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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폭스바겐 파사트 GT 2018 출시 가격 세금 유지비
    폭스바겐 그룹/폭스바겐 2018. 2. 1. 20:27

    폭스바겐 파사트 GT 2018 출시 가격 세금 유지비



    2015년 이후 다시 돌아온 폭스바겐 파사트는 디젤 모델부터 출시합니다. 국내 출시한 8세대 폭스바겐 파사트 정보 통해서 관련 내용 확인해 보도록 하죠.




    1. 개요



    8세대 파사트 GT는 2014년 11월 공개 후 유럽 시장에 2015년부터 공격적인 판매량을 보였던 모델이죠. 8세대 파사트 GT 세단과 왜건 달라진 외관과 다양한 파워트레인으로 세계 남성을 매혹시키며 판매율 올리게 되었습니다.


    폭스바겐 파사트 GT는 골프와 같은 전면 엔진 차량을 위한 모듈식 MQB 플랫폼의 기반으로 출시한 모델인데요. 무게를 줄이기 위해 알루미늄 및 진공 변형 스틸과 같은 경량 재료가 활용되었던 모델이죠.


    [요소수 적용 타입]


    특히, 휠 베이스가 기존 7세대 유럽형 모델 대비 74mm 늘어나 넉넉한 뒷좌석 레그룸을 갖추면서 주행 안정성을 강조한 1석 2조의 효과를 얻었습니다.


    폭스바겐 파사트 GT는 같은 그룹의 아우디 A4와 경쟁을 위해 파사트를 넣었던 차량입니다. 경쟁 모델과 비교할 수 있는 스펙을 적용했었던 모델인 만큼, 국내 마니아라면, A4와 다른 부분을 확인해 보아야겠죠.



    2. 엔진



    북미와 유럽 시장의 파사트 디자인은 달랐는데요. 북미 판매되었던 파사트 모델은 1.8L 가솔린 엔진과 디자인으로 출시하였다면 이번 2018 폭스바겐 파사트 신형은 2.0 디젤 엔진 유럽형 기반으로 출시하였습니다.


    폭스바겐 파사트 GT 달라진 외형만큼, 높아진 관심은 디자인 맞춰 성능과 연비 효율성을 높여 2.0 엔진으로 신형 파사트 GT 매력을 올리게 되었죠.


    대부분 세단 디젤 엔진은 가솔린 대비 낮은 출력을 보이는 구조였습니다. 하지만 한국 시장을 찾은 폭스바겐 파사트는 유럽 스타일에 맞게 2.0 터보 디젤과 연비는 높인 유럽 시장의 매력 그대로 전달되는 느낌입니다.



    3. 제원



    독일 폭스바겐 파사트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독일 폭스바겐 파사트 GT 정보를 확인한 내용입니다.


    FF 구동

    2.0 바이터보 디젤에 적용한 2018 폭스바겐 파사트 제원은 확인하면 2.0L (1,968cc) TDI 디젤 터보 엔진, 최대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0.8kg.m, DSG 7단 듀얼 크러치, 215/55 R17 적용되었습니다.



    4 MOTION(AWD)

    2.0L (1,968cc) TDI 디젤 터보 엔진, 최대출력 240마력, 최대토크 51.1kg.m, 215/55 R17, DSG 7단 듀얼 크러치가 적용되었습니다.


    연료탱크 66L

    최고 속도 229 kmh

    제로백 : 0~100 kmh (7.7 초)


    국내 정보를 찾아보려 했지만, 국내 폭스바겐 홈페이지 업데이트 중이라 찾을 수 없어 독일 홈페이지 정보를 대신하였습니다.



    2018 폭스바겐 파사트 GT 공식 연비를 확인하고자 정부 공식 인증 정보를 확인하려 했지만, 아직 공개 전입니다. 미디어 정보 통해서 연비를 전달하게 되었네요.


    2018 폭스바겐 파사트 GT 크기는 전장 (4,767mm), 전폭 (1,832mm), 전고 (1,476mm), 휠베이스 (2,786mm) 사이즈이며 국내 소나타보다 전체 크기에서 작습니다.


    트렁크 룸 볼륨 586 리터

    뒷좌석 접힌 볼륨 1,152 리터



    4. 출시 가격



    2018 폭스바겐 파사트 GT 출시 가격 및 세금 정보는 사전 계약 내용입니다. (변경이 있을 경우 수정 예정)



    가격 정보를 확인하면 미니 컨트리맨과 비슷한 가격으로 출시를 보였네요.


    정확한 세금 정보는 폭스바겐 파사트 GT 프로모션 할인 + 트림 = 총가격을 직접 [클릭] 입력해 보세요.



    5. 자동차세 및 유지비



    1년 15,000Km 주행 기준,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통해서 1년 유지비 산출한 정보입니다. 연비가 높은 만큼, 1회 주유 가격 및 주행 거리를 비교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유럽과 세계 시장에서 이름을 높이고 있는 폭스바겐입니다. 럭셔리 세단에서 가솔린 대비 디젤 파워트레인을 조금 더 낮은 가격으로 한국 시장 출시한 수입차와 상반된 가격 정책을 보인 것인데요.


    도요타 캠리와 경쟁할 수 있는 비슷한 가격으로 출시를 바랐는데, 조금 높은 가격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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