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K5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실 구매가 정보
    국내자동차/기아 2017. 11. 1. 01:42

    기아 K5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실 구매가 정보



    기아 자동차 하이브리드 세단 K5 좋아하시죠? 기아 K5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모델 대한 궁금함을 풀어보도록 하죠. 하이브리드 차량은 저속에서 모터를 이용해 내연 기관의 엔진 개입을 줄이며 고속에서 엔진 개입을 확대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하이브리드 차량 경우 무엇보다 모터 성능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또 다른 엔진으로 볼 수 있죠. 



    장점

    기아 K5 하이브리드 또한 위 설명한 것처럼 정차 또는 저속에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가동 후 연비가 좋은 구간인 고속구간에서 기아 K5 하이브리드 엔진 개입해 연비가 나쁜 곳은 구동 모터를 사용하고 고속구간에서 최대 효율성을 나타내는 구간 경우, 엔진 개입하여 연비 효율과 경제성 높은 것이 장점입니다.

    K5 하이브리드 2.0 GDI HEV 엔진 기반으로 출시한 모델이기에 기아 K5 GDI보다 출력은 약간 낮지만, 일반 고객이 운행으로 느낄 수 있는 차이가 없다고 할 수 있죠.



    기아 K5 하이브리드 고민

    많은 고객 중 기아 K5 하이브리드와 일반 K5 모델 중 같은 성능이라면 경제성 고려해서 두 모델을 고민하게 됩니다. 쉽게 두 차량의 고민은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접근하면 예로, K5와 하이브리드 모두 구매해 10년 동안 운행 예정으로 생각해 보시죠. 



    기아 K5 일반 모델에서 최하위 트림 가격 2,270 만원에 구매할 수 있고 K5 하이브리드 모델은 2,870 만원일 경우, 약 600 만원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여기서, 정부 보조금 100 만원과 취등록세 140 만원 면세를 적용해 실질적인 두 차량의 가격 차이는 약 360 만원 가격 차이가 있죠.



    그렇다면 기아차 K5 10년 동안 운행할 경우 약 360 만원 가격만큼 경제성을 올려야 이익을 찾는 것입니다, 기아 K5 하이브리드 10년 운행으로 기름값을 만회할 수 있는지 비교하면 답이 나오게 됩니다.


    먼저 확인하기 위해서 기아 K5 하이브리드 총 구매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기아차 K5 하이브리드 가격 및 세금

    기아 K5 하이브리드 가격의 보조금제외, 채권 + 취등록세 모두 반영한 내용입니다.


    위 정보처럼 일반 K5 옵션과 비슷한 구성의 K5 하이브리드 옵션을 확인할 수 있죠. 구동 모터와 배터리 추가 장치가 있어 일반 세단보다 조금 높게 설정된 것 같습니다.



    기아차 K5 하이브리드 색상

    총 6가지 색상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참고할 수 있는 이미지 통해서 기아차 K5 하이브리드 외장 컬러를 확인해 보세요.


    012345


    기아차 K5 하이브리드 유지비

    1년 10,000Km, 15,000Km, 20,000Km 주행 기준, K5 하이브리드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통해서 기아차 K5 하이브리드 1년 유지비 산출한 내용입니다.


    위 유지비 토대로 차량 가격 + 취등록세 + 자동차세 + 유류비 = 10년 간 총지출 금액을 확인하면 실질적인 기아차 K5 하이브리드 선택이 좋을지 확인 가능하겠죠. (3년부터 차감되는 자동차세는 반영하지 않았음)




    실제 확인하면 장거리 운행하지 않는 경우 일반 가솔린 모델이 좋고, 장거리 운행하는 경우 하이브리드 모델에서 좋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기아차 K5 하이브리드 세단으로 실용성을 따져 보았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