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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렉서스 LC500h 가격 쿠페 세금 유지비
    일본자동차/렉서스 2017. 10. 27. 18:56

    렉서스 LC500h 가격 쿠페 세금 유지비



    렉서스 스포츠 세단 LC 모델은 500 스포츠와 500h 구성 판매 모델입니다. 렉서스 LC500 경우, 5.0L V8 기통 가솔린 엔진 바탕이라면 LC500h 경우, 3.5L V6 엣긴슨 엔진과 조합된 하이브리드 쿠페 구성으로 출시한 모델입니다.


    LC 쿠페는 토요타의 고급 브랜드 렉서스에서 새롭게 도전한 후륜구동 스포츠 쿠페입니다. 고급 디자인 반열에 오른 렉서스는 자동차 공학과 기술 결합의 스포츠 쿠페 결정체를 만들었는데요. 렉서스 LC는 아우디 쿠페,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BMW i8과 같은 정상 반열에 오른 미래 지향적 디자인 선보였습니다.



    개요

    렉서스는 2012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LF-LC 콘셉트카를 발표 후 2016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양산형 모델을 발표하며 출시를 선보였는데요. 북미와 같은 구성을 국내 출시한 렉서스 LC 모델은 렉서스에서 새로운 스포츠 쿠페를 도전한 느낌입니다.



    렉서스에서 기존 후륜구동 쿠페 포지션은 RC 모델 있었죠. 하지만 LC와 다른 이름으로 발표한 것을 궁금하게 여기는 분 있을 것입니다. 렉서스는 RC 후속 출시할 경우, 상품 가치와 차량 크기는 현존 경쟁 럭셔리 쿠페와 대항은 어렵다는 토요타의 현실적인 판단을 적용한 것입니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기존 렉서스 플랫폼 공유를 포기하며 후륜구동 전용 고급 차량용 새로운 플랫폼을 (글로벌 아키텍처 GA-1) 만들어 LC 라인업에 처음으로 적용한 것이죠.



    렉서스 LC500 휠베이스는 2,870mm와 앞뒤 오버행은 각 920mm, 970mm 제한해 날렵한 라인 비례를 완성 했으며. 차량 무게 줄이기 위해 탄소섬유와 도어, 트렁크 구조물 적용한 알루미늄 외장은 렉서스 RC보다 가볍고 무게 배분을 적절하게 세팅한 52:48 분배으로 스포츠 쿠페 성능을 제대로 표현하였습니다.



    서스펜션 또한 렉서스 LC500 전용 설계한 앞뒤 모두 멀티링크 서스펜션 장착을 했죠. 이로써 스티어링 반응을 향상하며 렉서스 LC500 주행 안정성을 확보하게 되었는데요. 서스펜션 적용된 부품은 모두 알루미늄 단조 제작한 구성은 무게와 강성 모두 만족할 수 있었습니다.



    LC500 제원

    LC 기본은 위 설명한 토대로 갖추었다면 차체 얻어진 엔진은 약간 다르게 적용하였습니다. 어쩌면 렉서스에서 자신 있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계획은 처음부터 설계 반영한 것처럼 볼 수 있겠죠. 렉서스 LC500h는 렉서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렉서스 차량 자주 볼 수 있는 2개 모터 통해서 하이브리드 이점을 올리는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4단 자동 및 마그네슘 패들 쉬프터, CVT 통해서 LC500h 성능을 발휘하게 했다면, 렉서스 LC500은 과감한 성능을 보여줄 5.0L 자연흡기와 10단 자동 변속기를 통해서 디자인과 성능 조합되도록 하였습니다.


    위 이미지는 렉서스 LC500과 렉서스 LC500h 비교할 수 있는 성능 제원을 나타낸 것입니다. (북미 렉서스 테크니컬 스펙 참조)



    북미 출시 가격은

    2018 LC500h [96,510달러]

    2018 LC500 [92,000달러]

    PERFORMANCE PACKAGE

    5,960달러


    CONVENIENCE PACKAGE

    1,000달러


    ALL-WEATHER PACKAGE

    250달러


    TOURING PACKAGE

    1,790 달러


    SPORT PACKAGE WITH CARBON ROOF

    2,960달러


    SPORT PACKAGE WITH GLASS ROOF

    1,400달러


    북미 2018 LC500h 패키지 옵션을 확인하면 대략 10,000 달러를 고려할 수 있는데, 국내 LC출시 가격 정보는 북미보다 높게 책정한 구매 가격 정책을 아쉬워하는 분위기입니다.



    렉서스 LC500h 가격 및 세금

    실 구매가 알 수 있도록 렉서스 LC500 가격 및 세금 (취등록세 7%, 채권)을 적용한 내용입니다. 복잡할 수 있는 세금 정보는 아래 이미지 "클릭"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북미 렉서스는 LC 모델은 모두 고급유 사용 권장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만 들여오면 가솔린 엔진은 고급유를 무시하고 일반유가 가솔린 공통 연료로 사용하는 것처럼 알리는데요. 고급유 사용 이유를 단순하게 표현하면 고성능 엔진 내벽 과열에 의한 이중 연소를 막고 엔진을 보호하기 위해서 무연에 발화점을 높여 엔진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유럽은 대부분은 일반유처럼 고급유를 보편화 사용하고 있으나, 북미 경우, 87 AKI (일반유), 91 AKI (고급유)로 나누고 있으며 렉서스 테크니컬 스펙은 95 RON 또는 91 AKI 고급유 사용을 나타냅니다. (유럽과 국내 RON, 북미 AKI, 같은 내용)



    렉서스 LC500h 세금 유지비

    1년 10,000Km 주행 기준, LC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통해서 렉서스 LC500 1년 유지비 준비해 보았습니다. (LC500h 국내 연비 미인증, 500과 같은 연비로 비교)


    렉서스 LC500 가격은 비싸지만, 오래도록 신뢰 바탕으로 품질의 격을 올린 렉서스이기에 가격과 무관하게 국내 고객 관심은 높죠. 자동차 시장의 품질 좋고, 서비스 좋은 곳을 찾도록 점점 수입차 또는 국내차 문제 발생 시 고객 대응 정보를 쉽게 접하게 됩니다. 아직 렉서스 대한 불만은 보지 못했지만 서비스 또한 고품격으로 보여 줄지 앞으로 지켜보았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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