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토요타 라브4 (RAV4) 하이브리드 가격 세금 유지비
    일본자동차/도요타 2017. 9. 18. 19:12

    토요타 라브4 (RAV4) 하이브리드 가격 세금 유지비



    토요타 SUV 라브4 (RAV4) 잘 아시죠? 국내 관심을 받았던 이유는 토요타 라브4 (RAV4) 하이브리드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요타 자동차에서 유일하게 3개의 모터를 통해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었고 전륜 모터와 후륜 모터, 그리고 발전기 모터 구성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어디서 많이 본 듯한 시스템이죠? 예 맞습니다. 렉서스 NX300h와 같은 시스템이고 같은 3개의 모터 조합은 렉서스에서만 볼 수 있었던 시스템입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비교하면 렉서스 NX300h와 토요타 라브4 (RAV 4)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같은 시스템이고 엔진과 모터 등 같은 제원으로 출시해 고급 모델은 NX300h, 하위 트림은 라브4 (RAV 4) 구분해도 이상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토요타와 렉서스 하이브리드 실용성은 무엇이에요? 문의하는 분도 있는데, 이렇게 설명하면 하이브리드 매력을 알 수 있을까요?

    자동차 연비를 생각하면 도심, 고속, 복합 연비로 나누어 표기하고 있죠. 도심의 경우 연비가 좋지 않은 것이 대부분이고, 고속에서 연비가 좋은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두 에너지 소비율의 중간 부분을 복합연비를 나타낸다고 생각해 보시죠.



    토요타 라브4 (RAV4) 하이브리드 경우 도심과 같은 연비 효율이 나쁜 곳에서 전기모터를 개입을 높여 연비를 향상하고 출력이 높아지는 고속구간에서 엔진 개입해 연비 향상을 높이는 시스템이 특징입니다.



    위와 같은 시스템만 적용되었다면 국내 하이브리드와 다를게 없죠, 토요타 라브4 (RAV4) 하이브리드가 고객에게 인정받는 이유는 발전기 모터 후륜 구동의 모터 등 하이브리드 시스템 비중을 올리고 모터 성능은 높아 답답하지 않은 출력과 배터리 축/방전 관리 시스템의 기술적 효율성을 높이는 결과입니다.



    예를 든다면..., 라브4 (RAV4)에 1.56kWh급 배터리 용량의 낮은 배터리라도 모터 발전기 + 브레이크 재생 에너지로 배터리를 충전하는 시스템이라 오랫동안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가동하게 되고, 일반 하이브리드 시스템 경우 배터리 방전될 경우, 잦은 엔진 개입과 모터 성능을 높이지 못할 수 있는 비교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안정적인 시스템이라 고객의 만족도를 올린다고 할 수 있겠죠.



    제원 및 연비

    토요타 라브4 (RAV4) 하이브리드 제원을 확인하면 자동차의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조금 더 느낄 수 있는 출력을 보이게 됩니다. 라브4 (RAV4) 하이브리드 제원중 모터 출력 자세한 정보는 북미 토요타 테크니컬 스펙을 확인했으며 제로백 정보는 유럽 토요타 테크니컬 스펙을 참조한 내용입니다.



    가격 및 세금

    토요타 라브4 (RAV4) 하이브리드 가격 및 세금은 토요타 라브4 (RAV4) 하이브리드 출시 가격의 7% 취등록세, 하이브리드 경우 140 만원 할인된 취등록세 적용 (지방마다 다른 채권을 제외) 모두 적용한 토요타 라브4 (RAV4) 하이브리드 구매 가격표입니다.



    RAV4 색상

    토요타 라브4 (RAV4) 하이브리드는 총 10가지 외장 컬러를 지원합니다. 토요타 라브4 (RAV4) 하이브리드 색상을 참고할 수 있는 아래 이미지 내용에서 참고하세요. (화살표 클릭)


    0123456789


    RAV4 외관 및 실내

    도요타 라브 4 (RAV4) 하이브리드 Bi-Beam LED 헤드램프와 LED 리어램프까지 이어지는 라인은 스타일을 완성하고, 사각지대 모니터, 후측방 경고 장치는 진화된 SUV 편의성을 보여주게 되죠. 도요타 라브 4는 국내 내비를 적용해 도로 사정에 맞추어 빠르게 업데이트 가능하며, 실시간 교통상황, 도로주행 정보, 안전운행 데이터 등을 포함한 세부 콘텐츠와 함께 DMB 편의 사양을 갖추었습니다.



    세금 유지비

    토요타 라브4 (RAV4) 하이브리드와 일반 가솔린 모델을 비교할 수 있도록 1년 주행 기준, 자동차세와 유류비 정보 통해서 1년 토요타 라브4 (RAV4) 하이브리드 세금 및 유지비를 산출한 내용입니다.


    1년 15,000Km 주행하는 분들이라면 유류비 X 3 + 1년 자동차세 정보로 확인하세요. 렉서스 고급과 1,000 만원 이상 차이가 있지만, NX300h와 RAV4는 쌍둥이 자동차입니다. 국내 토요타에서 유일하게 렉서스 시스템과적용한 토요타 라브4 (RAV4) 정보 내용이었습니다.


    2017_Toyota_RAV4_Hybrid.pdf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