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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MW M5 2018 가격 드리프트 현역 랭킹 1위 퍼포먼스 세단
    유럽자동차/BMW 2017. 12. 27. 20:18

    BMW M5 2018 가격 드리프트 현역 랭킹 1위 퍼포먼스 세단


    BMW는 풀체인지 M5 모델을 올 8월부터 공개하였는데요. 2018 BMW M5 모델에 대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2018년 국내 출시할 모델 정보 미리 검토해 보시죠.


    1. 개요

    2. 특징

    3. 제원

    4. 가격

    5. 퍼포먼스

    6. 영상


    1. 개요

    BMW는 G30 기반을 둔 M5를 2017년 8월 BMW 온라인으로 선공개하며 9월 있었던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식 발표했었습니다.


    2018 BMW M5는 4.4L (4,395cc) 트윈 터보 V8 기통 엔진은 이전 모델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인젝터 분사 압 (24.46 psi의 상대 부스트 압력과 350 bar의 최대 사출 압력)을 높였죠.


    V8 기통 엔진 성능은 600마력의 출력과 8단 M 스테프 트로닉 변속기를 통해 BMW M5를 추진합니다. 처음으로 사륜구동 방식을 채택한 공식적인 제로백은 3.4초의 성능을 발휘하게 되죠.


    2. 특징

    2018 BMW M5 새시 및 서스펜션의 경우 M 퍼포먼스를 위한 변화를 나타내었는데요. 2018 BMW M5 무게 감량 및 무게 중심을 낮추기 위해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 (CFRP) 사용하였습니다.


    BMW M5의 좌우 롤 억제를 위해 더욱 늘어난 프런트 더블 위시본 차폭과 횡 가속 모션에 대한 중립성을 크게 향상한 것이죠.



    BMW M5 다양한 컨트롤 기능은 새시 및 서스펜션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은 메모리 버턴이 적용되었습니다. 스티어링 휠에 적용한 M1과 M2 버튼 경우, 메모리 시트 기능처럼 기능을 저장할 수 있어 주행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세팅을 선택할 수 있죠.


    메모리 버턴의 M1과 M2에는 M xDrive, DSC, 엔진, 변속기, 댐퍼 및 조향 특성의 선택과 헤드 업 디스플레이에서 M 보기의 모양이 포함됩니다.



    DSC가 없는 후륜 구동 모드는 다양한 주행 다이내믹 모드를 사용하여 M5의 핸들링 특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엔진이 처음 시작될 때, BMW M5는 DSC (Dynamic Stability Control) 켜진 상태의 AWD 모드 시작합니다.


    BMW M5 적용한 8단 M 스테프 트로닉 변속기는 기존의 DCT 대신 AMG 라인의 MCT와 구조적으로 매우 유사한 ZF 8단 HCC (Hydrodynamically Cooled Clutch) 토크 컨버터가 적용하고 있습니다. M xDrive 시스템을 팀으로 묶어 고회전 터보차징 엔진의 모든 힘을 도로에서 집중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기능으로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제원

    2018 BMW M5 제원 4.4L (4,395cc) 트윈 터보 V8 기통 가솔린 엔진, 최대 출력 600hp (5700 - 6600 rpm), 최대 토크 76.6Kg.m (1800 - 5700 rpm), 8단 자동, (앞) 275/40 ZR 19 (뒤) 285/40 ZR 19, 제로백 3.4초, 최고속도 250 Kmh 전자제어 (전자제어 풀 경우 304 Kmh 속도) RON 95 ~ RON 98 (권장), 연료탱크 68L 제원입니다.


    BMW M5 크기는 전장(4965mm), 전폭 (1903mm), 전고(1473mm), 휠베이스(2982mm) 사이즈입니다.


    4. 가격

    BMW M5 북미 2018년 봄 출시 예정인 가격은 102,600달러입니다. 국내 5세대 BMW M5 가격 143,300,000원보다 낮은 가격이죠. (5세대 M5 경우, BMW코리아 홈페이지에서 볼 수 없음)



    5. 퍼포먼스

    2018 BMW M5 장착한 장비는 다이내믹 운전을 중심으로 모든 스위치와 버튼을 인체 공학적으로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018 BMW M5 모든 주행 다이내믹 시스템은 중앙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센터 콘솔 또는 M 스포츠 스티어링 휠을 사용하여 구성할 수 있죠. 추가적인 기능은 5 시리즈에 적용한 BMW 제스처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BMW M5의 엔진은 적색 시동 버튼과 운전자에게 필수적인 기능의 M 다기능 스티어링 휠의 M1 및 M2 버튼이 있어 운전자가 두 개의 개별 설정을 구성할 수 있죠.


    다이내믹 운전을 즐기는 차량을 남성의 도전적인 스포츠와 결합하여 일상에서 즐길 수 있도록 BMW M5의 안전하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M 스포츠 세단으로 거듭났습니다.

    6. 영상

    아무리 글로써 표현하려 해도 눈으로 직접 확인하는 것보다 좋은 것은 없죠. 2018 BMW M5 영상으로 과감한 성능을 확인하였으면 합니다. (외관 디자인 시작부터, 배기음 사운드 49초부터, 드리프트 2분 30초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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