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토요타 라브 4 풀체인지 5세대 특징은?
    일본자동차/도요타 2018. 4. 6. 22:38

    토요타 라브 4 풀체인지 5세대 특징은?



    뉴욕 오토쇼에서 토요타 라브 4를 공개하며 5세대 풀체인지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019년형 출시할 토요타 라브 4, 특징은 3가지 디자인 테마를 통해 선보일 예정입니다.


    다른 테마 디자인과 함께 가솔린 2.5L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또는 2.5L 하이브리드 엔진과 ECVT 변속기 통해서 성능을 발휘할 예정이죠.


    AWD 구동을 기본 장착한 가솔린 엔진의 어드벤처와 리미티드 모델은 다이내믹 토크 벡터링 전륜 구동 장치를 통해 구동합니다.


    엔진 토크의 50%를 뒤 바퀴에 전달하고 주행 안전성과 핸들링을 개선한 굴곡의 도로에서 왼쪽 또는 오른쪽 토크 분배를 통해서 언더스티어 또는 오버스티어 없는 안전 주행성을 높이죠.



    풀체인지 토요타 라브 4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기존과 같은 3개의 모터를 이용한 배터리 발전기 모터, 전륜 모터, 후륜 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효율을 올립니다.


    3개 모터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렉서스 고급 모델에서만 볼 수 있는 것이었고 토요타 모델 중 C-HR과 라브4 하이브리드 밖에 없습니다.


    토요타에서 새롭게 적용한 토요타 글로벌 아키텍처 (TNGA) 모듈식 일체형 플랫폼은 라브 4 차체를 더 강하고 거친 환경에서 SUV의 카리스마 적인 주행 성능을 잘 표현하도록 반영하였는데요.



    TNGA 플랫폼은 렉서스 UX 및 다양한 모델에 적용하고 있으며 라브4 오프로드에서, 짧은 전방 및 후방 오버행이 라브4 거친 지형을 극복하도록 설계했습니다.


    유니 바디 새시는 이전보다 57% 더 엄격해집니다. RAV4는 최적의 튜닝한 멀티 링크 리어 서스펜션을 채택해 핸들링을 이상적인 댐핑을 제공하고 최소한 실내 소음 및 최대한 승차감을 표현하게 되죠.


    지면 간극이 0.5 인치 증가했지만, 라브 4 풀체인지는 향상된 공기 역학을 달성해 직진성을 높입니다.



    이외 상세 엔진 제원은 공개하지 않았는데요. 토요타 라브 4 풀체인지 5세대 디자인의 특징을 테마별 알아보시죠.




    1. 라브 4 어드밴처



    모험과 여행이 중요시 여기는 고객은 가족과 여행을 자주 다닐 수 있는 모험심 충만한 오프로드 스타일의 어드밴쳐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앞서 공개한 FT-AC 콘셉트 기반한 디자인의 전면부 강인한 인상, 두드러진 외관적 방어적인 패널은 험한 길을 헤쳐나가는 어드밴쳐 디자인을 적용한 것입니다.



    2. 리미티드



    토요타 라브 4 리미티드 상위 트림의 고급 옵션을 강화한 모델인데요. 도시형 SUV 매력을 담아 토요타 고급스러움을 올린 트림입니다. 라브 4 어드벤처와 다른 디자인은 프런트 엔드, 미러 캡, 펜더 아치 및 로우 락커의 바디 패널의 약하게 적용된 라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하이브리드



    토요타 라브 4 리미티드와 차이 없는 디자인입니다. 최상위 트림 성능을 강화하여 가장 다이내믹 주행을 강조했는데요. 프런트 엔드, 미러 캡, 펜더 아치 및 로우 락커의 피아노 블랙 악센트 바디 패널의 유광 및 블랙 휠의 조화입니다.



    토요타 라브 4 풀체인지는 8개의 에어백 2019 라브 4 기본 장착하며, 향상된 차량 안정성과 제어 (VSC), 트랙션 제어 (TRAC), 전자 브레이크 힘 분배 (EBD), 브레이크 보조 (BA), 안티 잠금 브레이크 시스템 (ABS), 스마트 스톱 기술 (SST)이 포함됩니다. 라브 4의 표준 후방 카메라 및 전자 주차 브레이크 (EPB)가 장착되죠.


    보행자 감지 기능이 있는 사전 충돌 시스템, 풀 스피드 레인지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자동 상향 빔, 차선 유지 보조, 차선이탈 방지 및 주행 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기능과 업그레이드 풀체인지 모델로 돌아올 토요타 라브 4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