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9 아우디 A6 풀체인지 변화 포인트 및 제원 가격
    폭스바겐 그룹/아우디 2018. 3. 1. 16:56

    2019 아우디 A6 풀체인지 변화 포인트 및 제원 가격



    독일 아우디에서 8세대 풀체인지 모델 아우디 A6 모델을 공개하였습니다. 2019 아우디 A6 풀체인지 모델은 어떤 변화적 특징을 담고 있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1. 특징 키워드



    독일 아우디가 공개한 A6 특징의 키워드를 확인하면 디지털화, 편안함, 스포티함, 우아한 디자인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화 내용은 A6 실내 적용한 MMI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내용입니다. 아우디에서 2000년 초기부터 반영한 인터페이스 시스템은 계기판, 내비게이션, 인터페이스 터치스크린, 뒷좌석 화면 등 모든 시스템을 디지털화하여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것을 말하는 것이죠.



    A6 럭셔리 세단의 편안함은 높이고 조작은 쉽게 설정할 수 있으며 모바일과 연동되는 시스템으로 아우디 A6 풀체인지 디자인의 변화와 함께 고객의 달라진 부분을 확실히 전달되도록 변경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디자인



    외관 디자인은 아우디 A8 및 아우디 A7 스포트백 스타일의 디자인을 적용했다는 내용처럼 많은 부분이 현재 아우디 세단과 닮은 디자인을 적용한 것을 확인할 수 있죠.


    한 마디로 최상위 트림의 작은 버전을 예상할 수 있을 만큼 여러 디자인 조합과 첨단 기능을 적용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면부 아우디 A7 + A8 디자인,

    후면부 아우디 A7 + A8의 패밀룩 디자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3. 제원



    아우디 A6 풀체인지 제원은 2대의 강력하고 조용한 엔진 (디젤 엔진과 가솔린 엔진)의 A6 풀체인지를 유럽 시장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특징은 모든 엔진은 하이브리드 개념을 담고 있다는 점입니다.



    벨트 스타터 제너레이터 (RSG)는 리튬 이온 배터리 이용해 55~160 kmh 속도 사이에서 주행에 적용합니다. 아우디 A8 적용한 것처럼 주행의 가속력 붙은 상태에서 가속 페달을 밟지 않아도 모터를 이용한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는 기능입니다.


    시작 및 정지 기능은 최대 22 kmh에서 작동하며 아우디 A6 앞 차량에서 움직이기 시작하면 곧바로 엔진이 다시 시동되는 시스템입니다. 연비를 효율성은 우수하게 올리게 되죠.


    가솔린 3.0 TFSI 가솔린 엔진 V6 기통 터보 차저 엔진은 340마력, 최대토크 51.1 kg.m 및 7단 S 트로닉 결합하여 0~100 kmh 제로백 5.1 초이며 최고속력은 250 kmh 전자 제한 최고 속도입니다.



    3.0 TDI 디젤 엔진은 286 마력과 최대토크 63.3kg.m 및 8단 팁트로닉 변속기와 함께 콰트로 AWD 함께 기본 장착합니다.


    아우디 A6 풀체인지 엔진 따라 다른 변속기를 적용한 이유를 확인해 보면 아래와 같은 이유가 담겼습니다. 


    디젤 엔진 경우, 8단 팁트로닉 변속기와 맞물린 구동은 필요에 따라 자동 후륜 구동으로 전환하는 효율적인 시스템에 맞춘 것으로 해석할 수 있죠.


    아우디 A6 가솔린 엔진의 7단 S 트로닉 변속기는 자동 잠금 차동 장치를 갖추고 있어 험로 탈출 등 AWD 주행의 효과적인 성능을 담았습니다.


    아우디 A6 풀체인지 크기는 전장 (4,939mm) 이전 모델보다 7mm 더 커졌고, 전폭 (1,886mm) 12mm로 증가한 크기이며 전고는 1,457mm입니다.



    4. 조명



    특징적 매력을 높이는 부분은 헤드램프와 실내 무드 조명인데요. 헤드램프 경우, 3가지 조명을 적용하고 최상위 트림 매트릭스 조명을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내 최상위 트림으로 출시하고 있기에 모두 매트릭스 램프가 적용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영상 확인)


    실내조명은 30가지 변경할 수 있는 조명으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5. 특별한 기능



    내추럴 랭귀지 컨트롤 시스템을 적용한 아우디 A6 세단은 지능형 대화 상대이자 여행 동반자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두 가지 방식으로 질문과 명령을 처리하며


    햅틱 및 가청 피드백 기능이 있는 HMI 터치 응답 시스템은 내장된 데이터와 함께 MMI 탐색과 함께 클라우드의 상세한 지식과 함께 저장됩니다.



    스티어링 휠 조작에 따라 앞 차축과 뒤 차축의 각도 변경과 아우디 하이테크 모듈인 중앙 운전자 보조 제어 장치가 센서 데이터의 융합을 통해 주행 환경의 상세한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계산합니다. 


    운전자 지원 시스템의 최대 5개의 레이더 센서, 5개의 카메라, 12개의 초음파 센서 및 레이저 스캐너를 이용해 운전자 주행을 돕게 되죠.



    서스펜션 옵션은 아우디는 기존 스틸 스프링 서스펜션, 스포츠 서스펜션, 댐퍼 제어 새시 및 에어 서스펜션 어댑티브 네 가지 옵션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국내 최고급 옵션 모델 들여오기 때문에 댐퍼 제어 새시 및 에어 서스펜션 어댑티브를 기대합니다.


    이유는 MMI 인터페이스 주행모드 따라 달라지는 서스펜션 성능이 달라지고 아우디 A6 럭셔리한 주행 성능을 보여줄 부분이기에 기대감을 높이는 부분이겠죠. 독일 생산 라인에서 생산하며 2018년 6월 독일 시장에서 출시할 예정입니다. 


    해당 내용은 독일 아우디 정보에 따라 작성한 내용이며 아우디 A6 풀체인지 TDI 세단의 기본 출시 가격은 58,050유로 (7,676만 원)부터 시작 가격입니다.

    Audi_A6_Limousine.pdf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