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9 포르쉐 미션E 크로스 투리스모 공개 특징적 내용은?
    폭스바겐 그룹/폭스바겐 2018. 3. 9. 14:51

    2019 포르쉐 미션E 크로스 투리스모 공개 특징적 내용은?



    포르쉐는 오랫동안 미션E 대한 전기차 고성능 모델을 공개했었는데요. 완성적 디자인을 담은 2019 포르쉐 미션E 크로스 투리스모를 공개하였습니다.


    크로스 투리스모란?

    크로스 서로 다른 것을 결합한, 투리스모 여행자 (한마디로 서로 다른 차량의 좋은 점을 결합하여 여행에 적합한 차량)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포르쉐 특징을 잘 담은 내용이죠?

    고성능 차량의 쿠페와 편안함을 담은 SUV 또는 왜건과 결합한 편리성을 강조한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1. 개요



    테슬라에서 고성능 전기차 모델로 포르쉐를 위협하자, 테슬라는 우리의 경쟁자가 아니라고 선언했던 시기 2015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순수 전기차 스포츠카 포르쉐 미션E를 공개하였습니다.


    2018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한 2019 포르쉐 미션E 크로스 투리스모 디자인을 보았을 때 2가지 형상의 디자인을 출시할 것을 예상할 수 있었는데요.



    2 도어 스포츠 쿠페 스타일의 미션E 그리고 파나메라처럼 4 도어 디자인의 미션E 크로스 투리스모를 예상할 수 있죠.


    2. 특징



    이번 공개한 2019 포르쉐 미션E 크로스 투리스모 특징은 성능과 제원 등 다양한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인승 모델로 소개한 2019 포르쉐 미션E 크로스 투리스모 제원은 전륜과 후륜의 2개 전기 모터에서 최대 600마력의 출력으로 제로백 0~100 Kmh 3.5초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과감한 성능을 담고 있다는 것입니다.



    미션E 크로스 투리스모 독특한 사이드 스커트 오프로드 (off-road) 모양과 275/40 R 20 타이어가 장착된 20 인치 휠이 일반 세단보다 약간 높은 지상고를 볼 수 있죠, 추가적으로 적응형 에어 서스펜션은 최대 50 밀리미터의 지상고를 증가시킵니다.


    포르쉐 미션E는 충전 시스템 또한 다른 전기차와 조금 다른 면모를 보였는데요. 포르쉐 터보차지 시스템을 통해 80% 충전까지는 15분 동안 충전시켜 최대 충전 시 400km 넘는 주행 거리를 적용한 기술도 시선을 집중하게 합니다.



    또 다른 특징은 모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모바일과 연동할 수 있으며 앱을 통해 조작하거나 연동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조금 다르게 보였던 부분은 새로운 앱을 개발하여 차량과 연동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의 앱을 개발 중이라는 것입니다. 스마트 폰처럼 다양한 앱(APP) 기대.



    3. 하이라이트



    미션E 과감한 성능의 모터, 높은 배터리 용량의 배터리, 빠른 충전시스템으로 15분 충전, 1회 충전으로 400Km 주행, 서스펜션 에어 시스템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첨단 기술을 접목한 전기차 방향을 2019 포르쉐 미션E 크로스 투리스모 실내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직관적인 작동 및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의 시야를 최적으로 배치하면서 전달할 정보는 운전자에게 바로 인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포르쉐 시선 제어 장치를 적용한 미션E 운전자 디스플레이는 실내 거울의 카메라를 통해 눈 추적 시스템을 적용해 운전자가 현재 보고 있는 것을 감지하고 운전자가 본 시스템 정보는 가져오고, 다른 정보는 보면서 축소하는 시스템을 담습니다.


    체험하지 않아 와 닿지 않는 내용이지만, 2019 포르쉐 전기차는 자율 주행 시스템과 내비게이션 등 통신의 5G(세대) 통해서 날씨, 뉴스, 음악 등 다양한 정보를 운전자에게 주행 시간 동안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시스템 소개의 여운을 남겼습니다. 독일 포르쉐 공개 정보 통해서 준비한 내용이며 영상으로 2019 포르쉐 미션E 크로스 투리스모 디자인 정보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