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K3(BD) 경쟁 모델 어떻길래 준중형 핵심 되었을까?
    국내자동차/기아 2018. 5. 7. 17:15

    기아 K3(BD) 베스트 차량을 출시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



    기아자동차 풀체인지 모델 기아 K3 인기 높아진 판매량을 보였습니다. 기아 K3(BD) 모델 어떤 부분에서 인기가 높아진 이유를 확인해 보죠.




    1. 개요



    기아차 K3(BD) 세단은 2018년 1월 미국에서 개최되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되었습니다.


    | 2017년 4분기 북미 준중형 차량 판매량


    1세대 K3 북미 시장 경쟁 모델은 상위 그룹의 판매량을 보인 일본 자동차 혼다 시빅, 토요타 코롤라, 닛산 센트라입니다. K3 판매량은 포드 포커스 다음 판매량을 보였는데요. 2018년 출시한 폭스바겐 제타 풀체인지 또한 넘어야 할 경쟁 모델입니다. 


    기아 K3(BD) 풀체인지 출시 목표는 아반떼를 넘어 위 언급한 경쟁 준중형 차량과 경쟁할 수 있는 더 나은 퍼포먼스, 실용성, 디자인 등 다양성을 고객에게 직접 보여줘야 하는 숙제가 있었죠.



    2. 과감한 도전



    기아 K3(BD) 풀체인지 변화의 새로움은 엔진부터 시작합니다.


    듀얼 포트 연료분사 시스템의 흡기 포트 내 듀얼 인젝터 연료 분사로 연료 효율성 향상을 적용하고 통합 열관리 시스템 냉각수량을 통합 제어하여 열효율 향상 및 연비 개선을 통해 변속 응답성, 직결감 향상한 스마트스트림 IVT 우수한 체감 성능으로 일본 자동차의 효율적인 부분을 경쟁합니다.


    턴시그널 일체형 에어커튼 & LED 리어콤비네이션 램프


    외관

    준중형 차량은 젊은 세대에서 가장 많은 선택한 차량이죠.


    준중형 차량 필수 요건은 젊은 감성을 담은 스타일리시하고 볼륨감 전제로 스치는 K3에서 강인한 인상을 남는 디자인을 원합니다. 고객 원하는 디자인을 적용해 역동적이면서 멋스러운 디자인을 반영한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실내

    경쟁 모델 시빅, 코롤라 등 실내 편의성 및 거주성은 경쟁 모델의 매력적인 요소가 담긴 깔끔하고 미래 지향적인 실내를 볼 수 있었죠.


    이런 부분을 경쟁 모델과 차이를 보이기 위해 기아 K3(BD) 실내는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인 플로팅 내비게이션, 최고급 세단 적용한 듯한 기어봉 스타일, 스타일리시하고 실용적인 인테리어와 멋을 강조해 젊고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을 완성도를 보였습니다.


    Full LED 헤드램프&X-Cross LED DRL


    3. 안전



    준중형 차량이지만, 사실 안전 부분에서 일본 자동차의 강점으로 볼 수 있는데요. 브랜드 인식과 오랫동안 믿음을 줬던 안전 시스템 때문에 경쟁사 안전 시스템 반응은 긍정적입니다.


    대응할 수 있는 기아 K3(BD) 안전시스템은 어떻게 담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최신 첨단 기술을 반영한 카카오 통합 AI 플랫폼 'kakao i(아이)'를 활용한 서버 기반의 음성인식 서비스 제공, DRIVE WiSE 선택 시 보행자 감지 기능 추가, 차로 이탈 경고(LDW) 포함, 내비게이션 UVO 3.0 선택 시 고속도로 안전구간 자동 감속 기능 포함하며 다양한 운전자 안전 편의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아반떼에서 볼 수 없는 최신 시스템은 국내 고객에게 만족감을 부르는 요소가 되었겠죠. 북미 시장 또한 최신 안전 시스템 요소는 경쟁 모델과 비교해도 기대감을 높이게 됩니다.



    4. K3 가격



    여러 요소의 첨단 기능을 적용하며 평균 인장강도 66 kgf/㎟ & 7개 에어백 장착한 시작 가격은 15,900,000원입니다.


    북미 시장 출시할 모델의 준중형 차량 경쟁 모델과 견주어도 빠지지 않는 스타일과 성능, 경쟁력을 갖췄습니다.


    북미 시장에서 다른 차량과 경쟁할 수 있는 준중형으로 출시할 예정인데, 앞으로 북미 시장 출시할 기아 K3(BD) 기대감은 높아집니다.



    5. 기아차 반응



    기아자동차 브랜드 인지도 대해서 언급한다면 최근 판매량에서 좋은 이미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스팅어 출시 후 북미 자동차 시장에서 젊은 마니아가 형성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에서 미국 소비자가 스팅어 구매해서 튜닝한 사례를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튜닝 장면을 보여주는데 조회수가 아주 높은 편입니다.



    북미에서 스팅어 인기 높아진 이유는 3.3 터보 엔진의 직진성 대결에서 유럽, 북미 자동차 경쟁 중 웬만한 차량은 (발라버림)이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속도감, 품질, 고속 차량 대비 낮은 가격 등 최근 들어 스팅어 인기를 알 수 있었죠.


    현재 기아 브랜드 인지도는 상승 중~~!입니다. 국내 시장에서 아반떼 판매량을 누른 것처럼 2019년형 K3 북미 출시와 함께 경쟁 모델보다 판매량이 높았으면 합니다.


    기아 K3(BD) 경쟁 모델 중 핵심 모델이 되기 위한 정보는 국내외 여러 내용 종합하여 평가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