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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벤츠 GLC 수소차 F-CELL [풀셀] 핵심 내용
    유럽자동차/벤츠 2017. 9. 13. 15:51

    벤츠 GLC 수소차 F-CELL [풀셀] 핵심 내용



    메르세데스 벤츠는 프랑크푸르트 IAA 국제 모터쇼에서 배출가스 없는 벤츠 GLC F-CELL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내용을 확인하면 세계 최초 혁신적인 연료 전지 및 배터리 기술을 결합 형식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수소의 접목입니다. 인기 모델 SUV와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전기차의 새로운 변신 GLC F-CELL 정보 확인해 보시죠.



    벤츠 GLC F-CELL 요약

    4.4kg의 수소를 충전 상태에서, 최대 437 km 주행 거리를 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13.8 kWh의 총용량의 배터리를 가지며 추가적으로 전기 모터의 에너지 원으로 사용됩니다.

    덕분에 최대 49km의 추가 주행을 할 수 있어 전기 충전 또는 수소 충전으로 새로운 방식의 차량을 공개하면서 체계적인 미래 자동차를 제시한 느낌입니다.



    벤츠 GLC F-CELL 비교

    2010년부터 시장에 나와있는 B클래스 F-CELL (연료 소비량 : 0.97 kg H2/ 100 km/ CO2 배출량 : 0 g/ km)과 비교메르세데스 벤츠 GLC F-CELL 연료 전지 시스템은 이전보다 30% 정도 더 작아졌으며 또한 연료 전지에서 백금 사용이 90%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벤츠 GLC F-CELL은 7.2kW 온보드 충전기로 표준 가정용 전원 소켓, 월 박스 또는 공중 충전 스테이션에서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전체 용량의 충전 시간은 약 1시간 30분입니다. 수소 연료를 보급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3분 만에 보충할 수 있죠.



    벤츠 GLC 위와 같은 조건은 F-CELL 전기차 가격 인하 요소를 나타내며 새로운 도전을 보인 벤츠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수소 전기차를 조합은 한 차원 더 높은 기술을 보인 것이라 관심을 높이게 합니다.



    벤츠 GLC F-CELL 제원

    구동 모터 147kW (200마력)의 출력 및 350Nm (35.7kg.m) 토크의 파워 트레인 전용 기능을 갖춘 지원 시스템, 리튬 이온 배터리는 13.8 kWh의 총 용량, 차량 바닥에 설치된 두 개의 탄소 섬유가 담긴 탱크는 4.4kg의 수소 용량의 벤츠 GLC F-CELL 제원으로 소개되었습니다.



    CO2 배출량 : 0 g / km

    하이브리드 모드의 H2 범위 (NEDC) : 437 km

    배터리 모드의 배터리 전기 범위 (NEDC) : 49 km

    드라이브 시스템 : 전기 모터

    배터리: 리튬 이온

    연료 전지 : PEM (고분자 전해질 형 연료 전지)

    최대 출력 : 147kW (200hp)

    최고 토크 : 350 Nm (35.7kg.m)

    최고 속도 : 160 kmh (전자식 제한)

    H2 탱크 용량 : 4.4 kg

    배터리 용량 (총 / 순) : 13.8 kWh/ 9.3 kWh

    GLC FCELL 크기

    전장: 4,671 mm

    전폭: 2,096 mm

    전고: 1,653 mm

    휠베이스 : 2,873 mm

    벤츠 GLC F-CELL 하이브리드 모드

    벤츠 GLC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마찬가지로, 연료 전지 모델은 다양한 작동 모드 및 구동 프로그램과 함께 소개되었는데요. GLC F-CELL의 운전 프로그램에는 ECO, COMFORT 및 SPORT가 포함됩니다. ECO는 낮은 소비에 최적화와 쾌적함뿐만 아니라 다변화 실내 환경 제어 기능이 포함합니다. SPORT 모드는 스포티한 성능을 위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최적화 통해서 구동하게 되죠.



    벤츠 GLC F-CELL 수소차 모드 4 가지 모드 하이브리드- F 셀 - 배터리 - 충전, 플러그인 연료 전지 파워 트레인은 배출 가스가 없는 기술의 장점을 결합하고 지능형 운영 전략 덕분에 두 가지 에너지 원 모두 작동 상황에 최적화 주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시스템 유지합니다.



    벤츠 GLC 안전

    메르세데스 벤츠 차량과 마찬가지로 연료 전지 차량 역시 능동적 및 수동적 안전면에서 모범적인 면을 갖췄습니다. 벤츠 GLC 모델과 Active Distance Assist DISTRONIC, Blind Spot Assist 및 Active Lane Keeping Assist 기능이 있는 차선 추적 패키지, 360도 카메라가 있는 주차 패키지 또는 교통 표지 인식 기능이 있는 COMAND Online을 갖춘 GLC F-CELL은 안전성과 편안함을 기본 제공합니다.



    출시가 곧 되겠지만, 전 세계 자동차 회사에서 먼저 구매할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기술인 수소와 하이브리드 콜라보레이션 되면서 핵심 기술이 접목되었기 때문입니다.

    향후 2년 뒤에는 수소차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접목된 차량 또한 쉽게 볼 수 있을 것 같은 벤츠 glc 새로운 F-CELL 정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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