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코나 가솔린 터보 디젤 판매 인기 모델
    국내자동차/현대 2017. 9. 26. 17:23

    현대 코나 가솔린 터보 디젤 판매 인기 모델


    현대차 코나 출시가 벌써 3달째 접어들었습니다. 8월 현대 코나 판매량을 확인하면 총 4,230대 판매량을 올리며 경쟁 모델 티볼리 4187대를 앞서는 판매량을 보였습니다.



    코나 신차 출시에 반짝 된 판매량 일지 아니면 지속적인 고객 반응인지는 차후 조금 더 지켜봐야겠지만, 일단 소형 SUV 왕좌를 2개월 만에 현대 코나가 앞서게 되었습니다.



    코나 8월 판매량 중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은 코나 가솔린 터보 엔진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였습니다. 상세 코나 판매량을 조회하면 1.6 터보 3,095대, 1.6 디젤 1,135대 판매량을 보여 3배 가까운 현대 코나 터보 엔진에서 좋은 성적을 보였죠.



    현대 코나 성능이 어떻길래 터보 가솔린 모델이 더 많이 판매되었을까? 궁금할 것 같아 아래의 코나 제원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전체 수치에서 코나 가솔린 파워트레인의 성능이 높고 특이하게 코나 디젤 엔진에서 선택할 수 없는 사륜구동을 선택할 수 있고 코나의 후륜 서스펜션은 기본은 토션빔 서스펜션이지만, 사륜구동 선택 시 멀티링크 서스펜션이 적용됩니다. 코나 터보 모델의 판매량을 올린 디젤 엔진 대비 사륜구동과 터보 가격의 저렴함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현대 코나 디젤과 터보의 가격 차이가 얼마나 있는지 코나 풀옵션 적용한 가격을 비교하면 답이 나올 것 같네요.


    현대 코나 가격 및 옵션

    현대 코나 크기를 확인하면 전장(4,165㎜), 전폭(1,800㎜), 전고(1,550㎜), 휠베이스(2,600㎜) 사이즈이며 소형 suv이지만, 크기는 중형 suv급으로 보아도 좋을 만큼 넓은 크기를 반영하였습니다.



    현대 코나 색상

    가솔린 터보와 디젤 모두 같은 외장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총 10가지 다채로운 외장 컬러를 볼 수 있는데요. 아래 현대 코나 컬러에서 확인해 보세요. (현대 자동차 설명은 코나에서 가장 선택이 많았던 색상은 초코 화이트 외장이라고 함)


    0123456789


    현대차의 코나 선택법

    자세한 내용을 담고 차량을 선택할 방법에 대해서 준비하려 했는데 현대에서 먼저 제시했네요. 현대차의 코나 선택법 아래 이미지 정보에서 관련 정보 확인해보셨으면 합니다.



    현대 코나 세금 유지비

    디젤과 가솔린 터보 엔진을 비교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가격이 저렴하고 힘 좋은 가솔린 터보가 코나의 매력을 더 높이는 것 같네요.



    1년 10,000Km 주행 기준, 코나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통해서 1년 현대 코나 세금 유지비 산출한 내용입니다. 활용방법은 코나 할부 1개월 + 1개월 유류비 = 1개월 총지출 정보를 미리 계산해 보세요.


    현대 코나의 디젤과 터보 모델의 판매량과 제원 그리고 색상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 보았는데요. 판매량을 높인 이유는 다른 경쟁 모델보다 프리미엄 옵션인 헤드 디스플레이어 그리고 여러 안전 사양을 적용한 이유인 듯 보입니다.



    현대 코나 출시 3개월 접어들면서 누적 판매량은 총 7,400여 대 판매되었고 코나 문제점 또는 결함으로 올라온 공식 내용은 오일 증가 문제점이 있었는데, 잘못된 내용으로 테크니컬 스펙 (사용설명서) 내용은 코나 엔진 시동을 끄고 오일팬의 유면이 안정될 때까지 약 5분 정도 기다렸다가 레벨게이지를 뽑아서 확인하라고 되어 있어, 아직 코나 문제점은 없는 것을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