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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8 현대 벨로스터 풀체인지 터보 R-SPEC을 밝힌다.
    국내자동차/현대 2018. 1. 16. 11:54

    2018 현대 벨로스터 풀체인지 터보 R-SPEC을 밝힌다.




    북미 드트로이트 오토쇼에서 현대 벨로스터 터보 모델이 공개했습니다. 국내 또한 2018 현대 벨로스터 풀체인지 모델에 대한 궁금함을 해결할 수 있는 풀체인지 정보 준비해 보았습니다.


    1. 개요

    2. 디자인

    3. 실내

    4. 제원

    5. 안전 및 기능


    1. 개요

    2018 현대 벨로스터 풀체인지 모델은 2세대 (2018~) 모델입니다. 북미 시장 출시한 정보를 확인하면 이번 풀체인지 모델은 2018년 2분기 미국 시장 출시할 예정입니다.


    3가지 구성으로 벨로스터 그리고 터보 R-Spec, N 모델 구성으로 출시할 예정이며 독창적인 two-plus-one 도어 비대칭 body style 구성을 유지합니다.


    여기서 2018 현대 벨로스터 풀체인지 소개할 내용은 일반 모델과 터보 모델 정보를 준비한 것입니다.


    2. 디자인

    2018 현대 벨로스터 터보 풀체인지 새로운 디자인은 정적인 상태에서도 집중된 다이내믹 성능을 명확하게 전달할 디자인입니다.


    스포티한 디자인의 표현은 라인의 강렬함을 담은 높은 볼륨의 펜더와 휠 을 적용한 디자인의 표현을 볼 수 있는데요. 카울 포인트와 A필러의 집중적인 표현을 후부 디자인 집중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벨로스터 특유의 쿠페 스타일 영감을 받은 에센스로 루프 라인은 낮추었습니다. 펜더 라인 또한 쿠페와 같도록 디자인되었죠.


    공격적인 통합 디퓨저 (전면부 좁아지는 비대칭 디자인 레이아웃) 형상의 벨로스터 디자인은 LED 테일 라이트와 하이테크 외관과 함께 후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이는 디자인입니다.


    3. 실내

    현대 벨로스터는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과 결합한 기술을 제공하여 승객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드라이빙의 재미를 높이게 합니다.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표준 Android Auto 및 Apple CarPlay를 포함한 다양한 고급 연결 기능을 제공하죠. 헤드업 디스플레이어 장치가 적용된 벨로스터는 스티어링 휠 옆의 버튼을 간단히 터치하여 사용하지 않을 때 디스플레이가 대시 보드로 사라집니다.


    표준 7인치 컬러 LCD 디스플레이에는 AM / FM / MP3 터치스크린 오디오, 후면 보기 모니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옵션의 플로팅 디자인 8인치 터치스크린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에는 차세대 블루 링크, HD 라디오를 통한 교통 및 사고 데이터, 서브 우퍼 및 8개 스피커 지원하는 Infinity 프리미엄 오디오가 포함됩니다.


    4. 제원

    현대 벨로스터와 터보 구성의 두 가지 파워트레인을 소개합니다. (R-spec 터보 모델 속한 수동 트림)

    북미 현대자동차 벨로스터 풀체인지 테크니컬 스펙참조

    2019VelosterSpecifications.pdf



    4.1 터보 제원

    현대 벨로스터 풀체인지 모델은 1.6리터 터보차저 엔진 직분사 4 기통 엔진은 최고출력 201마력 6,000 rpm 및 27.0kg.m, 6단 수동 또는 7단 DCT 변속기 통해서 성능을 나타내게 되죠.


    또한 최대 토크 출력을 28.8kg.m으로 높이는 오버 부스트 기능이 있습니다.


    최대 가속 시 엔진 일상 및 주행 조건에서 최적의 가속을 위해 저역 및 중거리 토크를 최대화합니다.


    4.2 앳킨슨 2.0 제원

    현대 벨로스터 2.0 리터 4 기통 엔진은 우수한 효율성과 낮은 배기가스를 위해 앳킨슨 사이클 엔진을 사용합니다.


    2.0 리터 엔진은 최대출력 147마력과 18.3kg.m의 최대 토크를 전달합니다. 2.0리터 엔진 또한 듀얼 연속 가변 밸브 타이밍, 전자 스로틀 컨트롤, 가변 유도 및 혁신적인 내마모성 코팅합니다.



    2.0 리터 엔진은 6단 수동 또는 6단 전자 제어 자동 변속기와 결합해 운전자가 선택할 수 있는 3가지 모드는 운전자 선호도의 변화 따라 노멀, 스포츠 및 스마트가 포함합니다.


    현대 벨로스터 풀체인지 국내 출시할 경우 2.0L 엔진을 제외한 같은 제원 예상할 수 있는 2018 현대 벨로스터 터보 제원입니다. (벨로스터 N 모델은 따로 소개)


    5. 안전 및 기능

    기본 6개 에어백과 레이더 시스템 그리고 전방 카메라 등 첨단 안전 기술을 포함한 2018 현대 벨로스터 풀체인지는 기본 옵션으로 전방 충돌 회피 보조 장치 (FCA)를 포함하여 첨단 능동 안전 기능을 제공합니다.


    벨로스터는 ESC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및 MDPS (Motor-Driven Power Steering)를 최적으로 관리하는 VSM (Vehicle Stability Management) 시스템으로 강조 한 스포티한 쿠페 세그먼트의 탁월한 표준 안전 기능을 갖췄습니다. 국내 출시할 경우 다양한 안전 기능 또한 기본 적용되었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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