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네시스 G70 신차 길들이기 오너 지식
    국내자동차/현대 2017. 10. 12. 16:09

    제네시스 G70 신차 길들이기 오너 지식



    제네시스 고급 스포츠 세단 G70 신차 길들이기 정보는 제네시스 G70 매뉴얼 정보 토대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제조사 매뉴얼 정보 토대로 작성한 내용인 만큼 믿고 확인해 보셨으면 좋겠네요.



    제네시스 G70 차대번호 위치

    차대번호 즉, VIN(Vehicle Identification Number)은 차량 등록, 차량 소유권 유지 등을 하는데 필요한 모든 법적인 사항에 사용됩니다.

    차체에 타각 되어 있는 차대번호와 등록증에 기록되어 있는 차대번호는 일치해야 합니다. (위치는 동승석 시트 아래에 타각 되어 있습니다.)



    제네시스 G70 신차 길들이기

    매뉴얼 정보에 따르면 제네시스 G70 신차 구입 후 1년 이내의 신차의 경우 차 안에 몸에 해로운 휘발성 유기 화합물(VOCs)이 존재할 수 있으므로 G70 탑승 시 항상 모든 창문을 열고 충분히 환기를 시킵니다.


    특히, 날씨가 무덥거나 직사광선이 내리쬐는 곳에 제네시스 G70 장시간 주차 시 차량 내부 온도가 높아질 경우 두통이나 매스꺼움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제네시스 G70 운전 중에는 가급적 외기 모드를 선택하여 차량 안쪽 공기를 환기시켜 신선한 공기가 유입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제네시스 G70 유리창에 선팅 필름을 붙일 경우(특히 금속성 선팅) 하이패스 시스템(ETCS) 통신 불량 및 라디오 수신불량을 초래할 수 있으며, 과도한 차 안 조도의 변화로 인해 전조등 자동 점등 장치가 오작동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70 신차 길들이기 최초 1,000km 전까지의 주행은 차량의 수명과 성능을 좌우하므로 이 기간 동안은 과속, 급가속, 급제동 등을 삼가합니다. 제네시스 G70 신차 길들이기 최초 1,000km 전까지 엔진 회전수를 4,000 rpm 이내로 주행하는 것이 좋습니다.(G70 디젤 엔진의 경우 3,000 rpm 이내, 최고 속도의 ¾ 이하로 주행하십시오.)


    장시간 엔진을 공회전시키지 마시고 제네시스 G70 연비, 엔진 성능 및 엔진 오일 소모량은 길들이기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약 6,000km 주행 후 안정됩니다.



    제네시스 G70 오일

    온도에 따른 엔진 오일 SAE 점도를 확인할 경우 아래의 표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제네시스 G70 엔진의 높은 온도와 낮은 온도를 커버하는 5W-30이 모든 구간에서 좋아 보이네요. (모바일 경우 가로 보기로 이미지 확인하세요)



    제네시스 G70 가솔린 터보 오일 교환 주기는 가솔린 엔진 경우 10,000Km 주행 또는 1년, 에어클리너 필터 15,000Km 교체 주기입니다. 10,000Km 엔진 오일 교환 때 에어클리너 필터 함께 교체하는 것이 좋겠네요.



    제네시스 G70 디젤 오일 교환 주기는 디젤 엔진 경우 20,000Km 주행 또는 1년, 에어클리너 필터 40,000Km 주행마다 교체하는 것으로 되었습니다. (모바일 경우 가로 보기로 이미지 확인하세요)



    간혹 정비소에서 제네시스 G70 오일 교환 주기를 주행 5,000Km마다 교체를 주장하지만, 그것은 제조사 매뉴얼이 아닌 정비소에서 주장하는 것이니 제네시스 매뉴얼 정보를 믿는 것이 좋습니다. 제네시스 G70 주행 정보가 귀찮다면 1년에 한 번씩 오일은 꼭 교체한다는 정도는 알고 있었으면 합니다.



    위 정보는 가혹한 주행하는 경찰차, 택시, 상용차, 견인차 등으로 사용하는 차량을 제외한 일반 승용 운행자에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제네시스 G70 적정 공기압

    타이어 공기압은 연비, 주행, 성능 등 제네시스 G70 일상 주행을 좌우하는 민감한 부분입니다. 제네시스에서 제시한 공기압은 앞 타이어 36, 뒤 타이어 36이며, 타이어가 차가운 상태에서 점검되어야 합니다. (3시간 운행이 없을 때)



    제네시스 G70 타이어 위치교환

    17~18인치 앞뒤로 타이어 위치 교환하는 방식이라면, 19인치는 다르게 아래 이미지처럼 타이어 위치 교환합니다.



    제네시스 G70 내용을 확인하면서 평상시 알고 있었던 신차 길들이기와 오일 교체시기 등 조금 다르다고 느꼈을 것 같습니다.주 갈아주고 차를 아끼는 마음도 중요하지만, 과도한 차량 소모품 교체는 의미 없는 비용만 지출한다는 것을 확인했으면 합니다. 제네시스 G70 신차 길들이기 정보 통해서 여러분에게 인사드렸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