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드 익스플로러 90% 이상 선택한 트림과 이유는?
    미국자동차/포드 2018. 4. 16. 21:32

    포드 익스플로러 90% 이상 선택한 트림과 이유는?



    포드 코리아 핵심 모델 익스플로러 정보 준비했습니다. 2018 포드 익스플로러 판매량을 확인하면 포드 1위 판매량을 나타낸 약 500대가량, 국내 월 판매합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국내 판매 모델은 3.5L 가솔린 자연 흡기와 상위 트림 2.3L 에코부스트 구성입니다. 상위 트림 2.3 터보가 약 250만 원 가격이 높고 옵션은 두 차량 같습니다.


    근데... 판매량에서 대부분 2.3L 에코부스트 선택 비중은 약 92% 이상 선택했습니다. 그 이유가 궁금할 수밖에 없죠.


    익스플로러 연비를 확인하면 2.3 터보와 3.5L AWD 주행과 큰 차체 때문에 비슷합니다. 2.3L 엔진에서 약 0.3Km/L 높은 복합 연비를 나타내고 있죠.


    그렇다면 선택의 이유를 하나로 예상할 수 있는 포드 익스플로러 배기량의 자동차세를 고려한 내용이지만, 이 내용도 아닙니다. (1년 자동차세 큰 차이가 없음)




    1. 익스플로러 선택



    포드 익스플로러 옵션 차이가 없지만, 단 하나 같은 옵션에 수동, 자동 옵션 차이가 있습니다. 상위트림 적용한 익스플로러 2.3L 에코부스트 3열 전동 시트 내용입니다.


    대부분 포드 익스플로러 구매자는 3열 전동 시트 적용된 2.3L 트림을 선택하였고 3.5L 수동 방식은 고려하지 않은 것입니다.


    어쩌면 국내 고객 관점에서 "프리미엄 자동차"를 선택하는 데, 당연한 것 아니냐?라고 할 수 있겠죠.


    포드 익스플로러 3월 판매량  

    확인하면 총 615대 판매 중, 2.3L (528대), 3.5L 엔진 (87대) 판매량입니다. 


    익스플로러 3.5L 엔진 3월 판매는 다른 달보다 판매량 많아졌지만, 익스플로러 2.3 터보 판매량 대비 3.5L 모델은 10%를 넘지 못하는 판매량이었죠.



    2. 제원 비교



    2018 포드 익스플로러 제원은 어떻게 다른지 궁금할 수 있을 것 같아 포드 익스플로러 제원을 비교하였습니다.



    출력, 연비, 토크 중점 고려할 수 있죠.


    포드 익스플로러 크기는 전장 (5,040 mm), 전폭 (1,995 mm), 전고 (1,775 mm), 휠베이스 (2,860 mm) 사이즈입니다. 대형 SUV 크기의 편의성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3. 가격 및 세금



    2018 포드 익스플로러 가격과 세금 정보입니다. 



    취등록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지만, 채권 가격은 넣지 않았는데요. 7인승 모델이라 저렴한 채권 가격은 직접 [클릭] 가격을 입력해 보세요.


    최고급 트림으로 출시한 익스플로러는 지형 관리 시스템 인텔리전트 4WD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SUV 매력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구동 능력은 주행 중 지형 및 주행 상황에 따라 포장도로 주행에 적합한 ‘노멀 주행 모드’


    진흙이 된 길에 적합한 ‘진흙, 깊게 파인 길 주행 모드’, 모랫길 주행에 적합한 강력한 토크를 공급하는 ‘모래 주행 모드’ 뿐만 아니라...


    눈길이나 자갈길 또는 풀밭 등을 달릴 때 적합한 ‘눈, 자갈, 풀밭 주행 모드’를 선택해 어떠한 노면 상황에서도 안정적이고 자유로운 주행을 확보하고 있죠.



    4. 자동차세 및 유지비



    익스플로러 마음속에 구매할 차량의 유지비 비교할 내용입니다. 1년 15,000Km 주행 기준, 자동차세 및 유류비 통해서 1개월 및 1년 유지비를 적용하였습니다.



    익스플로러 1회 주유 가격 및 복합연비 기준, 계산된 1회 주유 주행거리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판매량이 꾸준히 늘고 있어 수입차 판매량 중 대부분 10위 상위 판매량을 보입니다.


    그만큼 편의성과 주행 성능을 꾸준히 인정받고 있는 것이겠죠. 포드 익스플로러 가격과 대부분 선택한 트림의 이유에 대해서 조사한 내용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