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벤츠 E63 AMG 영원한 상대 BMW M5 가격 제원 비교
    유럽자동차/BMW 2018. 5. 14. 19:20

    벤츠 E63 AMG 영원한 상대 BMW M5 가격 제원 비교



    독일 고성능 슈퍼 살롱 라이벌을 앞서기 위해 새로운 BMW M5 출시했습니다. 벤츠 E63 AMG와 경쟁할 BMW M5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한 것이죠.


    BMW M5, 6세대 모델은 경쟁하기 위해 어떤 무기를 가지고 출시했는지 확인해 보시죠.


    BMW M5는 향상된 출력, 최적화된 스타일 및 공기 역학, 새시 및 튜닝 변경, 인테리어 디자인 업데이트와 함께 출시하였습니다. 경쟁 모델 벤츠 E63 AMG 4 Matic 성능을 경쟁할 수 있도록 BMW M5 최초 M xDrive 적용하며 과감한 직진성을 사륜구동으로 전달하게 되죠.




    1. 개요



    두 모델은 영원한 라이벌 상대죠. 2017년 9월 벤츠 E63 AMG가 국내 먼저 들어왔으며 영국 탑기어에서 벤츠의 과감한 성능 및 직진성으로 넘치는 출력은 남성적인 강한 면모를 트랙에서 보였습니다.


    이후, 2018년 5월 14일 BMW M5 고성능 모델이 출시하며 한국에서 트랙의 강력함을 보여줄 M5 출시하게 된 것이죠.



    2. 성능 제원



    라이벌 관계처럼 두 차량의 성능은 많이 비슷한 점을 담고 있습니다. 벤츠 E63 AMG 제원과 BMW M5 제원이 비슷하게 4.0L와 4.4L 트윈터보 엔진의 고성능 출력으로 사륜구동은 트랙에서 괴성을 지르며 경쟁할 예정입니다.


    두 차량의 제로백, 최고속도, 출력, 토크, 연비 등 비슷한 성능의 벤츠 E63 AMG 제원과 BMW M5 제원을 이미지 통해서 비교한 내용 참조해보시죠. (연비, 에너지 관리공단 참조)



    BMW M5 xDrive 사륜구동 시스템은 후방 휠이 접착 한계에 도달할 때만 전방 휠을 작동시키는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위 이미지 제원 성능 독일 BMW 참조)


    M xDrive의 주요 구성 요소는 지능형 사륜구동 BMW xDrive 시스템과 액티브 M 차동 장치를 기반으로 하며 중앙의 M 특정 차량 다이내믹 제어 시스템에 의해 제어됩니다.


    무시 무시한 BMW M5 출력 전달은 더 큰 강성을 갖춘 엔진 마운트로 더욱 강화되며, 이는 차량 구조에 견고한 연결을 제공하고 이전보다 엔진 응답 및 성능을 향상하여 놀라운 성능을 보이게 되었죠.



    3. 가격



    2018 벤츠 E63 AMG와 2018 BMW M5 가격은 아래 정보 통해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벤츠 E63 AMG 가격과 2018 M5 가격이 높아 세금의 부담이 높을 수밖에 없는데요. 등록비용에서 지역마다 공채 매입 가격이 다르고 자신의 지역의 채권 가격이 높다면 가까운 낮은 지역에서 등록하면 됩니다.



    4. 자동차세 및 유지비



    고급유 1년 10,000Km 주행 기준, 자동차세 및 유류비 정보입니다.



    BMW M5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더 큰 주행 동력을 위해 조정된 7mm 낮은 서스펜션을 장착합니다. 프런트 액슬의 증가된 휨은 고속 코너를 통해 측면 힘을 흡수하는 자동차의 능력을 향상하고 고무 마운트 대신 볼 조인트와 링크를 결합하며 후방에서 더욱 정확한 휠 유도가 가능해졌죠.


    리어 안티 롤 바 (back anti-roll bar)도 보강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자동차는 자동차가 기준으로 삼고 있는 자동차보다 10% 더 강하고 표준 M 변수 댐퍼 제어 장치로 보완되었습니다.


    두 차량의 라이벌 경쟁은 국내 고객에게 선택을 많이 받는 모델에서 승부가 달라지겠죠. 메르데스 벤츠 E63 AMG가 국내에서 약 월 20~30대 판매량을 보였던 이유에 BMW M5 출현은 판매량 변화를 어떻게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