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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 캐딜락 XT4 엔진의 특별함
    미국자동차/GM 2018. 3. 28. 19:44

    2019 캐딜락 XT4 엔진의 특별함



    북미 캐딜락은 소형 SUV XT4를 공개하며 하반기 2019 캐딜락 XT4를 출시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캐딜락 패밀리 룩을 적용한 XT5 외관 디자인을 보여지는데요.


    새롭게 출시할 캐딜락 XT4의 외신 내용은 미국 3.6L, 중국 시장에서 생산하며 2.0 터보 엔진으로 출시한다는 소개였지만, 미국 캐딜락 공개 자료는 2.0 터보 엔진 소개외 3.6L 엔진 내용은 없습니다.




    1. 개요


    제조사 제너럴 모터스 (GM) 캐딜락은 2018년 가을 (2019년 모델) 새로운 크로스 오버 투어링 XT4를 출시하고 4 도어 바디 스타일 SUV 프런트 엔진, 사륜 구동, 쉐보레 에퀴녹스 적용한 E2 플랫폼, GMC 사용 중인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소형 SUV입니다.


    2.0L LTG I4 (터보 차지 가솔린) 모델은 중국에서 사용될 전망이고 3.6L LGX V6 엔진은 미국에서 판매될 전망의 외신과 다르게 북미 캐딜락 공개한 내용은 2.0 터보 엔진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국내 출시할 경우 어떤 엔진을 반영해서 출시할지 알 수 없습니다.



    2. 세부 내용


    XT4는 XT5 다음의 캐딜락 두 번째 크로스 오버 SUV입니다. 쉐보레 에퀴녹스 및 GMC 터렉인과 동급 고급 차량으로 중간 크기의 캐딜락 XT5 아래 등급입니다.


    쉐보레 말리부 및 뷰익, 오펠 스포츠 왜건과 공유한 GM의 E2 플랫폼을 적용한 것이죠. 캐딜락 XT4는 GM의 캔자스 공장에서 2018년 1월 생산에 들어간 것으로 소개했는데요. 2019년형 모델로 2018년 3분기 가을부터 판매할 예정입니다.



    3. 제원


    새로운 캐딜락 XT4의 자신감의 디자인과 다이내믹 직진성을 올려줄 뛰어난 민첩성으로 소형 SUV 매력을 높이게 됩니다. 정교한 응답성은 스포츠 세단에서 나온 젊고 발랄함을 담았죠. 정교한 응답성과 발랄함의 즉각적인 반응을 담기 위해 캐딜락은 2.0 터보에 조금 다른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새로운 캐딜락 2.0L 터보 인라인 4 기통, 업계 최초 삼중 시스템을 적용한 것인데요. 이 시스템은 높고 낮은 밸브 리프트 및 액티브 퓨얼 매니지먼트 Active Fuel Management (실린더 비활성화)와 같은 세 가지 별개의 작동 모드를 통해 성능과 효율을 최적화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최고 출력은 237 마력 (177 kW) 및 최대토크 35.8kg.m (350 Nm), 9단 자동 변속기 통해서 성능을 발휘하게 되고 일정하게 토크 곡선을 유지하는 엔진의 RPM 범위는 놀라운 응답성을 나타낸다는 것입니다.


    캐딜락 XT4 엔진은 직분사 및 실린더 비활성화의 능동 연료 관리, 정지/ 시동 기술뿐만 아니라 저속에서의 토크 생산을 향상하는 트윈 스크롤 터보 차저 특징으로 출시합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보였던 실린더 비활성화처럼, 저속에서 3기통을 이용하지만, 반응성은 즉각적인 반응을 보인다는 내용으로 이해할 수 있겠죠. 성능과 경재성을 담은 2.0 터보 매력을 안겨 줄 소형 SUV 기대합니다. 



    4. 가격



    북미 상위 모델인 XT5 최하위 모델 40,650 달러 시작보다 조금 낮은 가격이며 2019 캐딜락 XT4 가격은 37,000달러 시작 가격입니다. 구성은 XT4 럭셔리, XT4 프리미엄 럭셔리, XT4 스포츠 구성으로 출시 예정입니다.



    최하위 모델 18인치 10 스포크 알로이 휠, LED 헤드램프와 테일 라이트, 새틴 알루미늄 측면 유리 몰딩, 인조 가죽 트림, 6 웨이 앞 좌석 8 방향, 로터리 컨트롤러, 후면 주차 지원 III, 하이틴 드라이버 III, 4개의 USB 포트, 60/ 40 분할 뒷좌석, 선 루프 및 루프 레일, 사륜 구동, 내비게이션 라디오 및 보스 오디오 시스템, 추운 날씨 패키지 구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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