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그랜저 IG 낮은 가격 2.4 선택이 좋은 이유
    국내자동차/현대 2017. 9. 21. 20:40
    현대 그랜저 IG 낮은 가격 2.4 선택이 좋은 이유



    현대차 새로운 아이콘 IG 정보 통해서 궁금한 부분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현대 그랜저 IG의 다양한 파워트레인 중 인기 트림은 어떤 것이 있는지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을 준비하였는데요.


    현대 그랜저 IG는 가솔린과 디젤, LPi 그리고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현대 그랜저 IG 총 4개 파워트레인 중 판매량을 확인하면 가장 많은 판매량을 나타내는 모델은 2.4L 가솔린 엔진입니다.



    2.2D, 509대

    2.4L, 4,189대

    3.0L, 2,989대

    3.0 LPI, 2,034대

    3.3L, 195대

    HEV, 2,177대

    "현대 그랜저 IG 2.4L 파워트레인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높였는데, 여기서 하이브리드 포함 2.4L 엔진을 선택한 고객은 약 2,200대 + 2.4L 가솔린 4,200대입니다. 약 6,400명이 1개월 동안 그랜저 IG를 선택했다는 결론이죠."



    그랜저 IG 제원 비교

    단순히 가격 때문에 선택했는지, 아니면 파워 트레인의 성능과 연비 등 따져보았는지, 알 수 없어 출력과 연비를 비교하여 가늠할 수 있는 현대 그랜저 IG 제원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같은 2.4L 가솔린 엔진이지만, 성능에서 차이가 있고 연비는 하이브리드 모델에서 더욱 좋은 경제성을 보이는 제원 정보입니다. 그랜저 IG 가격 차이는 얼마나 다르길래 절반 가까운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택했을까요? 두 모델의 가격 정보를 확인해 보시죠.



    현대 그랜저 IG 가격 및 세금

    그랜저 IG 출시 가격 및 옵션 가격의 7% 취등록세는 하이브리드 140 만원 면세를 적용, (지역마다 다른 채권을 제외한) 모든 구매 세금을 적용한 그랜저 IG 구매 가격입니다.


    위 이미지 정보를 확인하면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140 만원 취등록세 면세를 적용하여도, 그랜저 IG 2.4L 가솔린 엔진이 저렴한 가격대에서 판매하고 있죠.



    그랜저 IG 제원에서 출력은 2.4L 가솔린이 좋았고,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경우는 연비가 좋았던 이유에 많은 고객이 조금 비싸도 장기적으로 볼 때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모델이 경제성이 높다는 판단을 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직접 비교해 실질적인 경제성은 높은지 확인이 필요하겠죠. 비교 방법은 그랜저 IG 구매 가격 + 취등록세 + 5년 또는 10년 유지비 정보를 확인하면 전체 비용에서 어떤 모델이 경제적인 차량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 그랜저 IG 세금 유지비

    1년 10,000Km 주행 기준, IG 1년 자동차세 + 1년 유류비 정보 통해서 그랜저 IG 세금 유지비 산출한 정보입니다.


    다음은 그랜저 IG 구매 가격 + 취등록세 + 5년 또는 10년 유지비 비교 정보입니다. 직접 계산해보셔도 좋습니다.


    자동차는 돈이 많아 구매하는 것은 아니죠. 생활의 필수품으로 어쩔 수 없이 장기적으로 할부를 고려해서 구매합니다. 그랜저 IG 구매 구매를 생각했다면, 현대 그랜저 IG 낮은 가격인 2.4L 선택이 가장 저렴한 모델임을 알 수 있었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