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9 기아 스팅어 북미가 원했던 스포츠 세단?
    국내자동차/기아 2018. 5. 24. 17:12

    2019 기아 스팅어 북미가 원했던 스포츠 세단?



    안녕하세요. 기아 고성능 세단 스팅어 출시 1년 맞아 2019 기아 스팅어를 출시했습니다. 유럽과 북미 등 핵심 자동차 판매 지역에서 판매 중인 스팅어 국내외 반응과 국내 출시 정보를 짚어 보죠.




    1. 해외 반응



    국내 2017년 5월 출시 후 몇 개월 차이를 둔 유럽과 미국 등 출시하였습니다. 많은 브랜드가 결집한 자동차 소비 국가에서 고성능 부분 럭셔리 모델과 어깨를 나란히 했었던 것은 복합적인 이유입니다. 세계적 자동차 디자이너 피터 슈라이어, 고성능 퍼포먼스 BMW M 부사장 손을 걸쳐 제작한 모델은 국내와 해외 등 관심을 높였죠.


    광고부터 달랐던 퍼포먼스와 디자인의 조화는 이제껏 못 보았던 다이내믹 주행을 선보입니다.



    최근 해외 판매량을 확인하면 북미에서 인기 상승세를 보였고 그 이유는 역동성과 강인한 성능을 보여줄 제로백 유럽 고성능차와 대결의 유튜브 영상에서 거짓말 같은 성능의 다양한 비교 영상을 볼 수 있으며 우수한 성능은 판매 상승세 도움준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기아 스팅어는 해외 판매 모델과 국내 모델과 약간 다르게 출시합니다. 엠블럼 지적이 많은 국내 소비자에게 적용하였던 E마크는 어쩌면 신의 한 수인 것 같습니다.



    북미 기아 스팅어 실내 컵 홀더 및 엠블럼을 국내 스팅어와 같은 엠블럼을 위해 튜닝 내용을 유튜브 크레이터 통해서 소개하며 조회수가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기아 스팅어 하나로 다양한 내용을 지속해서 소개 내용은 많은 조회수를 나타내었죠.


    전반적으로 유럽은 분발할 판매량이라면, 북미 지역은 스팅어 반응은 현재 상승세입니다.



    2. 구성


    북미 지역 기아 스팅어 판매 모델은 2.0 터보와 3.3 터보 구성이며 북미 기아자동차는 프리미엄유를 권장합니다.


    터보 엔진 고급유를 사용하는 이유는 고열의 터보 엔진에 달궈진 피스톤 내벽의 노킹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자연흡기 엔진 외 대부분 고급유를 사용하게 됩니다.


    권장 사항이니 참고하는 것도 좋겠죠. 2019 기아 스팅어 국내 판매 중인 구성은 여기에 디젤 엔진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기아 스팅어 판매량은 2.0 터보, 2.2L 디젤, 3.3 터보 순으로 인기 판매량인데요. 터보의 고성능, 경제적인 부분 등 여러 비교에서 2.0 터보가 매력을 높이는 이유입니다. 국내 2019 출시 가격, 옵션, 세금 정보 확인해 보시죠.



    3. 가격 및 옵션



    2019 기아 스팅어 가격 및 옵션 정보입니다.

    2019 스팅어 풀옵션 가격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2019 기아 스팅어 2.0 터보, 2.2L 디젤, 3.3 터보 모델의 풀옵션 가격과 세금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4. 특징



    고성능 다이내믹 세단 평가는 해외와 국내 등 여러 시승기와 평가에서 인정받았다고 할 수 있겠죠. 여기서 조금 더 다이내믹 세단의 완성도를 올릴 사운드와 2019 모델부터 조금 더 경제성을 올린 시스템을 적용합니다.


    에코 코스팅 중립 제어 시스템

    2019 스팅어 적용한 기능은 가솔린 터보 엔진 한해서 적용되며 100Km 주행 중 가속페달 발을 떼면 기어 중립 되면서, D모드보다 더 먼 거리를 탄력 주행으로 연비 향상하는 시스템입니다.



    액티브 엔진 사운드

    해당 모드의 엔진 가속, 변속, 서스펜션 등의 주행 특성에 매칭 되는 엔진음을 생성해 차량 성능과 일체화된 다이내믹한 경험을 표현하게 되죠.


    2019 기아 스팅어 출시 통해서 달라진 가격과 해외 반응 등 고성능 스포츠 세단의 첫 출시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 스팅어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