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볼보 XC40 출시 제원과 특징은?
    유럽자동차/볼보 2017. 9. 22. 15:06

    볼보 XC40 출시 제원과 특징은?



    볼보 자동차 막내 SUV XC40을 출시하였습니다. 스웨덴 공개된 볼보 XC40 테크니컬 스펙을 참조하면 T5 가솔린 엔진과 D5 디젤 엔진을 탑재하며 요소수를 적용한 친환경 엔진을 적용해 새로운 디자인과 성능을 과시할 예정입니다.



    볼보 XC40 특징

    이번 볼보 XC40의 특징은 90 시리즈에 적용되었던 첨단 장치와 60 시리즈의 안전 기술을 접목하였습니다.

    동급에서 안전과 편의, 강한 파워트레인 적용한 2.0L 엔진으로 소형 SUV 신형 콤팩트 모듈식 아키텍처(CMA) 플랫폼의 첫 번째 볼보자동차로 가장 안전한 SUV로 출시한 것이 특징입니다.



    볼보 XC40 다양한 첨단 기술을 담은 내용을 확인하면 파일럿 어시스트, 360도 어라운드 뷰, 차선 유지 시스템, 사각지대 경보, 주차 어시스트 파일럿, 비상제동 시스템, 감지 부분은 차량, 보행자, 자전거, 동물 등 이외 다양한 첨단 기술을 접목한 볼보 XC40 소개에 시선을 집중하게 됩니다.



    특히, 파일럿 어시스트 기능을 통해 스티어링 보조 기능 지원을 하는 것이 이번 XC40의 매력을 높이는 부분인데요. 저속부터 시속 130 kmh까지 파일럿 어시스트를 이용해 드라이브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가솔린과 디젤 파워트레인 구성인 볼보 XC40 출시 성능 비교를 위해 두 엔진의 출력과 성능을 가늠할 수 있는 제로백 제원과 비교해 보았으면 합니다. (하단 첨부 볼보 테크니컬 스펙 참조)


    볼보 XC40 크기는 전장 (4,425mm), 전폭 (1,863mm), 전고 (1,652mm), 휠베이스 (2,702mm) 사이즈이며 전장은 작지만, 전폭이 넓어 BMW X1 전폭(1,821㎜) 보다 넓은 실내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야간에도 각종 센스 덕분에 안전 운전을 높이게 된 볼보 XC40 스웨덴 출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볼보 XC40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또한 추후 발표할 예정이며 파워트레인은 3 기통 엔진 모델 또한 추가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스웨덴 볼보는 XC40 출시를 영국,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노르웨이, 폴란드 및 미국 시장에서 먼저 XC40 출시하고 단계별 다른 국가에 판매할 예정이라 볼보 XC40 국내 출시까지는 상단 시간 걸릴 것으로 보이며 내년 하반기쯤 볼보 XC40 출시를 기대합니다.


    볼보 자동차는 신차 출시와 함께 잔인하게 크래쉬 테스트하는 것으로 유명하죠. 볼보 XC40에도 관련 테스트 영상이 있어 준비해 보았습니다.


    Technical_Specifications_new_Volvo_XC40.pdf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