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쉐보레 카마로 SS 붙여진 6.2L 마크
    국내자동차/쉐보레 2018. 5. 29. 20:23

    쉐보레 카마로 SS 붙여진 6.2L 마크



    쉐보레 고성능 스포츠 카마로 SS 붙여진 고성능 가치를 GM 철수설 사태로 잠시 쉐보레 카마로 SS 가치를 희석시켰다.


    강렬한 디자인과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무장한 머슬카의 아이콘이었던 쉐보레 카마로 SS는 6세대를 걸쳐 진화된 쉐보레 퍼포먼스 기술을 상징성을 보였던 모델이다.


    날렵한 전면부를 연상시키는 오버 레일 높이와 윤거는 강인한 스프린터의 근육을 연상시키는 외관 디자인과 함께 다운포스 향상을 위한 공기 역학적인 부분을 날렵하게 적용했다. HID 헤드램프 및 시그니쳐 LED 주간 주행 등과 결합해 전체적인 카마로 매력을 높인 미워할 수 없는 스타일이다.




    1. 플랫폼



    퍼포먼스 구동 매력을 뒷받침할 기술은 프런트 엔진, 후륜 및 사륜구동 차량, 맥퍼슨 스트럿, 5 링크 독립 서스펜션, 고강도 강철 및 알루미늄, 중량 감소를 초점을 둔 카마로의 혈통을 고스란히 계승한 GM의 최신 개발 플랫폼 알파(Alpha)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탄생한 카마로 SS는 폭발적인 주행 성능을 뒷받침하였다.



    쉐보레 카마로 SS 주행 완성도 높인 스타일과 첨단 기술의 만남은 노면 상태를 초당 1,000번 이상 파악해 댐핑을 조절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후륜 독립식 서스펜션, 후륜 브레이크의 독립적 컨트롤을 통해 코너링 제어력을 최적화시킨 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이용해 다양한 도로 환경에서 멋스러운 스타일을 유지하며 성능을 발휘한다.



    2. 제원



    카마로 SS는 듀얼 머플러의 6.2L V8 기통 가솔린 엔진, 최대출력 455마력, 최대토크 62.9 kg.m, 8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한 20인치 휠 후륜구동의 폭발적인 출력을 전달한다.


    쉐보레 카마로 SS 연비 복합 (7.8km/ℓ), 도심 (6.5km/ℓ), 고속 (10.2km/ℓ) 적용했다. (쉐보레 홈페이지 참고)


     

    최첨단 시스템의 카마로 SS 총 4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하는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는 Tour, Sports, Track, Snow 선택 가능하다.


    카마로 SS 크기는 전장 (4,784mm), 전폭 (1,897mm), 전고 (1,348mm), 휠베이스 (2,811 mm) 크기로 일반 준대형 세단과 비교해도 작지 않은 크기를 반영했다.



    3. 카마로 가격



    쉐보레 카마로 SS 가격은 풀옵션 가격으로 볼 수 있다. 볼케이노 레드 추가한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 중인 취등록세와 차량 등록 공채매입 정보는 아래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함께 담았다.



    공채 매입 가격이 부담스러운 지역은 가까운 지역의 공채 비용이 저렴한 곳에서 등록하면 된다.


    4. 안전



    쉐보레 카마로 SS 기본 안전 시스템은 8 에어백(운전석 & 동반석 어드밴스드, 앞좌석 사이드, 앞좌석 무릎, 좌우 커튼), 전자제어 주행 안전 시스템, 액티브 후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차선 변경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후방 카메라, 런 플랫 타이어,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을 기본 채택했다.



    또한, 실내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 마감 소재와 가죽의 조화로운 인테리어는 앰비언트 라이트 통해 스포티한 감성과 고성능 쉐보레 SS모델의 매력을 동시에 전달한다.



    5. 자동차세 및 유류비



    1년 주행 별, 유류비 및 자동차세 정보 통해서 1년 유지비를 산출한 내용이다.



    쉐보레 카마로 장점은 2.0 터보가 아닌 6.2L 자연흡기를 채택한 것이다. 고성능 터보 엔진을 사용할 경우, 높은 열은 피스톤 내벽 달궈진 열 이중 연소를 발생 시키는 비정상 연소의 노킹 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높은 옥탄가 고급유를 사용해야 했다.


    반면, 배기량은 높지만, 안전성 보인 자연흡기 선택은 오랫동안 쉐보레 카마로와 함께 할 수 있는 매력을 높였다. 고급유 유류비 또는 배기량의 자동차세 중 선택한다면 여러분의 의견에 대해서 궁금해진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