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그랜저 IG 2018 가격 달라진 핵심 포인트
    국내자동차/현대 2017. 11. 6. 16:17

    현대 그랜저 IG 2018 가격 달라진 핵심 포인트



    현대 자동차 그랜저 IG 연식 변경으로 제네시스 새로운 기술을 탑재하고 2018 현대 그랜저 IG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이번 연식 변경의 특징은 고급 브랜드 적용하였던 차간거리 제어, 차선 유지, 정지 후 재출발, 속도제한 구간별 속도 자동 조절 등의 기능이 포함된 첨단 주행 보조 기술을 포함한 옵션과 연식 변경에서 가격 인상을 보였습니다.



    2018 현대 그랜저 IG

    이와 같은 현대 그랜저 IG에 적용한 첨단 기술은 안전성을 확보하고 젊은 고객층의 니즈를 반영한 조치로 볼 수 있지만,

    실 구매자의 50~60대에게 복잡할 수 있는 기능으로 단순히 가격 인상만 비칠 수 있는 호불호가 성향을 예상할 수 있을 텐데요.



    현대 그랜저 IG에서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은 제네시스 G70 탑재한 카카오 인공지능 에이아이 (AI) 플랫폼 카카오 아이의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을 현대자동차 중 최초 그랜저 IG 내비게이션 적용으로 검색 편의성과 정확성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G 블루링크 전 모델 기본 적용하는 등 기존 2년에서 5년으로 크게 확대하고 IT 사양에 대한 적극 대응을 볼 수 있는데, 상세 내용을 확인하면 하이패스 시스템, 선바이저 및 트렁크 번호판 LED 램프를 기본 적용하고 플로팅 내비게이션 부착된 아날로그시계의 디자인을 개선한 것과 후석은 모바일 기기의 활용도 높은 점을 감안해 핸드폰 거치 트레이 및 수납함, USB 충전 및 연결 단자가 포함된 고급형 암레스트를 2.4 가솔린 프리미엄부터 적용하는 등 고객 요구사항을 최대 적용하였단 내용입니다.



    위 내용은 현대 그랜저 IG 연식 변경으로 현대 자동차에서 고객에게 어필한 내용이며 IG 전체 가격 약 50 만원 인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식 변경으로 달라진 현대 그랜저 IG 가격을 확인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2018 현대 그랜저 IG 가격 및 세금

    IG 취등록세 7% 채권 가격을 적용한 실 구매 가격을 검토할 수 있도록 2018 현대 그랜저 IG 가격을 준비한 내용입니다.

    2.4L IG 가격표


    3.0 IG 가격표


    3.3 IG 가격표


    IG 2.4L, 3.0, 3.3L 엔진 기반으로 출시한 가솔린 모델의 인기 트림은 현대 그랜저 IG 2.4L에서 가장 높은 9월 판매량을 보인 4,228대, 3.0L 1,998대, 3.3L 129대 판매량을 보였죠.



    현대 그랜저 IG 주력 2.4L 엔진 경우, 6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되고 있으며 3.0L 가솔린 엔진부터 8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됩니다. IG 배기량 따라 세금이 부과되고 연비가 달라지게 되는 유지비 정보 준비해 보았습니다.



    현대 그랜저 IG 유지비

    1년 10,000Km, 15,000Km, 20,000Km 주행 기준, 그랜저 IG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통해서 현대 그랜저 IG 1년 유지비 산출한 내용입니다.


    연식 변경으로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고 달라진 편의성을 강조하였는데요. 새롭고 변경된 내용은 기본 옵션과 IG 선택 옵션에서 기술 확대한 내용이라 현대 그랜져 IG 기본 모델에서 크게 달라진 것을 찾기 힘든 내용은 조금 아쉬움을 나타내는 내용입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