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싼타페 tm 신차 길들이기 엔진오일 타이어 위치 교환주기
    국내자동차/현대 2018. 4. 7. 13:24

    현대 싼타페 tm 신차 길들이기 엔진오일 타이어 위치 교환주기



    자동차 지식이 충분하다 해도 매뉴얼 정보만큼 정확한 것 없죠. 


    현대 싼타페 tm 신차 길들이기 엔진오일 타이어 위치 교환주기 현대 자동차 매뉴얼 정보 토대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1. 싼타페 TM 신차 길들이기



    현대 자동차 싼타페 TM 매뉴얼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다른 자동차와 같은 교환주기를 언급하고 있었는데요. 다만 가솔린과 디젤 엔진의 교환주기가 다르고 우리가 알고 있던 디젤 엔진에서 교환주기가 빠를 줄 알고 있죠, 현대 싼타페 TM 가솔린 엔진에서 더 빠른 엔진오일 교환주기를 나타내었습니다.


    매뉴얼 정보

    현대 싼타페 tm 신차 길들이기는 연비, 엔진 성능 및 엔진 오일 소모량은 길들이기 상태 따라 달라질 수 있고 약 6,000km 주행 후 안정됩니다.


    최초 1,000km 전까지의 주행은 차량의 수명과 성능을 좌우하는 시기죠. 이 기간 주행은 과속, 급가속, 급제동 등 피해야 할 시기입니다.



    현대 싼타페 TM 주행 방법은 가솔린 엔진의 회전수를 4,000 rpm 이내로 주행을 권장합니다. 싼타페 TM 디젤 엔진의 경우 3,000 rpm 이내 최고 속도의 ¾ 이하로 주행할 것을 권장하죠.


    요즘도 많은 시간 동안 공회전을 시키나요? 매뉴얼 정보는 장시간 엔진 공회전 시키지 않을 것을 권장합니다.


    2. 엔진오일 교환주기



    현대 싼타페 tm 신차를 구매 후 보통 얼마 후 엔진오일을 교환하나요? 카센터 각 다른 엔진 오일 주기는 차주에게 혼동을 발생하게 합니다. 이럴 땐 현대 싼타페 TM의 공식 매뉴얼 정보 확인해야겠죠.


    일반 차주

    현대 싼타페 TM 엔진오일 교환주기 가솔린 엔진 경우, 10,000Km 주행 또는 10,000Km 주행하지 않아도 1년 1회 엔진오일 교환주기입니다.


    [가솔린 엔진 교환주기]



    현대 싼타페 TM 엔진오일 교환주기 디젤 엔진 경우, 20,000Km 주행 또는 20,000Km 주행하지 않아도 1년 1회 엔진오일 교환주기입니다.


    [디젤 엔진 교환주기]


    여기서 10,000Km 또는 20,000Km 엔진오일 교환주기면, 1년 후 엔진 오일을 꼭 교체해야 할까요? 가까운 공식 현대 서비스센터에 인터뷰해 봤습니다.


    문 : 엔진오일 수명 10,000Km 또는 20,000Km일 때, 수명이 다하지 않았는데, 굳이 1년에 한 번씩 교체하는 이유가 뭔가요?


    답 : 모든 차량에 사용되는 엔진 오일은 지정한 거리(Km)와 시간적 수명이 있습니다. 


    엔진 오일 1년 시기가 지나면, 엔진 오일의 역할은 급격하게 떨어지는 이유이죠. 전문가는 두 가지 요소를 같은 조건으로 보지만, 일반인에게 수명이 다하지 않았다고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가혹 조건 차주

    택시, 상업용, 경찰차 등 많은 주행을 할 경우 엔진 오일 교환 주기는 빨라집니다. 아래 내용 참고하세요. (택시 연 약 60,000Km 주행)



    3. 타이어 위치 교환주기



    현대 싼타페 tm 타이어 위치 교환주기를 실천하는 이유는 타이어의 편마모를 방지하기 위하여 정기 점검 주기표 따라 위치를 교환합니다. (1만 Km) 



    아래 이미지의 화살표 방향은 정면 방향입니다.


    4. 적정 공기압



    현대 싼타페 tm 타이어 적정 공기압은 4바퀴 모두 235/55 R19 240 kPa(35 psi)인데요. 주행한 타이어는 일반적으로 냉각 상태에서 초기 적용 공기압 대비 4~6 psi 정도 높게 나옵니다. (혼동하는 분들이 많죠)



    5. 요소수



    현대 싼타페 TM 요소수 정보입니다. 요소수 탱크 용량은 18L, 1회 채우면 6,000Km마다 보충하게 되어있으며 요소수 부족 경고는 요소수 잔량의 주행할 수 있는 거리 약 2,400km 이하일 때부터 나타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