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8 기아 스토닉 가격 가솔린 디젤 선택은?
    국내자동차/기아 2018. 5. 21. 23:55

    2018 기아 스토닉 가격 가솔린 디젤 선택은?



    기아 소형 SUV 스토닉 정보 확인해 보았습니다. 기아 스토닉은 사회초년생에게 경차 대신 저렴한 가격대에서 소형 SUV 매력과 함께 최첨단 장치를 적용한 차량입니다.




    1. 엔진



    GDI 엔진 대신 MPI 엔진의 가솔린으로 출시하였습니다. 1.6 디젤 엔진 경우 U2 유로 6 엔진을 적용으로 디젤의 과감한 토크를 선보입니다.


    엔진 대한 궁금함을 나타내는 고객이 많죠. 두 엔진은 유럽 출시 모델 그대로 적용한 것입니다.


    최근 소형 모델은 MPi 엔진으로 선택하였고 기본 프라이드 모델을 이은 엔진과 플랫폼을 확인할 수 있죠. 


    출력은 낮아도 안정적인 엔진으로 맞춘 사례로 볼 수 있는데요. 트렌드 맞춰 중소형 차량에서 차츰 MPi 엔진을 사용하는 사례가 많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2. 제원



    2018 기아 스토닉 제원은 디젤과 가솔린 엔진을 비교할 출력 및 연비 등 다양한 정보 담았습니다.



    2018 기아 스토닉 크기는 전장 (4,140 mm), 전폭 (1,760 mm), 전고 (1,500 mm), 휠베이스 (2,580 mm) 치수입니다. 전고를 제외한 전체 크기와 전폭 등 현대 I30보다 작은 크기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 판매량



    기아자동차 2018년 스토닉 판매량을 확인하면 2018년 1~4월까지 6,715대 판매하였고 월 약 1,700대 못 미치는 기아자동차 판매량을 보였습니다.



    스토닉 인기 판매는 가솔린 엔진에서 약간 높은 판매량을 보였는데요. 스토닉 판매량 비중을 따지면 55%는 기아 스토닉 가솔린 엔진을 선택하였고 45%는 기아 스토닉 디젤 엔진을 선택한 판매량이었죠.


    스토닉 저렴한 가격을 원한다면 가솔린을, 장거리 출퇴근에 놓치고 싶지 않은 연비는 스토닉 디젤 엔진을 선택한 사례로 볼 수 있습니다.



    4. 가격 및 옵션



    2018 기아 스토닉 가격 및 옵션을 적용한 내용이며 취등록세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스토닉 개별 옵션을 선택을 원하는 분은 세금 부분에서 합산하여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기아 스토닉 풀옵션 정보에서 취등록세와 공채 매입 정보는 어느 지역이든 확인할 수 있도록 함께 담았습니다.



    2018 기아 스토닉 기본 안전 시스템은 에어백 (앞좌석 어드밴스드 에어백, 사이드 & 전복감지 커튼 에어백), VSM+ (차세대 ESC 외 안전 제어 기능 TVBB/SLS 추가),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HAC), 급제동 경보시스템(ESS),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시스템(TPMS),1열 하체상해 저감장치(EFD), 전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SBR),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5. 자동차세 및 유지비



    1년 15,000Km 주행 기준, 유류비 및 자동차세 정보입니다.



    1회 주유 가격, 1회 주유 주행거리 등 월 지출 정보를 미리 계산할 수 있겠죠.


    기아 스토닉 최신 출시 차량이라 중형차에서 볼 수 있는 안전 시스템과 편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젊음을 담은 개성적인 외관과 편의성으로 출시한 2018 기아 스토닉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