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기아 혼다 자동차 어떤 차 살래요?
    국내자동차 2018. 4. 4. 19:27

    현대 기아 혼다 자동차 어떤 차 살래요?



    기아차 풀체인지 모델 k3 출시는 2월 판매 시작했습니다. 현대 아반떼와 k3 두 차량의 인기를 나타낼 판매 순위 정보에서 여러 시각의 내용 확인해 보시죠.




    1. 국내 인기



    2018년 3월 판매량에서 인기 파워트레인은 현대 아반떼의 가솔린 터보, 1.6 가솔린, LPi, 1.6 디젤까지 있는데요. 이번 K3 풀체인지 모델은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출시한 모델이죠.


    고객의 현대 아반떼 선택 비중

    90% 소비자는 1.6 가솔린 선택.

    8% 소비자는 1.6 디젤 선택.

    2% 소비자는 1.6 터보와 LPi 엔진을 선택하였습니다.

    일반 가솔린 모델에서 90% 차지하는 판매량인 것이죠.




    기아 K3 풀체인지 출시 후 국내 판매량에서 아반떼보다 높은 판매량을 내심 기대했습니다. 국내 준중형 차량 중 K3 풀체인지 모델 선택이 높았으면 좋겠단 기대한 것이죠.


    그 이유는 북미 시장 판매량 때문입니다. 북미 2017년 4분기 준중형 차량 판매 순위를 보면 아반떼가 4위 판매량을 보였고 K3 풀체인지 이전 5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번 K3 풀체인지 국내 판매량에서 아반떼를 넘게 되면, 같은 눈높이 고객의 시각으로 북미 시장 준중형 판매 순위도 차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판매량 결과



    국내 2018년 3월 현대 아반떼 판매가 총 5,928대 판매하였고, 기아 K3 풀체인지 5,085대 판매했습니다. 결국, 아반떼 판매량을 넘어서지 못했죠.


    북미 시장 판매 중인 차량은 출시 가격은 비슷한 수준이며 수입차처럼 트림을 구분해 풀옵션 가격으로 가격에 판매합니다.


    미국 소비자는 같은 가격이라면 일본 자동차를 선택한 사례인 것이죠. 과연 일본 자동차 판매량을 잡을 수 없는 것일까요?


    여러분에게 2,000만 원 같은 가격으로 어떤 차량을 구매할래요? 묻는다면 1위 차량, 혼다 시빅과 4위, 현대 아반떼 중 어떤 것을 선택할 것 같습니까?



    마음속에 정한 차량은 무엇 때문에 선택했을까요?


    기술 시스템의 차이가 있었을까요?

    차량 성능의 질이 틀릴까요?

    안전에서 다를까요?


    여러분 마음속으로 선택한 차량을 곰곰이 생각하면 위 내용과 전달되는 브랜드 대한 믿음입니다. 내가 만약 현대 기아 자동차 다닌다면 한 번쯤 생각하게 되는 내용이죠.


    현대 기아 혼다 자동차 어떤 차 살래요?

    좋아진 디자인과 좋은 품질로 공략 중이죠. 아직은 경쟁사와 비교되고 있습니다. 북미 자동차 시장을 흔들 1위 판매량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며 많은 발전과 함께 국내 고객에게도 많은 혜택이 있었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