가정 해당 없음)



    현대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세금 유지비

    1년 10,000Km 주행 기준, 그랜저 ig 1년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통해서 현대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1년 유지비를 적용한 것입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세 혼돈하는 분들이 있어 참고사항을 남긴다면 일반 가정이나 다자녀 가정에서 하이브리드 모델을 구매한다고 자동차세가 변경되거나 할인이 되는 것은 없습니다. 자동차세 할인은 신차 구매 후 3년부터 5%씩 차감되어 12년 동안 50% 할인되는데요. 중고차 3년 지난 모델을 구매할 경우 5% 할인된 자동차세가 적용합니다. 참고하세요.



    현대 하이브리드 모델의 유지비가 다른 모델과 비교해서 저렴한 편이죠? 이런 정보는 어떨까요? 자동차 구매 가격 + 취등록세 + 유류비 + 자동차세를 5년 동안 일반 자동차와 비교한다면 어떤 것이 이익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준비해 보았죠.


    그랜저 IG하이브리드 모델을 5년 동안 총지출 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미지 정보를 확인했을 때 일반 그랜저 IG 구매가 좋겠죠. 사실이야?? 유지비 10년을 대입해 보시죠.



    그랜저 IG하이브리드 모델을 10년 동안 총지출 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일반 가솔린 모델이 저렴하고 경제적인 효과를 보여주네요. 아..., 10년 동안 하이브리드 모델을 유지할 경우 약 30 만원 정도 이익입니다. 저렴한 일반 그랜저 IG 선택이 좋을 것 같은 정보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