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드 토러스 2018 가격 연비 세금 유지비미국자동차/포드 2018. 2. 26. 21:22
포드 토러스 2018 가격 연비 세금 유지비
포드 대형 세단 토러스 연식 변경으로 2018 포드 토러스 출시 중입니다. 국내 대형 세단을 좋아하는 남성에게 매력적인 내용을 어떤 부분인지 관련 내용 확인해 보았습니다.
1. 토러스
대형 세단으로 북미 출시 모델을 국내 판매 모델인데요. 중국 포드에서 7세대 모델을 판매 중이지만, 미국과 상관없이 중국 자체 7세대 모델로 판매 중이죠.
국내 6세대 모델에서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북미 모델 판매 중이며 중국 모델과 디자인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토러스 차체가 대형차와 같은 크기라 모범택시로 선호하는 사례가 많으며 기능과 성능 등 대형 세단 가격 대비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죠.
다만, 6세대 모델을 2010년 출시해 2015년 페이스리프트 차량이라 사골이란 평가도 받기도 합니다.
사골이라 평가에도, 대형 차량 크기와 편의성, 첨단 기술 등 다양한 조건 때문에 G80보다 저렴함 포드 토러스를 선택하는 국내 고객을 볼 수 있는 사례겠죠.
2. 구성
포드 토러스 2.0L 에코부스트와 3.5L 에코부스트 2개 트림 구성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가솔린 파워트레인의 높은 성능은 좋지만, 연비가 다소 낮아, 같은 세단의 몬데오 디젤 엔진의 연비와 가격 우수성 때문에 같은 브랜드 몬데오 세단을 선호하는 경우가 있지만, 엄연히 중형차와 대형차의 크기 차이처럼 구분되는 차량입니다.
포드 토러스 크기 전장 (5,155mm), 전폭 (1,935mm), 전고 (1,545mm), 휠베이스 (2,867mm) 사이즈이며 대형 세단인 벤츠 S클래스, BMW 7 시리즈와 크기를 비교할 수 있는 풀사이즈 세단입니다.
3. 제원
2018 포드 토러스 2.0L 에코부스트와 3.5L 출력 비교와 연비를 확인할 수 있는 내용 준비한 것입니다.
2018 토러스 두 엔진은 에코부스트 터보 엔진 기반한 모델이기에 2018 토러스 어떤 엔진을 선택해도 출력의 답답함은 느낄 수 없는 모델이죠. 시승을 통해서 느껴보았으면 합니다.Limited 또는 SHO 적용한 드라이버 어시스트 패키지가 더해진 스스로 주차를 하는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기능과 주행 차로에서 벗어나려는 것이 감지되면 경고를 보내고 스티어링 휠에 반발력을 가하는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이 작동합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제동 보조 기능의 추돌 경고 시스템은 전방 추돌 위험 상황이 감지되면 경고음을 내고, 브레이크 시스템을 미리 준비하게 되죠.
차량 양쪽의 사각지대에 다른 차가 진입하는 것을 감지하는 기본 장비인 일체형 블라인드 스폿 미러도 주목할 만한 부분인데요, 여기에 전복 방지 시스템, 토크 벡터링 컨트롤 & 커브 컨트롤 시스템으로 안전 주행을 돕습니다.
4. 가격 및 세금
2018 포드 토러스 가격 및 구매에 따른 취등록세 정보입니다. 자동차 구매 시 채권 가격은 지역따라 다르게 적용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취등록세 별개로 채권 정보는 직접 포드 프로모션 할인 + 트림의 차량 가격 = 총가격을 [클릭] 입력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권 가격은 일마다 변동합니다. 조금의 오차는 감안해야겠죠)
5. 자동차세 및 유지비
1년 15,000Km 주행 기준, 트림별 자동차세 및 유류비 정보 통해서 1년 유지비 산출하였습니다. 1회 주유로 주행 거리와 한 달 유지비 정보까지 확인해 보세요.
2018 포드 토러스 판매량을 확인하면 3.5L 가솔린 엔진의 판매량은 없지만, 2.0L 터보 판매량이 대부분 이었습니다. 2018 포드 토러스 관심 있는 분에게 세금 부분과 유지비 정보 전달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