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아반떼 스포츠 가격 옵션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현대 2017. 9. 24. 16:27

    아반떼 스포츠 가격 옵션 세금 유지비



    현대차 아반떼 스포츠 고성능을 알렸던 모델이죠. 상품 업데이트 통해서 현재 판매하고 있는 아반떼 스포츠는 크게 두 가지로 현대 다이모스 수동과 7단 DCT 변속을 적용한 모델로 출시합니다.


    해외에서 현대 아반떼 스포츠가 인기 있는 것으로 알려진 모델이죠, 북미, 유럽 등 다양한 곳에서 아반떼 스포츠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국내 신차 출시가 많다 보니 현재 국내 판매량은 월 200~400여 대 일반 아반떼 비해 높은 판매량은 아닙니다.



    현대 아반떼 스포츠 장점은

    준중형 고성능 세단으로 불러도 좋은 차량이죠? 현대 아반떼 스포츠는 성능에서 본다면 중형차보다 높은 성능으로 중형과 비슷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는데요. 현대 아반떼 스포츠 가격과 좋은 퍼포먼스 드라이빙으로 매력을 더한 안전성을 높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 아반떼 스포츠 단점은

    후륜구동 또는 AWD 구동이 없어 아쉬움을 느끼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신차를 구매해도 일반 아반떼와 같은 외관으로 자세히 봐야 알 수 있는 스포츠 모델이라 주변 시선 집중도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죠.



    현대 아반떼 스포츠 제원 비교

    일반 가솔린과 아반떼 스포츠 비교한 내용입니다. 참고할 부분은 역시 출력과 성능을 알 수 있는 정보가 되겠죠. 기본 수동 변속기로 출시하고 선택 옵션으로 자동 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 아반떼와 현대 아반떼 스포츠 엔진의 성능이 차이가 크죠? 그래서 일반 아반떼와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성능 평가를 확인하면 현대 다이모스 건식 7단 DCT가 적용되었고 공인 연비는 수동과 같은 동력 전달 효율을 가지면서 7단인 DCT가 당연히 6단 수동보다 높은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비교 시승을 한 사례를 보면 근소하게 수동이 높다는 정보인데요. 현대 아반떼 스포츠는 7단 DCT보다 수동 검색이 많은 것을 보았을 때, 높은 출력을 제대로 받쳐 줄 변속기는 수동이 조금 더 믿음직스럽거나 가격이 더 저렴해서 그렇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이 글을 보는 분들은 어떻게 보이는지 생각이 궁금하군요. (북미 국내와 같은 수동, 자동 동일)



    현대 아반떼 스포츠 크기는 전장(4,570㎜), 전폭(1,800㎜), 전고(1,440㎜), 휠베이스(2,700㎜) 사이즈라 중형차처럼 크지만, 조금 작은 크기로 출시합니다.



    현대 아반떼 스포츠 가격표 및 옵션

    현대 아반떼 스포츠 출시 가격표 및 옵션 가격의 7% 취등록세 (지역마다 다른 채권을 제외) 구매에 적용되는 세금을 모두 적용한 현대 아반떼 스포츠 구매 가격표입니다.


    현대 아반떼 스포츠 색상

    소형차의 외장 컬러는 귀여움을 반영한 다채로운 색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아반떼 스포츠 총 11가지 색상은 아래 이미지에서 참고하세요.


    0123456789


    현대 아반떼 스포츠 가격의 궁금함도 있지만, 연비와 자동차세 통해서 유지비 정보는 얼마나 들어가는지 확인하고 싶은 맘이 생길 것 같은데요. 아반떼 스포츠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통해서 1년 유지비 작성해 보았습니다.



    현대 아반떼 스포츠 세금 유지비

    1년 10,000Km 주행 기준, 1년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통해서 아반떼 1년 유지비 산출된 정보입니다.


    여러 문제점이 발생하였고 대부분 문제점은 잡은 것으로 알려져 출시 1년이 넘어서 구매하는 것이 좋다는 국내 네티즌에 댓글 따라가는 분위기였던 것은 아쉬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2016년 4월 출시한 스포츠 세단 아반떼는 1년이 넘었고 대부분 문제점이 반영된 상태라 여러 미디어 정보를 발췌해도 문제점 내용은 보기 힘듭니다. 이젠 본격적으로 아반떼 스포츠 믿고 구매할 시기로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