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프라이드 풀체인지 출시 전 미리 보는 정보
    국내자동차/기아 2017. 11. 2. 16:15

    기아 프라이드 풀체인지 출시 전 미리 보는 정보



    기아 자동차 프라이드 소형 세단과 해치백 구성으로 풀체인지 모델은 북미와 유럽에서 출시합니다. 기아 프라이드 풀체인지 하반기 출시 예정이었던 신차였지만, 스토닉 안정적인 안착을 위해서 조금 늦게 출시한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기아 프라이드 유럽

    4세대 프라이드 모델 출시 정보는 2016년 하반기 유럽에서 공개하며 판매 시작하였죠. 기아 프라이드 풀체인지의 해치백 스타일 적용한 디자인을 보면서 유럽 문화적인 특성과 고객 니즈 (성취, 독립, 과시, 인정, 지배, 소속, 양육, 양성, 의존, 자극, 기분 전환, 새로움, 이해, 일관성 등)에 맞는 해치백 출시하였습니다.



    기아 프라이드 북미

    2017년 3분기부터 북미 지역은 기아 프라이드 풀체인지 세단으로 출시해 해치백 스타일만 예상했던 것과 달리 세단과 해치백 구성의 프라이드를 출시한 것입니다.



    기아 프라이드 국내

    국내 경우, 풀체인지 모델의 하위 트림 세단을, 상위 트림에서 해치백을 만날 것을 예상합니다. 기아 프라이드 국내 출시를 예상할 수 있는 근거 이겠죠. 이제까지 국내에서 보여줬던 구성을 감안하면 틀리지 않는 프라이드 국내 출시 정보가 될 예정입니다. 또 다른 이유는 아래 소개할 디자인적 매력에서 다른 매력을 보여서 입니다.



    디자인

    풀체인지 기아 프라이드 세단과 해치백으로 출시한 디자인은 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스타일링 되었습니다. 프라이드 풀체인지 전면부는 기아 패밀리룩 적용한 그릴 디자인과 날렵하고 세련된 라인을 확인할 수 있지만, 옆 면부는 달라진 해치백과 세단 디자인에 전혀 다른 디자인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크기는 작지만, 차체 크기가 제작부터 작은 편견과 디자인적 비례감 때문에 해치백에서 비율적 매력을 더 크고 보이게 됩니다. 그래서 해치백 프라이드 디자인은 안정적인 비율 때문에 더 매력을 보이죠.



    유럽 파워트레인

    기아 프라이드 파워트레인은 유럽과 북미 고객의 성향따라 다르게 출시하였습니다. 유럽 경우 해치백을 선호하는 경제성을 높인 차량을 좋아한다면 북미 고객은 과감하면서 스포티한 세단을 선호하죠. 유럽의 프라이드 경우 1.4L 엔진과 1.0 T-GDI 가솔린 엔진을 출시하였습니다. 디젤 파워트레인 경우 1.4L와 1.1L 디젤 엔진을 적용해 출시하고 있습니다.



    북미 파워트레인

    북미 지역은 프라이드 1.6L 가솔린 엔진 단일 파워트레인 구성으로 출시하였습니다.



    국내 파워트레인

    1.4L T-GDI, 1.6L 가솔린과 디젤 엔진 구성으로 출시할 예정으로 볼 수 있으며 6단 또는 7단 DCT 미션과 맞물릴 예정입니다.



    세단과 해치백 구성으로 국내 출시할 예정이며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이었던 기아 프라이드는 2018년 상반기 출시 예정으로 변경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

    경쟁 모델 클리오 출시 시기 맞춰 프라이드 출시할 것을 예상합니다. 출시가 얼마 남지 않은 기아 프라이드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